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TOCK TODAY 특징주 뉴스

스푸트니크V 관련주 / NTF 슈퍼레어 관련주 / LED 관련주 / 이재명 관련주

Grandpassion 2021. 3. 31. 17:55
반응형

 


 

2021. 03. 31. 수요일. Today's briefing

 

 

■ 스푸트니크V 백신 관련주 - 러시아 대사관, "한국, 스푸트니크V 백신 등록 검토" 언급 소식에 상승.


러시아 외신에 따르면, 현지시간 30일 주한 러시아 대사관이 공식 SNS 계정을 통해 "한국 당국이 스푸트니크V를 포함한 러시아의 항코로나바이러스 의약품 등록 문제를 검토하고 있다"며, "러시아 백신 등록에 필요한 모든 서류는 권한이 있는 한국 기관들에 연초 회부했다"고 밝힌 것으로 전해졌다.

 

한편, 국제 의학저널 '랜싯'(LANCET)에 게재된 스푸트니크V 논문에 따르면, 백신의 예방효과가 92%에 달하며, 백신 가격도 접종 1회당 10달러(1만1,000원)로 상대적으로 저렴한 데다 냉장보관이 필요 없어 유통에 유리한 것으로 알려졌다.

 

한국코러스는 모회사인 지엘라파를 통해 바이넥스, 이수앱지스 등 국내 7개 업체와 컨소시엄을 구성해 스푸트니크V 백신 위탁 생산을 준비하고 있다.

 

. 바이넥스 - 스푸트니크V 코로나19 백신 한국생산 컨소시엄 업체.

 

. 이수앱지스러시아 백신 생산을 위해 지엘라파 및 한국코러스와 긴밀한 협의 계속 진행 중.

 


 

■ LED 관련주 - 삼성전자, 테슬라에 LED 헤드램프 첫 공급 소식에 일부 관련주 상승.


삼성전자가 테슬라에 LED 헤드램프를 처음 공급한다는 소식이다. 공급 제품은 삼성전자가 지난달 출시한 차량용 LED 패키지 'C시리즈 젠3'로 이르면 올해 하반기 출시될 테슬라 신형에 탑재될 것이며, 해당 제품은 높은 휘도와 업계 최고 수준의 에너지 효율을 제공하기 때문에 전기자동차에 최적이라는 평가를 받는 것으로 알려졌다.

이에 오디텍, 레이크머티리얼즈 등 LED 관련주들이 상승을 보였다.

. 오디텍 - LED의 필수 부품 제너다이오드 국내 최초 개발, 삼성에 독점 공급에 상한가.

 

 

 

 

■ 일제 불매운동 수혜주 - 日 교과서, 독도 영유권 주장 포함.


내년부터 일본 고등학교 1학년생이 사용하게 될 사회 교과서 대부분에 일본 정부의 독도 영유권 주장이 실리게 된다. 역사총합, 지리총합, 공공 등 3개 사회과목 교과서 30종에는 모두 독도와 센카쿠 열도 관련 기술이 포함되었으며, 1학년용 사회과 교과서에선 일본의 독도 영유권 주장이 강화, 확대된 것으로 알려졌다.

이에 모나미, 아가방컴퍼니, 신성통상, 보라티알 등 일제 불매운동 수혜주들이 상승을 보였다.

 


 

■ 엔젤산업 관련주 - 정부, 올해 저출산 정책 발표 소식 등에 상승.


전일 대통령 직속 저출산·고령사회위원회는 제35차 위원회를 열고 2021년도 시행계획을 확정했다고 밝혔다. 교육부와 보건복지부 등 26개 중앙 부처의 356개 과제에 배정된 예산은 총 72조7,000억원, 지방자치단체 시행예산은 전년대비 6,000억원 증가한 7조2,700억원으로 중앙정부와 지방정부가 약 80조원에 이르는 대규모 예산을 투입할 예정이다.  

중앙부처 사업 중 저출산 관련 예산은 46조7,000억원에 이르며, 세부적으로는 청년과 신혼부부의 주거 지원에 약 23조원, 아동 돌봄 및 보육지원에 17조6,000억원이 배정된다.

이에 아가방컴퍼니, 캐리소프트, 토박스코리아, 대원미디어 등 엔젤산업 관련주들이 상승을 보였다.

 


 

■ 시멘트, 레미콘 관련주 - 시멘트 재고 부족에 따른 가격인상 전망 등에 상승.


