STOCK TODAY 특징주 뉴스

쿠팡 관련주 / 스푸트니크V 관련주 / 구리 관련주 / 비트코인 관련주

Grandpassion 2021. 2. 16. 17:27
반응형

 


 

2021. 02. 16. 화요일. Today's briefing

 

 

■ 코로나19 관련주

 

. 이화전기 - 계열사 이아이디 이트론, 스푸트니크V 위탁생산 기업에 투자에 상한가.

 

러시아가 개발한 코로나19 백신 '스푸트니크V'의 국내 도입 가능성이 부각되면서 관련주들이 상승하고 있다.

 

이화전기는 스푸트니크V 위탁생산 기업에 투자한 이트론이 최대주주로 있다.

 


 

■ 쿠팡 관련주 - 쿠팡의 미국 뉴욕거래소 상장 소식에 상승.
 
지난 12일 국내 2위 이커머스업체인 쿠팡은 뉴욕 거래소 상장을 위한 공시서류를 제출하며 상장 채비를 본격화했다.

 

이러한 소식에 동방, KTH, KCTC, 대영포장, 영풍제지, 신풍제지, 서울식품, 서울식품우, 미래생명자원 등 쿠팡 관련주들이 상승을 보였다.

 

. 동방 - 쿠팡의 물류전담 운송사.

 

. KTH - 쿠팡 플레이 수혜 기대감. 쿠팡과 영화콘텐츠 협업 부각.

 

. KCTC - 쿠팡의 물류 담당사.

 

. 대영포장/영풍제지/신풍제지 - 쿠팡 美 상장 추진에 따른 골판지 수혜 기대감.

 

. 서울식품/서울식품우 - 쿠팡 등에 간편식품 공급.

 

. 미래생명자원 - 쿠팡 반려동물 브랜드 '탐사'에 피부, 관절, 면역 3가지 기능성에 대한 트릿과 과립 제품 공급.

 

. 에스와이쿠팡 물류센터 증설 계획 속 건축용 패널 납품 부각.

 

 

 

 

■ 구리 관련주 - 구리가격, 8년여 만에 최고치 경신 소식 등에 상승.


외신에 따르면, 15일(현지시간) 런던금속거래소(LME)에서 3월물 구리가격이 장중 톤당 8,406달러에 거래돼 2012년9월 이후 8년여만에 최고치를 경신한 것으로 전해졌다.

시장에서는 구리가격 강세 배경에 대해 세계 최대 구리 소비국인 중국에서의 수요가 증가하는 등 경기 회복 기대감이 커지고 있는 가운데, 인플레이션을 우려한 투자자들이 원자재 매수에 뛰어든 데 따른 것으로 분석하고 있다. 

이에 이구산업, 대창, 서원, 국일신동, 티플랙스, 풍산, 황금에스티  등 비철금속 관련주들이 상승을 보였다.

 


 

■ 비트코인 관련주 - 비트코인 5,400만원 돌파 소식 등에 상승.


. 위지트, 우리기술투자, 매커스, SBI인베스트먼트, SGA솔루션즈, 비덴트 등.

 


 

■ 5G 관련주 - 에이스테크, 중동/아프리카 지역 최대 통신사 에티살랏과 MOU 체결 소식에 상승.


에이스테크는 중동/아프리카 지역 최대 통신사인 에티살랏(Etisalat)과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에이스테크는 이번 MOU 체결은 중동과 아프리카 지역에 5G, LTE 통신장비를 공급하기 위한 전초 단계라고 밝혔다. 이번 MOU를 통해 에티살랏은 에이스테크로부터 일부 통신장비를 받아 현지에서 검증한 뒤 결과를 바탕으로 공급계약을 체결할 것으로 알려졌다. 

에티살랏은 아랍에미리트(UAE) 아부다비에 본사를 두고 있으며 UAE와 사이디아라비아, 스리랑카, 모로코, 파키스탄, 이집트 등 중동•아프리카 지역 18개국에서 이동통신 사업을 운영중인 것으로 알려졌다.

