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TOCK TODAY 특징주 뉴스

쿠팡플레이 관련주 / 윤석열 관련주 / 친환경 관련주

Grandpassion 2021. 3. 25. 18:25
반응형

 


 

2021. 03. 00. 0요일. Today's briefing

 

 

■ 쿠팡플레이 관련주 - 쿠팡, 쿠팡플레이 대규모 투자 소식에 일부 관련주 상승.

  
쿠팡이 올해 1,000억원 규모의 쿠팡플레이 투자 계획을 세운 것으로 알려졌다. 이는 국내 OTT 시장의 빠른 성장에 맞춰 콘텐츠 제휴에 자금을 집중하기 위한 것으로 알려졌다.

이와 관련 업계 관계자는 "투자금은 멤버십 혜택 강화를 위한 다양한 콘텐츠 확보와 마케팅에 활용할 계획"이라며, "자체 오리지널 콘텐츠 제작까지 염두에 두고 있다"고 언급했다.

이에 KTH, KTcs, 쇼박스 등 일부 쿠팡 관련주가 상승을 보였다.

 

. KTH - 쿠팡 온라인동영상서비스(OTT) '쿠팡 플레이' 수혜 기대감. 쿠팡과 영화콘텐츠 협업 부각.

 

. KTcs - 쿠팡 고객센터 관리를 맡고 있다.

 

. 쇼박스 - 쿠팡플레이에 내부자들, 관상 등 영화 총 51편 제공.

 


 

■ 방위산업 관련주 - 북한, 탄도미사일 추정 미상 발사체 발사.

 

북한이 금일 동해상으로 탄도미사일로 추정되는 발사체 2발을 발사한 것으로 전해졌다. 합동참모본부는 "오늘 아침 함경남도 일대에서 동해상으로 미상발사체 2발을 발사했으며, 추가정보에 대해서는 한미 정보당국이 정밀 분석 중에 있다"고 밝혔다.

한편, 외신에 따르면, 스가 요시히데 일본 총리는 북한이 탄도미사일 2발을 발사했으며, 이것은 유엔 안보리결의안을 위반한 것이라며 강하게 비판한 것으로 전해졌다.

이에 루멘스, 포메탈, 빅텍, 스페코 등 방위산업 관련주들이 상승을 보였다.

 


 

■ 전기차/2차전지/수소차 관련주 - 美 민주당, 내연기관車 판매 중단 촉구 소식 등에 일부 관련주 상승.


외신에 따르면, 미국 민주당 상·하원의원 80여명이 조 바이든 대통령에게 서한을 보내고, 자동차 배출가스 규제를 보다 강화할 것을 요구한 것으로 전해졌다. 민주당 의원들은 2050년까지 탄소배출 제로(0) 상태를 만드는 것이 필수적인 만큼 화석연료 차량 판매를 완전히 중단할 날짜를 못 박아야 한다고 강조하며, 경승용차(light-duty vehicle)의 경우 2035년까지 탄소 배출 제로(0)가 돼야 한다고 언급하는 등 사실상 2035년부터 내연기관 차를 종식시켜야 한다고 주장했다.

아울러, 환경부와 10개 자동차 렌트·리스업체는 이날 서울 마포구 문화비축기지에서 기업 보유 차량을 2030년까지 전기차나 수소차로 100% 전환하겠다는 '한국형 무공해차 전환 100' 선언을 발표했다. 선언에 참여한 업체는 그린카, 더케이오토모티브, 롯데렌탈, 선경엔씨에스렌트카, 쏘카, 에스케이(SK)렌터카, 제이카, 피플카, 화성렌트카, 현대캐피탈 등으로, 이들이 보유한 차량은 전체 렌트업계 차량의 75% 수준인 것으로 전해졌다. 

이에 엘앤에프, SKC, 아이에이 등 전기차, 2차전지, 수소차 관련주들이 상승을 보였다.

 


 

■ 풍력, 태양광에너지 관련주 - PPA법 개정안 등 통과에 따른 재생애너지 산업 수혜 전망.

 

유진투자증권은 보고서를 통해 전일 국회가 민간기업들의 재생에너지 직접구매를 허용하는 PPA(Power Purchasing Agreement)법과 재생에너지 의무사용비율(RPS) 상한선 확대법안을 통과시켰다며, 해당 법안들은 국내 재생에너지 시장 활성화에 가장 중요한 제도들이라고 밝혔다. 

이에 따라, 향후 대기업들이 재생에너지에 대한 직접투자와 생산전력을 구매할 수 있어 국내 재생에너지 확대에 기여할 것으로 전망했다. RPS 상한선도 10%에서 25%로 상향되며 의무비율을 탄력적으로 상향조정할 수 있어 재생에너지 개발사업의 수익성을 좌우하는 REC 가격이 안정화될 가능성이 높아졌다고 분석했다.

아울러 풍력 원스톱샵법도 조만간 확정이 예상된다며, 확정시 국내 풍력 프로젝트 활성화에 기여할 것으로 분석했다.

이러한 소식에 삼강엠앤티, 씨에스윈드, SDN, 윌링스 등 풍력, 태양광에너지 관련주들이 상승을 보였다.

