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TOCK TODAY 특징주 뉴스

메타버스 관련주 / 쿠팡 관련주 / 곡물 가격 상승 관련주

Grandpassion 2021. 3. 3. 22:51
반응형

 


 

2021. 03. 03. 수요일. Today's briefing

 

 

■ 메타버스 관련주 - 메타버스 시장 급성장 전망 등에 상승.


최근 시장조사업체 스트래티지 애널리스틱스에 따르면, 메타버스 시장이 올해부터 급격히 성장해 오는 2025년 관련 매출이 2,800억 달러(약 310조원)로 현재의 6배 이상 성장할 것으로 전망했다.

 

메타버스는 가공·추상을 의미하는 메타(Meta)와 현실세계(Universe)의 합성어로 아바타 등을 통해 소통하는 3차원 가상세계를 의미하며, 최근 엔터테인먼트 및 게임 뿐 아니라 사회 전반으로 메타버스 분야가 확대되고 있는 것으로 전해졌다.

 

코로나19 팬데믹으로 사회적 모임이 힘들어지면서 메타버스 공간을 이용한 또 하나의 생활권이 이루어지며 메타버스 시대를 앞당기고 있는 것으로 전해진다.


메타버스는 가상현실에서 자신의 아바타를 통해 직접 물건을 사고팔고 가상현실에서 통용되는 화폐를 이용하여 쇼핑도 하는 등 새로운 소셜 공간으로 인기를 끌고 있다.


빅테크 기업인 MS, 페이스북, 애플 등도 메타버스 시대를 선점할 준비에 한창이다. 


한편, 일부 언론에 따르면, 메타버스 관련 기업으로 평가받고 있는 로블록스가 이달 10일(현지시간) 뉴욕증권거래소에 최초로 상장할 것으로 알려졌다.

이 같은 소식에 메타버스에 접속할수 있는 AR, VR 기가 주목받으며 엠게임, 아이엠, 에이트원, 이랜텍, 드래곤플라이, 한빛소프트, 칩스앤미디어, 동운아나텍, 와이제이엠게임즈, 덱스터, 에스코넥, 이랜텍, 주연테크, 위지윅스튜디오 등 증강현실(AR)과 가상현실(VR) 관련주들이 상승했다.

 

. 엠게임 - 메타버스 시장 급성장 전망 등에 가상현실(VR) 테마 상승 속 상한가.

 

. 선익시스템 - 메타버스를 구현하는 증강현실(AR)과 가상현실(VR)을 구현하는 필수 장비인 마이크로 OLED 공급업체.

 

. 한빛소프트 - 가상현실(VR)과 증강현실(AR) 기술 개발에 지속적으로 투자.

 

. 알체라 - 최대주주 네이버제트의 모회사 스노우. 네이버제트는 메타버스 플랫폼 제페토를 서비스 한다.

 

. 씨엠에스에듀 - 메타버스 소프트웨어 기업 유니티와 글로벌 인터랙티브 교육 플랫폼 계약 체결.

 

. 칩스앤미디어 - 가상현실 기기에 탑재되는 주요 코텍 기술 보유.

 

. 와이제이엠게임즈 - 국내 최대 VR게임 개발사 원이멀스와 VR게임과 플랫폼 개발, 200여 개 스테이션에 서비스.

 

. 에이트원 - 실생활 영어학습 VR 콘텐츠 "VR 뉴욕스토리". 글로벌 플랫폼 스팀을 통해 유통 시작.

 

. 이랜텍스마트안경 기술 부각.


. 비비안 - AR·VR 콘텐츠 플랫폼 업체 유니티와 총판 계약을 체결한 포비스티앤씨의 최대주주.


. 에스코넥 - 삼성전자 기어VR, 갤럭시 노트5, 갤럭시 S6 등에 VR 관련 금속 부 납품.

 

 

 

 

■ 쿠팡 관련주 - 쿠팡, 이르면 11일 美 상장 예정.


쿠팡의 최종 공모가 산정일이 오는 10일로 예정됐으며, 이르면 11일 미국 뉴욕증권거래소(NYSE)에 상장할 것으로 전해졌다. 쿠팡의 뉴욕 증시 상장을 주관하는 증권사는 골드만삭스, JP모건, 도이치뱅크, HSBC, 미즈호 등 10곳이며, 공모가격은 주당 27~30달러 사이에서 결정될 것으로 보여졌다.

이와 관련, 이베스트증권은 쿠팡의 공모희망가 상단인 30달러를 기준으로 삼았을 시 쿠팡의 시가총액은 약 57조원(510억달러)에 달할 것으로 전망했다.

이에 미래생명과학, 흥국에프엔비, 쇼박스, 서울식품, 엔시트론, 엔비티, 다날 등 쿠팡 관련주들이 상승을 보였다.

 

. 미래생명과학 - 쿠팡의 반려동물 브랜드 '탐사'에 ODM으로 피부, 관절, 면역 3가지에 대한 트릿과 과립 제품 공급.

