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TOCK TODAY 특징주 뉴스

두나무 관련주 / 윤석열 관련주 / 백신여권 관련주 / 존슨앤존슨 백신 관련주

Grandpassion 2021. 4. 1. 21:44
반응형

 


 

2021. 04. 01. 목요일. Today's briefing

 

 

■ 두나무 관련주 - 두나무 美 상장 추진 기대감 지속 및 비트코인 최고가 재차 경신 소식 등에 상승.


국내 가상화폐 거래소를 업비트를 운영하고 있는 두나무가 뉴욕증권거래소 상장을 추진중인 것으로 전해졌다. 이와 관련, 업계 관계자는 "두나무가 국내 상장에서 나아가 나스닥 상장, 스팩 상장 등을 검토했으나 철회했고 결국 뉴욕증권거래소 상장으로 방향을 잡았다"고 언급했다. 다른 관계자는 "뉴욕증권거래소 상장이 순조롭게 진행되면 투자사들의 지분 가치가 재평가 받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고 언급했다.

또한, 나스닥 상장을 앞두고 있는 美 코인거래소 운영업체 코인베이스가 100조원 수준의 가치를 인정받고 있는 것으로 알려지며, 두나무의 상장 기대감이 더욱 커지고 있다.

아울러 최근 미국 카드업체 비자가 가상자산을 결제 수단으로 사용한다는 소식이 전해진 가운데, 골드만삭스도 올 2분기 중 고액자산가들을 대상으로 비트코인을 비롯해 가상자산에 투자할 수 있는 상품을 출시하겠다고 밝혔다.

 

이에 업비트에 따르면, 금일 오전 비트코인 가격이 7,200만원을 넘어서기도 하는 등 역대 최고가를 경신했다.

 

이에 에이티넘인베스트, 한화투자증권, 대성창투, 우리기술투자, 바른손 등 두나무 관련주들이 상승했다.

 


 

■ 윤석열 관련주 - 윤석열 전 검찰총장 차기대권 지지율 1위 유지 소식에 상승.


리서치앤리서치가 동아일보 의뢰로 지난달 28∼29일 전국 유권자 1,017명에게 차기 대통령 적합도를 조사한 결과, 윤 전 총장 지지율은 31.2%을 기록했다. 이재명 경기지사는 25.7%로 오차범위 내 2위였음. 3위인 이낙연 전 더불어민주당 대표는 9.3%로 10%대를 하회했다. 

이에 NE능률, 알로이스, 웅진씽크빅, 아이크래프트, 화성밸브 등 윤석열 관련주들이 상승했다.


. 웅진씽크빅 - 글로벌 온라인 교육플랫폼 ‘유데미(Udemy)’와 한국내 사업권에 대한 계약 체결.

 

 

 

 

 

■ 백신여권 관련주 - SKT 컨소시엄, '백신여권' 우선협상대상자 선정 소식 등에 상승.


SK텔레콤이 정부의 블록체인 시범사업 우선협상대상자로 선정된 것으로 전해졌다. SK텔레콤이 주도적으로 참여한 컨소시엄은 분산ID(DID) 인증 기술을 적용한 '백신여권' 프로젝트로 높은 평가를 받은 것으로 알려졌음. DID 연합에는 SK텔레콤을 비롯해 라온시큐어, 아이콘루프, 코인플러그 등의 업체들이 참여한 것으로 전해졌다.

다만, SK텔레콤 관계자는 언론을 통해 "백신 여권 사업 수주 입찰에 참여한 것은 맞다"면서, "하지만 입찰 우선협상대상자 확정 통보를 받은 사실이 없다"고 해명했다.

정세균 국무총리는 코로나19 백신 접종 기록을 담은 '백신 여권'을 국내에 도입하겠다며, 올해 초부터 관련 준비를 시작해 스마트폰에서 손쉽게 접종사실을 증명할 시스템 개발을 이미 완료했다고 밝혔다. 아울러, 블록체인 기술을 활용해 위변조 가능성을 원천 차단했다며, 이달 안에 인증 앱을 공식 개통할 것이라고 발언했다. 

이에 라온시큐어, 한컴위드, 드림시큐리티 등 블록체인/보안 관련주들이 상승했다.

 

. 케어랩스 - 자회사 굿닥을 통해 국내최초 모바일 여권서비스 '굿닥패스'를 출시한 바 있다.

 

. 아이크래프트스마트폰 활용 위조방지와 추적 솔루션인 '브랜드 세이퍼'를 개발한 바 있다.