올해 시멘트 쇼티지(공급부족)로 가격인상 움직임이 본격화 될 것으로 전해졌다. 특히, 지난해 긴 장마와 코로나19 등으로 연기됐던 건설 공사가 빠르게 재개되면서 시멘트 수요도 가파른 상승세를 타고 있지만, 시멘트 물량이 부족해 일부 건설현장에서는 공사에 차질이 빚어지는 등 예상치 못한 사태가 벌어지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한국시멘트협회에 따르면, 시멘트업체는 보통 저장능력(210만t) 대비 최소 60% 이상을 재고물량으로 확보해 놓지만, 최근 재고는 약 50만톤 이하로 떨어진 것으로 추정되며 현재 일부 대형 업체는 10%도 남지 않은 것으로 전해졌다.

이에 성신양회, 아세아시멘트, 한일시멘트 등 시멘트, 레미콘 관련주들이 상승을 보였다.

 


 

■ 은행주, 보험주 - 美 10년물 국채 금리 14개월래 최고치 기록 등에 상승.


. 하나금융지주, JB금융지주, 한화생명, 메리츠화재 등.

 


 

■ 갤럭시아머니트리/엠게임 - 삼성전자, NTF(대체불가토큰) 거래 플랫폼 업체 투자 소식에 상승.


삼성전자가 투자 전문회사 삼성넥스트를 통해 미국의 NTF(대체불가토큰) 거래 플랫폼 업체 '슈퍼레어(SuperRare)'가 모집한 900만 달러(약 102억원) 규모의 시리즈A 펀딩에 투자자로 참여했다는 소식이 전해졌다.


슈퍼레어는 지난 2018년 설립된 이더리움 기반의 NFT 아트 플랫폼으로 슈퍼레어 측은 "불과 3년 만에 '암호화폐 예술 시장(디지털 아트)'은 이미 4억 달러 이상 규모로 성장했다"며, "이번 투자 유치를 통해 슈퍼레어는 성장을 가속하고, 더 많은 아티스트와 수집가에게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다"고 밝혔다.

 

. 갤럭시아머니트리 - 블록체인·미술품 관련 신사업 사업목적 추가.

 

. 엠게임NFT 기반 블록체인 게임 생태계 구축.

 


 

■ 대원미디어 - 일본·중국 시장 웹툰 사업 확장에 상승.

지난 28일 대원미디어는 올해 웹툰제작 자회사 스토리작을 통해 일본시장과 출판자회사 대원씨아이를 통해 중국시장을 공략한다는 목표를 세웠다. 대원미디어는 앞으로 일본 웹툰 플랫폼 픽코마를 통해 대원미디어의 오리지널 웹툰 지식재산(IP)을 공급할 방침이다. 

이를 위해 대원미디어는 지난해 12월 웹툰 제작만을 전문적으로 하는 스토리작을 설립했다. 올해 2월에는 스토리작과 카카오재팬이 함께 일본에 합작회사(JV) 셰르파스튜디오를 설립했고 픽코마를 통해 일본 독자들을 겨냥한 작품을 선보인다는 계획을 세웠다.

 


 

■ 신성이엔지 - 두나무, 나스닥상장 추진에 우리기술투자 지분 보유 부각.

우리기술투자는 2015년부터 현재까지 두나무 지분 8.03%를 56억원에 매입했다. 

신성이엔지는 2018년 517억원 규모의 우리기술투자 주식 756만주(지분율 9%)를 취득한 바 있다.

 


 

■ 이재명 관련주

 

. 에이텍티앤/에이텍 - 대표이사, 성남창조경영 CEO 포럼의 운영위원직을 맡은 바 있다.

 

. 동신건설 - 이재명 경기도지사 고향 경북 안동에 동신건설 본사 소재.

 

. 오리엔트정공 - 오리엔트정공의 계열사 오리엔트시계에서 소년노동자로 일한 경험 있다.

 

. 수산아이앤티 - 이홍국 각자 대표, 이재명 경기도지사 캠프 후원회 공동회장을 맡은 바 있다.

 

. 형지I&C/형지엘리트 - 이재명 지사 성남시장 당시 무상교복 정책 관련주.

 

. 토탈소트프 - 최장수 대표이사, 이재명 지사와 중앙대학교 동문.

 


 

■ 윤석열 관련주

 

. 부방 - 허보열 사외이사, 서울대 법대 동문. 윤석열과 연수원 선후배 사이. 같은 법무법인 태평양에서 근무한 바 있다.

 

. 깨끗한나라/깨끗한나라우 - 윤석열 前검찰총장과 관련 없다는 조회공시 답변 속 급락.

 


 

GRAND PASSION 독자 여러분, 3월 한 달 동안 수고 많으셨습니다. 4월에도 좋은 성과 거두시길 기원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