 

. 엔시트론 - 국내 온라인 1위 쌀 도정업체 한결물산과 쿠팡의 자체 브랜드(PB) 곰곰에 공급되는 쌀 수매 사업에 진출.

 

. 쇼박스 - 쿠팡의 온라인동영상서비스(OTT)인 '쿠팡플레이'에 주요 인기작 콘텐츠 공급 계약을 맺은 바 있다.

 

. 엔비티 - 포인트 플랫폼 국내 1위 쿠팡, SSG, 티몬, 위메프 등 주요 이커머스 플랫폼과 제휴.

 


 

■ 사료, 농업 관련주 - 국제곡물 가격 강세 기대감 등에 상승.


전일 한국농촌경제연구원 농업관측본부의 국제곡물관측 3월호에 따르면 지난달 기준 국제곡물 선물 가격지수는 138.9로 전월대비 0.9% 상승한 것으로 알려졌다. 아울러, 미국 내 한파 발생 등에 따라 올해 1분기 국제곡물 선물 가격지수는 전분기대비 17.4% 증가한 138.2를 기록할 것으로 전망했다. 이에 농업관측본부는 주요 곡물에 대한 3월 조기경보지수를 경계단계로 설정한 것으로 알려졌다.

이에 미래생명자원, 팜스토리, 이지바이오, 현대사료 등 사료, 골든센츄리, 경농, 아세아텍, 농우바이오 등 농업 관련주들이 상승을 보였다.

 


 

■ 수소차 관련주 - 정부-대기업 수소경제 약 43조 투자 추진.


전일 오후 SK인천석유화학에서 정세균 국무총리 주재로 ‘제3차 수소경제위원회’를 개최된 가운데, SK와 현대차, 포스코, 한화, 효성 등은 2030년까지 수소경제 전반에 43조4,000억원 규모 투자를 추진하기로 한 것으로 알려졌다. 아울러 정부는 올해 수소 모빌리티, 수소 생산·유통인프라, 핵심기술 개발, 수소시범도시 등에 작년보다 40% 증가한 8,244억원의 예산을 지원할 것으로 알려졌다.

한편, 현대차그룹과 SK그룹 경영진은 정세균 국무총리 주재 제3차 수소경제위원회 참석에 앞서 수소 생태계 확대 방안을 논의하기 위한 간담회를 갖고 수소전기차 1,500여대 공급, 수소·초고속 전기차 충전 인프라 구축, 한국판 수소위원회(K-Hydrogen Council) 설립 추진 등 수소 관련 사업 분야에서 다각적인 협력을 추진키로 한 것으로 알려졌다.

이에 에스퓨얼셀, 동아화성, 두산퓨얼셀, 디케이락, 효성첨단소재 등 수소차 관련주들이 상승을 보였다.

 


 

■ 제주은행 - NXC의 인수추진설 관련 사실무근 소식에도 불구하고 상한가.

 


■ 무상증자 / 현금배당

 

 

. 화일약품 -  1주당 2주 무상증자. 배정 기준일 18일, 신주 상장 예정일 4월 7일. 

. EDGC - 1주당 1주 배정 무상증자. 신주배정기준일은 2021-03-18, 신주 상장 예정일 2021-04-12.

. 이구산업 - 주당 30원 현금배당 결정. 배당 기준일 2020-12-31.

. TS트릴리온 - 주당 0.8주 무상증자 결정. 기준일 2021-03-17, 상장 예정일 2021-04-06). 

 


 

■ 서연 - 윤석열 관련주. 서연의 사외이사와 윤석열 검찰총장이 대학교 동문.

 


 

■ 금호석유 - 박철완 상무, 기업가치 제고 위한 제안 발표 소식 속 상승.


박찬구 동사 회장과 경영권 분쟁을 벌이고 있는 조카 박철완 상무가 별도의 홈페이지를 개설해 기업가치 제고를 위한 제안을 발표한 것으로 알려졌다. 해당 제안서에는 주주환원 정책의 정상화, 자원의 효율적 운용, 미래성장 동력 확보를 위한 합리적 투자 의사 결정 등이 포함되어 있으며, 미래 성장 경영, 거버넌스 개선, 지속가능 경영 등 3가지 측면에서 기업체질을 개선해야한다고 주장한 것으로 알려졌다. 


앞서 박철완 상무는 지난달 25일 서울중앙지법에 정관 개정, 사내·사외이사 선임, 배당 확대 등을 골자로 한 주주제안 의안 상정 가처분 소송을 제기한 바 있다. 

 


 

■ 동국제강 - 국내 최초 코로나19 차단 컬러강판 개발.


동사는 언론을 통해 국내 최초로 코로나19를 차단하는 컬러강판 개발에 성공했다고 밝혔다. 국내 최초의 향균 컬러강판 '럭스틸 바이오' 성능을 개량해 코로나19를 30분내에 99.9% 사멸하는 항바이러스 성능을 확보했으며, 이번에 개발한 '럭스틸 바이오'의 항바이러스 첨가제를 도료업체에 전부 공유하여 다양한 제품에 빠르게 적용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