 


 

■ 2차전지, 전기차 관련주 - 바이든 美 대통령, 전기차 인프라 개발 계획 발표 등에 상승.


31일(현지시간) 바이든 美 대통령은 약 2조 달러 규모의 인프라 개발 계획을 발표하면서, 전기차 보급을 대폭 확대하고 관련 기반 시설 구축과 기술 개발에 1,740억 달러를 투자할 방침이라고 밝혔다.

이에 SK이노베이션, 세방전지, 우리산업, 코스모신소재, 인지컨트롤스 등 2차전지/전기차 관련주들이 상승을 보였다.

 

. SK이노베이션 - LG에너지솔루션과의 '배터리 특허권 침해 사건' 관련, ITC가 관련 특허를 침해하지 않았다는 예비결정 소식이 전해진 점과 자회사 상장 기대감 등도 호재로 작용했다.

 


 

■ 반도체 관련주 - 美 마이크론 실적 호조 및 바이든 美 대통령, 반도체 분야 지원 계획 발표 등에 상승.

 

바이든 美 대통령이 31일(현지시간) 약 2조 달러 규모의 인프라 투자 계획을 발표한 가운데, 이중 500억 달러를 반도체 분야에 투입하겠다고 언급했다. 이는 최근 차량용 반도체 품귀 현상으로 각국이 기술 자립화 노력에 속도를 내는 가운데, 美 정부가 국가적 차원의 반도체 생태계 육성에 나서겠다고 공표한 것으로 풀이되고 있다.

이에 SK하이닉스, 삼성전자, 마이크로프랜드, 티씨케이, 인텍플러스 등 반도체 관련주가 상승을 보였다.

 


 

■ 티앤알바이오팹/인콘 - 존슨앤존슨 자회사 얀센 코로나19 백신, 식약처 2차 검증 통과 소식에 상승.


존슨앤드존슨의 자회사 얀센의 코로나19(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 백신이 식품의약품안전처의 두 번째 전문가 자문 회의 심사를 통과한 것으로 전해졌다. 중앙약심은 얀센 백신 자료에서 만 18세 이상 1회 투여 14일 후(66.9%)와 28일 후(66.1%) 66%대의 예방효과가 확인돼 허가에 필요한 효과성을 인정할 수 있다고 판단했으며, 식약처는 얀센 백신의 최종 점검에 필요한 추가 제출자료를 검토한 후 최종점검위원회를 열고 허가 여부를 결정할 예정이다.


이에 인콘의 미국 바이오 자회사 자이버사테라퓨틱스가 존슨앤존슨 부회장 출신인 쥴스 뮤징을 이사회 회장으로 선임한 점과 티앤알바이오팹이 존슨앤존슨 자회사 얀센 바이오텍과 계약을 체결했던 사실이 시장에서 부각됐다.

 


 

■ SGA - 140억원 규모 유형자산(토지 및 건물) 양도 결정에 상승. (양도기준일:2021-06-30).

 


 

■ 진매트릭스 - 차세대 백신 플랫폼 특허 출원 소식에 상승.


동사는 아데노바이러스 벡터에 대한 항체 간섭을 극복한 독자적인 키메릭 아데노바이러스 플랫폼 기술 'GM-ChimAd'을 개발하고 특허 출원을 마쳤다고 밝혔다. 아데노바이러스 벡터는 병원성과 인체 내 증식성을 제거한 안전하고 효과적인 백신 플랫폼으로 백신 항원에 대한 항체 형성뿐만 아니라 T면역세포 기반 면역 반응을 효율적으로 유도할 수 있는 것이 큰 장점이며, 개발된 키메릭 아데노바이러스 플랫폼은 유전자 재조합기술을 활용한 3차원 면역항원 리모델링을 통해 개발되었다. 

 


 

■ 코퍼스코리아 - 아마존 한국 OTT 진출 소식에 상승.

지난해 12월 코퍼스코리아는 아마존과 일본 내 한류 채널 입점 계약을 체결했다. 이 계약으로 코퍼스코리아는 아마존프라임 비디오의 일본 내 한류 콘텐츠를 직접 편성하는 등 한류 채널을 운영하게 된다.

이날 SK텔레콤이 아마존프라임과 온라인동영상서비스(OTT) 서비스 협력을 논의 중이며 이르면 5월 아마존프라임의 협력물이 시장에 출시될 것이라는 전망이 나오자 코퍼스코리아의 주가에도 긍정적인 영향을 미치는 것으로 풀이된다. 

현재 아마존프라임은 아마존 OTT 서비스로 전 세계 약 1억5000만명의 구독자를 보유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