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TOCK TODAY 특징주 뉴스

코로나19 모더나 관련주 / PCB 관련주 / 반도체 관련주 / 윤석열 관련주

Grandpassion 2021. 4. 19. 23:47
반응형

 


 

2021. 04. 19. 월요일. Today's briefing

 

 

■ 코로나19 관련주

 

. 모더나 관련주 - 美 모더나, 국내 기업과 CMO 파트너쉽 체결 기대감 등에 상승.

  
NH투자증권은 보고서를 통해 美 모더나가 올해 한국, 일본, 호주 등 3개 국가에 추가 자회사를 설립하여 코로나19 백신 역량 강화할 예정인 가운데, 자회사가 있는 국가의 기업에만 CMO 파트너십을 체결했다는 점(미국, 스위스, 프랑스, 스페인)에서 한국에 자회사가 설립된다면 한국기업을 CMO로 활용할 가능성이 높다고 분석했다.

이와 관련, 모더나가 자회사를 통해 글로벌 영역을 확장하려는 이유는 코로나19의 엔데믹 가능성 뿐 아니라 독감 등 다른 바이러스 백신에서 상대적으로 낮은 예방률(독감 60% 이하)을 mRNA 백신 개발을 통해 개선, 글로벌 백신 빅파마로 성장하려는 전략이라고 설명했다.

이에 에이비프로바이오, 엔투텍, 녹십자, 소마젠, 파미셀 등 모더나 관련주들이 상승을 보였다.

. 신풍제약 - 코로나19 치료제 '피라맥스' 임상 2상 최종 피험자 종료에 상승.


. 소마젠 - 코로나 변이바이러스 분석서비스 출시에 상승.

. 휴마시스/셀트리온 - 셀트리온과 공동 개발한 코로나19 신속 항원진단키트 FDA 긴급사용 승인 소식에 상승.

 

 

 

 

 

■ PCB 관련주 - PCB 품귀현상에 따른 가격 급등 소식에 상승.

 

최근 반도체 업계에 인쇄회로기판(PCB) 품귀 현상이 심화되고 있는 것으로 전해졌다. 최근 고사양 칩 패키징에 쓰이는 기판 공급 부족으로 관련 부품 가격이 최고 40% 가까이 급등한 것으로 전해졌다. 최근 반도체 기판 공급 부족의 원인은 플립칩-볼그리드어레이(FC-BGA) 기판 수요 증가에서 기인된 것으로 전해졌으며, 국내외 PCB 업체들이 FC-BGA 생산에 뛰어들었으나 수요 급증을 따라가지 못하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이에 대덕전자, 뉴프렉스, 현우산업, 심텍, 코리아써키트, 디케이피 등 PCB 관련주들이 상승했다.

 


 

■ 반도체 관련주 - 한국판 '반도체지원특별법' 제정 추진 소식 및 美 반도체 투자 증가 기대감 등에 상승.


전일 언론에 따르면, 더불어민주당과 정부가 한국판 '반도체지원특별법' 제정을 추진한다는 소식이 전해졌다. 당정은 '반도체특별위원회'를 출범시킨 뒤 반도체 업계의 현장 의견을 수렴해 이르면 오는 5월 국회에서 이른바 '칩스 포 코리아(CHIPS for Korea Act)'를 제정하겠다는 방침인 것으로 알려졌다. 

아울러 미국 내 반도체 투자 증가에 대한 기대감도 커지는 모습. 최근 美 SIA(반도체산업협회)는 상무부에 자국 내 반도체 공급망 화보에 관한 요청 사항을 제출했으며, 美 AAI(자동차혁신협회)도 자동차 반도체 공급 부족 해결을 위한 의견을 상무부에 제출했다.

이에 피에스케이홀딩스, 엔투텍, 주성엔지니어링, 제너셈, 코미코, 어보브반도체, SFA반도체, 테스나, DB하이텍, 피에스케이 등 반도체 관련주들이 상승했다.

 


 

■ 윤석열 관련주

 

. 대한제당/대한제당우 - 대한제당 하광열 사외이사, 윤석열과 서울대 법대 동문. 충남 공주에 골프장 보유.

 


 

■ 대유플러스 -  전기차 충전 사업에 본격 진출에 상한가.


대유플러스는 글로벌 전기차 충전기 제조사인 시그넷 EV와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충전기 판매 및 충전 사업에 본격적으로 나선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