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TOCK TODAY 특징주 뉴스

OTT 관련주 / 윤석열, 이재명, 박영선 관련주 / 신규상장주

Grandpassion 2021. 3. 24. 19:26
반응형

 


 

2021. 03. 24. 수요일. Today's briefing

 

 

■ 영상콘텐츠, OTT 관련주 - 아마존 및 디즈니, 국내 OTT 서비스 시작 예정 소식 등에 상승.


SK텔레콤이 아마존프라임과 OTT 서비스 협력을 논의 중이며 이르면 5월, 늦어도 7월경에 아마존프라임의 협력물이 시장에 출시될 것으로 알려졌다.

 

아울러, 디즈니플러스는 올해 하반기 국내 서비스를 시작할 것이며, 서비스 시작과 동시에 한국 오리지널 드라마 콘텐츠도 동시 공개할 것으로 전해졌다.

KT는 전일 기자간담회를 통해 2023년까지 콘텐츠 IP 확보와 제작에 4,000억원 이상을 투자해 1,000개 이상의 원천 IP와 100여 개의 드라마 IP를 보유하겠다는 목표를 제시했다.

 

아울러, 한국 상륙이 예정된 디즈니+와의 관계에 대해 디즈니와 공식 계약한 사업자는 아직 없어 공식적으로 말하기는 어려우나, 다양한 분야의 협력 관계를 논의하고 있다고 밝혔다. 

이에 팬엔터테인먼트, 스튜디오산타클로스, 코퍼스코리아, NEW, 에이스토리, 제이콘텐트리, 바른손, 삼화네트웍스, 제이콘텐트리, SBS콘텐츠허브, 키이스트, SM C&C, 위지윅스튜디오 등 영상콘텐츠 테마가 상승세를 기록.

 

. 코퍼스코리아 - 일본 내 아마존프라임 비디오 한류 채널 입점 계약 체결한 바 있다.

 

. 스튜디오산타클로스 - 넥스턴 인수 조기 완료.

 

 

 

 

 

■ 조선주 - 카타르 LNG선 대량 수주 기대감 등에 상승.


조선·해운 전문지 트레이드윈즈 등에 따르면, 카타르 국영 석유회사인 카타르페트롤리엄(QP)이 3월 중순 LNG선 운용 능력을 갖춘 선사들에 노스필드 프로젝트 참여를 제안하는 입찰 초대장(ITT)을 발송했다는 소식이 전해졌다. 세계 최대 LNG 생산국인 카타르는 LNG 수요 증가에 맞춰 노스필드 가스전의 생산량을 늘리고 수출 기지를 확장하는 사업을 진행하고 있으며, 카타르는 현재 7,700만t 정도인 LNG 생산능력을 2027년까지 1억2,600만t으로 확대할 계획인 것으로 알려졌다.

초청장을 받은 선사들은 선박 사양 등을 담은 제안서를 4월 중순까지 QP에 보내야 하며, 시장에서는 선사 선정 절차가 개시되면 한국 '빅3' 조선업체에 대한 LNG선 대량 발주가 본격화될 것으로 전망되고 있다.

이에 삼성중공업, 대우조선해양, 오리엔탈정공, 대창솔루션 등 조선주들이 상승을 보였다.

 


 

■ 해저터널 관련주 - 머스크 전기차용 지하터널 공론화 소식 속 상승.

 

일론 머스크가 전기차용 지하터널 건설을 위한 연방정부의 자금 지원을 요청할 것이라는 소식이 전해졌다. 이와 관련, 지난 주 마이애미 수아레스 시장은 머스크 CEO의 굴착 회사인 보링컴퍼니와 지하터널 건설 프로젝트를 논의하기 위해 만난 직후 가진 라디오 인터뷰에서 이번 프로젝트에 대해 피트 부티지지 미국 교통부 장관에게 연락할 계획이라고 밝힌 것으로 알려졌다.

 

한편, 오세훈 국민의힘 서울시장 후보가 박영선 더불어민주당 후보를 앞선다는 여론조사 결과 속에 서울도심철도 지하화 공약도 재부각되는 모습이다.

이에 동아지질, 특수건설 등 해저터널 관련주들이 상승을 보였다.

 

. 동아지질 - 최대주주의 최대주주인 크레센도 에쿼티가 일론 머스크의 스페이스X에 직접 투자했다고 알려졌다.

 


 

■ 윤석열 관련주

 

. 웅진/웅진씽크빅 - 윤석금 웅진그룹 회장, 윤석열과 같은 파평 윤씨.

 

. 서연/서연탑메탈/서연이화 - 사외이사 유재만, 前 서울중앙지방검찰청 특수제1부장검사. 윤석열과 서울대학교 법학과 동문.

 

. 팬엔터테인먼트 - 서연의 유재만 사외이사로 선임. 

