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TOCK TODAY 특징주 뉴스

글로벌 디지털화폐 관련주 / 가덕도 신공항 관련주 / 아이오닉 5 관련주

Grandpassion 2021. 2. 26. 16:51
반응형

 


 

2021. 02. 26. 금요일. Today's briefing

 

 

■ 증시 - 증美 국채 금리 급등 속 증시 급락 등에 하락.


지난밤 美 국채 금리가 급등하면서 인플레이션 우려가 커진 영향으로 뉴욕증시가 급락한 가운데, 금일 코스피지수 및 코스닥지수도 외국인/기관 동반 순매도 등에 급락했다.

 

코스피지수는 -2.80%, 코스닥지수는 -2.38% 하락 마감했다.

 


 

■ 코로나19 관련주

 

. 부광약품 - 코로나19 치료제 레보비르 임상2상 종료 소식에 상한가.


동사가 코로나19 치료제로 개발하고 있는 레보비르의 임상2상이 최근 종료됐고, 현재 임상 2상 결과에 대한 데이터 정리 및 분석이 남은 것으로 알려졌다. 동사의 레보비르는 지난해 4월 국내 최초로 코로나19 치료제 임상이 승인되었으며 올해 FDA로부터 임상 승인을 받은 바 있다. 



. 녹십자웰빙 - 코로나19 치료제 '라이넥주' 임상 2상 시작.

식품의약품안전처는 녹십자웰빙의 코로나19 치료제 '라이넥주(자하거가수분해물)'에 대해 임상 2상 시험을 26일 승인했다. 

현재 국내에서 코로나19 관련해 임상시험을 승인받아 개발을 진행하는 의약품은 백신 8개 제품, 치료제 14개 제품(12개 성분)이고, 이 가운데 셀트리온의 항체치료제 렉키로나주가 지난 5일 조건부 허가를 받았다. 

‘라이넥주’는 피하 또는 근육투여 방법으로 간기능 개선 치료에 사용되는 의약품으로, 이번 임상시험은 점적정맥투여 방법으로 변경해 신청했다. 임상시험은 코로나19 환자를 대상으로 유효성과 안전성을 평가하기 위한 2상 임상시험이다.

‘라이넥주’는 비임상시험을 통해 바이러스 감염에 의한 세포병변을 줄이고, 바이러스 양을 감소시키는 항바이러스 효과를 확인했다.

 

 

 

 

■ 디지털화폐 관련주 - 글로벌 디지털화폐(CBDC) 개발 기대감 지속 등에 상승.


최근 재닛 옐런 美 재무부 장관의 디지털화폐(CBDC) 발언에 이어, 한은도 디지털화폐 도입에 속도를 내는 등 국내에서도 디지털화폐 개발에 대한 움직임이 활발히 나타나며 이에 대한 기대감이 지속되는 모습이다.

아울러 최근 중국·홍콩·태국·UAE 중앙은행도 국경을 넘나드는 역외 결제에 각국 중앙은행이 발행한 디지털화폐를 쓰는 프로젝트를 시작한다고 밝힌 바 있다.

이에 케이씨에스, 케이씨티, 케이사인, 한국전자금융, SGA솔루션즈, 푸른기술 등 디지털화폐 관련주들이 상승했다.

 


 

■ 가덕도 신공항 관련주 - 문 대통령 가덕도 방문 및 국회 가덕도신공항 특별법 처리 등에 강세.

 

문재인 대통령은 전일 가덕도신공항 예정지를 방문해 가덕도신공항 특별법과 관련해 "묵은 숙원이 하루라도 빨리 이루어질 수 있도록 조속한 입법을 희망한다"고 밝혔다.

 

이에 금일, 국회는 본회의를 열어 가덕도 신공항 건설을 위한 특별법을 의결했다. 국회는 이날 본회의에서 가덕도 신공항 특별법을 찬성 181표, 반대 33표, 기권 15표로 가결했다.

더불어민주당이 지난해 11월 26일 한정애 당시 정책위의장을 대표 발의자로 하는 '가덕도 신공항 건설 촉진 특별법'을 발의한 지 92일 만이다. 법안 통과로 동남권 신공항의 입지는 부산 가덕도로 확정됐다.

신공항 사업의 신속한 추진을 위해 필요한 경우 예비타당성(예타) 조사를 면제하고, 사전타당성 조사도 간소화할 수 있다. 다만 환경영향평가는 면제되지 않는다.

 

이러한 소식에 가덕도 인근에 본사가 위치해 있는 삼보산업과 가덕도 인근에 공장을 보유하고 있는 동방선기, 가덕도 인근 창원시에 공장을 보유하고 있는 영화금속 등이 시장에서 부각됐다.

 


 

■ 현대 아이오닉 5 관련주 - 현대차 첫 전용 전기차 '아이오닉 5' 사전 계약 첫날 약 2만5000대 기록.

 

전날 업계에 따르면 아이오닉 5는 사전계약 첫날인 이날만 약 2만5000대의 계약이 들어오며 올해 연간 판매 목표(2만6500대)에 육박한 것으로 알려졌다.