 

. 삼강엠앤티 - 세계 최대 그린 에너지 투자 운용사 덴마크 CIP와 ‘고정식 부유식 해상풍력사업 추진 협력 MOU 체결.

 


 

■ 리모델링, 인테리어, 시멘트, 레미콘, 페인트 관련주 - 서울 민간 재개발·재건축 활성화 기대감.


여론조사 전문기관 리얼미터에 의하면 민간의 재개발·재건축 활성화에 대한 서울시민들의 응답은 찬성이 61.1%, 반대가 26.0%로 나타난 것으로 알려졌다. 이와 관련, 민간의 재개발·재건축 활성화를 적극 내세우는 쪽은 오세훈 국민의힘 서울시장 후보로 안철수 후보와의 단일화 이후 박영선 더불어민주당 서울시장 후보를 크게 앞서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이에 KCC, 노루페인트, 삼표시멘트, 아세아시멘트, 파세코, LG하우시스 등 리모델링, 인테리어, 시멘트, 레미콘, 페인트 관련주들이 상승을 보였다.

 


 

■ 정유화학 관련주 - 수에즈 운하 운항 차질 등에 따른 국제유가 급등에 상승.


대만 해운사의 초대형 컨테이너선 에버기븐호가 수에즈 운하에서 좌초돼 운하에서의 선박 운항이 중단된 것으로 전해졌다. 지중해와 홍해를 연결하는 수에즈 운하가 이번 컨테이너선 사고로 막히면서 유조선들의 통행 또한 중단되어 단기적으로 원유 공급 차질이 불가피할 것으로 예상되고 있다. 이에 뉴욕상업거래소(NYMEX)에서 서부 텍사스산 원유(WTI) 5월 인도분 가격은 전거래일대비 5.92% 급등한 61.18달러를 기록했다.

이러한 소식에 SK이노베이션, 효성화학, 흥구석유 등 정유, 석유화학, LPG 관련주들이 상승을 보였다.

 

 

 

 

■ 윤석열 관련주

 

. 깨끗한나라 - 사외이사가 전 서울남부지검 증권범죄합동수사단장 김영기 부장검사.

 

. 승일 - 이건주 사외이사, 윤석열과 서울대 법대 동문.

 

. 네오오토 - 네오오토 김선현 회장이 매헌윤봉길의사기념사업회에서 임원 활동 경력. 윤석열 부친 윤기중 명예교수가 매헌윤봉길기념사업회에서 임원으로 활동. 김선현 회장은 현재 매헌윤봉길의사월진회에서도 임원으로 활동. 김선현 회장의 부친 김자동 임시정부기념사업회 회장은 서울대 법대 출신.

 

. 덕성/덕성우 - 대표이사 이봉근, 서울대 법대 동문.

 

. NE능률 - 최대주주 윤호중 한국야쿠르트 회장, 윤석열 전 총장과 같은 파평 윤씨 종친회 소속.

 


 

■ 소리바다 / 아이엠이연이 / 이스트아시아홀딩스 - 사업보고서 등 지연제출에 대한 제재 면제 심사 승인에 상승.

 


 

■ 썸에이지 - 모바일 게임 신작 '데카론M' 사전예약 시작에 상한가.

 


 

■ 티케이케미칼 - 스판덱스 시장 호황에 따른 수혜 기대감에 상승.

 


 

■ 에스트래픽 - SK, 동사 인수 추진 기대감 지속에 상승.

 


 

■ 데브시스터즈 - ‘쿠키런:킹덤’ 흥행과 신작 기대감에 상승.

 


 

■ 제주반도체 - 퀄컴·미디어텍 메모리 인증 획득 소식에 상승.


동사는 낸드플래시와 D램 등 메모리반도체를 결합한 복합 메모리 솔루션(MCP·멀티칩패기지)에 대해 퀄컴과 미디어텍으로부터 동시에 인증을 받았다고 밝혔다. 동사는 해당 분야에서 글로벌 시장 약 16%를 점유하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이와 관련 동사 관계자는 "글로벌 반도체 업체의 인증은 메모리 제품 우수성과 함께 글로벌 기술 경쟁력도 함께 인정을 받은 것"며, "앞으로 퀄컴, 미디어텍과 상호협력할 기회가 더 많을 것으로 예상하고 중국 등 메모리 경쟁사들과의 기술격차도 더 확대해갈 것"이라고 밝혔다. 

 


 

■ 넥스턴 - 최대주주 스튜디오산타클로스, 바이오 사업 진출 기대감에 상승.

 


 

■ KC코트렐 - 대만 Taichung 화력발전소 5~10호기 환경설비 보수공사 우선협상자 선정에 상승.

 

대만 Taichung 화력발전소 5~10호기 환경설비 보수공사 우선협상자 선정 공시. 이번 공사는 550MW 급 석탄화력발전소 총 6호기 환경설비 보수공사(탈질설비, 탈황설비, 습식집진설비, 가스열교환기)이며, 계약금액은 4,636.69억원(최근 매출액대비 154.27%)이다. 계약기간은 본 계약 체결일로부터 2025년5월31일까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