 

. 덕성 - 대표이사 이봉근 서울대 법대 동문.

 

. 백산 - 사외이사로 남기춘 선입예정. 윤석열과 서울대 법대 동기.

 

. 알로이스 - 문강배 사외이사, 서울대 법대 동문.

 


 

■ 이재명 관련주

 

. 형지I&C - 형지엘리트 지분 보유, 관계사. 이재명 성남시장 당시 무상교복 정책주.

 

. 형지엘리트 - 이재명 성남시장 당시 무상교복 정책주.

 

. 에이텍티앤 - 대표이사 겸 에이텍의 최대주주가 성남창조경영 CEO 포럼의 운영위원직을 맡고 있는 것으로 알려지면서 이재명 관련주로 부각된 바  있다.

 

. 정다운 - 김선철 정다운 사장, 고영민 이사. 이재명 경기도지사와 중앙대 동문.

 

. 수산아이앤티 - 이홍국 각자 대표, 이재명 경기도지사 캠프 후원회 공동회장을 맡은 바 있다.

 


 

■ 박영선 관련주

 

. iMBC - 박영선 서울시장 후보, MBC 기자 출신.

 


 

■ 에스트래픽 - SK 인수설에 상한가.

 

SK가 전기차 시장에 사업 승부수를 띄우기 위해 에스트래픽 인수를 추진하고 있는 것으로 보도됐다.

에스트래픽은 SK와 곧 비밀유지 계약을 체결할 예정이다.

 


 

■ 형지I&C - 美 아마존 정식 입점 소식에 상한가.


동사는 지난해 11월 아마존 일본에 이어 두번째 글로벌 시장인 아마존 미국에 정식 입점했다고 밝혔다. 동사는 우선 미국 시장에서의 판매 신장에 주력하고, 아마존 미국 진출이 안정화되면 이를 토대로 캐나다 등 북미, 유럽 등으로도 진출할 방안을 모색 중인 것으로 알려졌다.


이와 관련, 동사 관계자는 "미국 시장에서도 철저한 조사와 고객 분석을 통해 아마존 일본에서의 성공을 이어 나갈 것"이라며, "R&D를 강화하고 글로벌 시장에 연계된 다양한 파트너와 긴밀히 협업해 글로벌 시장 진출이라는 성장 모멘텀을 지속적으로 확보하겠다"고 언급했다. 

 


 

■ 자이언트스탭 - 신규상장 첫날 상한가. 공모가 11,000원.


동사는 AI기반 리얼타임 콘텐츠 솔루션 전문업체이며, 국내 유일하게 디즈니 Audit(2016), 넷플릭스 4K 기술 test(2018), TPN(Trusted Partner Network)의 보안평가프로그램(2019)을 모두 통과한 VFX기업으로, 광고VFX 및 영상VFX, 리얼타임 콘텐츠 솔루션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콘텐츠를 제작하고 있다. 

 


 

■ 제노코 - 신규상장 첫날 급등. 공모가 36,000원.


동사는 위성통신부품 제조 업체이며, 위성탑재체, 위성운용국 및 단말, 전기지상지원장비(EGSE(Electrical Ground Support Equipment)) 사업을 주력으로 영위중이다. 

 


 

■ 삼일씨엔에스 - 올해 5년 만의 턴어라운드 전망.

 


 

■ 원익QnC - 내년 영업익 1000억원 돌파 전망.

 


 

■ 동원시스템즈 - 2차전지용 캔 제조업체 '엠케이씨' 156억원에 인수, 지분율 100%.

 


 

■ 아이진 - 코로나19 예방백신 EG-COVID 비임상 연구 논문 발표 속 효능 확인 소식에 상승.


동사는 코로나19 예방백신(EG-COVID)의 비임상 연구 논문이 콜드스프링하버 연구소의 바이오리시브(BioRxiv)에 게재되었다고 밝혔다. EG-COVID는 모더나와 화이자의 메신저 리보핵산(mRNA) 기반 코로나19 예방백신이 최초 발생한 중국 우한형을 기반으로 하는 것과는 다르게 이후 변이를 거친 유럽형(D614G)에 대한 mRNA를 항원으로 채택하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이번 비임상실험에서 동사는 3주 간격으로 EG-COVID를 동물에게 2회 투여했으며, 그 결과 액상제형(L-EG-COVID)과 동결건조제형(F-EG-COVID)의 면역원성을 비교했을 때 면역 유도능이 큰 차이 없이 유사한 것으로 전해졌다. 특히, 동결건조제형의 중화항체 형성능은 80% 이상으로 관찰된 것으로 전해졌다. 

 


 

■ 감사보고서 제출 지연 종목

 

. CSA 코스믹, 루멘스, UCI, 모베이스전자, 코디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