. 현대공업 -
현대차의 첫 전기차 플랫폼(E-GMP) 모델 '아이오닉5'에 적용될 암레스트와 헤드레스트 부품 공급계약을 맺고 3월부터 양산에 들어간다.


. 엔브이에이치코리아 - 현대차 E-GMP 플랫폼에 배터리 모듈 팩 공급.

 


 

■ 비트코인 관련주 - 가상화폐 가격 약세 속 하락.


최근 큰 폭의 변동성을 나타내고 있는 가상화폐가 금일 재차 조정 흐름을 보이며 약세를 보이는 모습이다. 빗썸에 따르면, 이날 오후 2시 기준 비트코인은 6% 넘게 하락하고 있으며, 리플, 이더리움 등 여타 가상화폐들도 약세 흐름을 이어가고 있다.

한편, 25일(현지시간) 외신에 따르면, 빌 게이츠 마이크로소프트 창업자가 비트코인 투자에 대해 경고한 것으로 전해졌다. 빌 게이츠는 "머스크는 '세계 최고 부자' 중 한명이고 매우 지적이기 때문에 그가 가진 비트코인의 변동성이 커도 걱정하지 않는다"며, "머스크보다 가진 돈이 적다면 비트코인 투자에 신중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이에 비덴트, 다날, 위지트, 갤럭시아머니트리 등 비트코인 관련주들이 하락을 보였다.

 


 

■ 반도체 관련주 - 필라델피아 반도체지수 폭락에 하락.


지난밤 美 증시가 국채 금리 급등 등에 급락한 가운데, 필라델피아 반도체지수는 폭락 마감했다. 필라델피아 반도체지수는 전 거래일 대비 184.57(-5.80%) 폭락한 2,999.16을 기록했다. 엔비디아(-8.22%), 마이크론 테크놀로지(-4.76%), 인텔(-4.42%), AMD(-5.20%) 등 반도체 업종 전반이 하락하며 지수를 끌어내렸다.

이에 삼성전자, SK하이닉스, 티씨케이, 천보 등 반도체 관련주가 하락을 보였다.

 


 

■ 기아차 - 애플과 라스트 마일 등 8개 부문 협업 추진 합의 소식에 상승.


애플과 동사가 지난해 양해각서(MOU)를 체결하고 전기차 등 8개 부문에서 협업을 추진하기로 합의했다는 소식이 전해졌다. 현대차그룹과 애플간 협상에 정통한 관계자에 따르면, "전기차 협상이 난관을 겪고 있지만 완전히 무산된 것은 아니다"라며, "만약 전기차 협상이 무산되더라도 다른 분야에서 협상할 수 있는 아이템이 많아 아직은 양측의 제휴 가능성을 낙관적으로 본다"고 언급했다.


한편, 동사와 애플은 전기차와는 별도로 '라스트 마일(Last Mile)' 모빌리티 분야에서 협업을 논의 중이라는 소식이 전해졌다. 라스트 마일 모빌리티는 특정 교통 수단을 이용한 후 최종 목적지에 도착하기까지 남은 '1마일(약 1.6㎞)'을 이동할 때 쓰이는 교통 수단이다.


이 같은 소식에 동사가 상승세를 기록중이며, 美 조지아 주와 앨라배마 주 사이의 85번 국도에 있는 기아 조지아공장을 중심으로 공장이 위치한 것으로 알려진 구영테크, 아진산업, 동원금속, 삼원강재 등이 시장에서 부각됐다.

 


 

■ 에이치엘비 그룹주 - 에이치엘비/에이치엘비생명과학, 무상증자 결정 속 강세.


에이치엘비와 에이치엘비생명과학은 1주당 1주 배정 무상증자 결정(기준일:2021-03-16, 상장예정:2021-04-01) 공시.


. 에이치엘비, 에이치엘비생명과학, 에이치엘비파워, 에이치엘비제약 등.

 


 

■ 흥국석유 - 국제유가 원유 수요 회복 기대감에 상승.

25일(현지시각) 뉴욕상업거래소(NYMEX)에서 미국 서부텍사스원유(WTI) 4월 인도분 선물은 전장 대비 0.31달러(0.49%) 오른 배럴당 63.53달러를 기록했다. 2019년 5월1일 이후 최고다. 

코로나19 위기가 해소되면 원유 수요가 빠르게 살아날 것이란 기대가 반영된 것으로 풀이된다.

 


 

■ 하이스틸 - 주식분할 결정 등에 강세.


1주당 가액 5,000원을 500원으로 분할하는 주식분할 결정(상장예정:2021-04-05) 공시.


아울러 보통주 1주당 100원(시가배당율 0.5%) 현금배당(결산배당) 결정(배당기준일:2020-12-31) 공시. 

 


 

GRAND PASSION 독자 여러분, 2월 한 달 동안 수고 많으셨습니다. 정월대보름입니다. 달구경하시면서 행복한 주말 보내시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