이에 세종텔레콤, 에이스테크, 감마누, 오이솔루션 등 5G 관련주들이 상승을 보였다.

 


 

■ 반도체 관련주 - 실적 개선 국면 진입 분석 등에 상승.


KB증권은 보고서를 통해 올해 DRAM 시장은 메모리 업체들의 보수적 설비투자에 따른 제한적 공급 속에서 수요가 공급을 상회할 전망이라고 분석했다.

이에 삼성전자, DB하이텍, 레이크머티리얼즈, 에프에스티, 솔브레인, SFA반도체 등 반도체 관련주들이 상승을 보였다.

. 텔레칩스 - 차량용 반도체 수요 증가에 따른 올해 사상 최대 실적 달성 증권가 분석에 상승.

 


 

■ 에이치엘비 - 항암 신약 후보물질 "리보세라닙" 임상결과 허위 공시 논란에 급락.

 

진양곤 에이치엘비 회장은 16일 유튜브에 올린 동영상에서 리보세라납의 임상 결과 공개와 관련 "금융감독원이 조사했고, 금융위원회 자본시장조사심의위원회를 거쳐 증권선물위원회를 앞둔 상황인 건 맞다"라면서도 "결론이 나지 않은 상황이며 금융당국에 소명 중"이라고 말했다.그는 "사실관계에 대한 서로의 주장이 확실하게 대립하는 과정에서 결론이 나지 않은 사안을 사실처럼 기사화한 것에 대해 아쉽게 생각한다"고 덧붙였다.

 

에이치엘비는 최근 개인 투자자들이 벌인 공매도 반대 운동의 핵심 종목이기도 했다. 에이치엘비의 공매도 잔고 금액은 2천318억원으로 코스닥 1위다.

이러한 소식에 에이치엘비, 에이치엘비생명과학, 에이치엘비제약, 에이치엘비파워 등이 급락했다.

 


 

■ 지트리비앤티 - 금융당국 허위공시 혐의 고발조치 논란 속 급락.


금융당국이 동사에 대해 안구건조증 치료제 임상시험 결과에 대한 허위공시 혐의로 지난해 6월 검찰 고발 조치했으며, 현재 서울 남부지검에서 수사가 진행되고 있다는 소식이 전해졌다. 美 FDA 3상 시험 결과를 자의적으로 해석해, 실패한 임상시험을 성공한 것처럼 부풀렸다는 내용인 것으로 알려졌다.


한편, 동사는 이에 대해 사실무근이며 해당 기사의 정정요청을 완료한 상태라고 밝혔다. 

 


 

■ 개별 급등주

 

. 지어소프트 - 영업이익 흑자전환에 52주 신고가 경신 속 상한가. 오아시스마켓 매출 증가로 손익 구조 개선.


. 미래아이앤지 - 지난해 호실적에 상한가.


. 동구바이오제약 - 무증 소식에 이틀째 상승. 다음달 3일 주주명부에 등재된 주주에 대해 주당 2주 비율로 배정된다.

 

. 리더스 기술투자 - 지난해 3분기 실적 개선에 이틀째 상승.


. 국영지앤엠 - 정부 탄소제로 240조 건설 추진에 상승.
SK건설 등과 아파트 창문형 태양광 발전시스템 국내 최초 개발.

 

. KTB투자증권 - 자회사 KTB네트워크, 코스닥 상장 재추진에 상승. 

 

. 푸른기술 - 무상증자 권리락 효과에 상승.


. 인팩 - 지난해 흑자전환에 상승.

 

. 이디티 - 흑자 전환에 상승.

 

. 피엔에이치테크 - 코스닥시장 이전 상장 첫날 상승. 공모가 18,000원. OLED 소재 합성에 필요한 촉매, 원료 등 제조.


 

■ 개별 급락주 - 관리종목 지정 우려.

 

. 파루 - 관리종목 지정 우려에 급락.

 

. GV - 관리종목 지정 우려에 급락.

 

. 썸에이지 - 관리종목 지정 우려에 하락.

 

. 엔시트론 - 관리종목 지정 또는 상장폐지 사유 발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