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 인터넷 REVIEW

티스토리 블로그 카테고리의 다른 글 글씨 크기 수정하기

Grandpassion 2016. 11. 9. 15:59
반응형

티스토리 블로그 스킨의 하단에는 "카테고리의 다른 글" 목록이 있는데 글씨가 너무 작아서 보기가 불편할 때가 있다. 독자들에게 다른 글을 더 소개하고 싶다면, 이 항목을 좀 더 눈에 잘 띄게 수정해서 가독성이 좋게 만들 필요가 있을 때 글씨의 크기와 색깔을 수정하는 방법이다.






티스토리 블로그 카테고리의 다른 글 글씨 크기 수정하기



티스토리블로그카테고리다른글글씨수정하기



위 이미지는 블로그 하단의 이미 수정된 카테고리의 다른 글 보기 항목이다



티스토리블로그카테고리다른글글씨수정하기






카데고리의 다른 글의 제목과 글을 수정하는 방법은 관리자 모드로 들어가서 HTML/CSS를 클릭하고 CSS로 들어간 후, Ctrl+F 를 쳐서 검색 창을 띄운 후,  another_category 를 검색한 한다.


.entry .another_category h4 { font-size: 19px !important; }

.entry .another_category table th,

.entry .another_category table td { font-size: 16px !important; }


이 부분에서 font-size 를 원하는 크기로 바꿔주면 된다. 위의 사이즈는 제목이고, 아래의 사이즈는 목록이다.



티스토리블로그카테고리다른글글씨수정하기



글의 크기를 바꿨다면, 글의 색상은 관리자에서 플러그인 설정을 선택하고, 꾸미기 항목에서 카테고리의 다른 글을 원하는 목록 개수와 색상을 선택하면 된다.


티스토리블로그카테고리다른글글씨수정하기



이와 같이 카테고리 다른 글의 색상을 바꿀 수 가 있다. 독자들을 좀 더 내 블로그에 머물게 하고 싶다면 하단의 카테고리의 다른 글 보기를 눈에 잘 띄게 해서 독자들로 하여금 다른 글을 볼 수 있도록 가독성을 높이는 것도 한 방법이다. 게시 하는 포스팅이 연재 성을 띄고 있다면 더욱 더 적극적으로 이 카테고리의 다른 글 보기 항목을 변경해서 눈에 잘 띄도록 하면, 전달하고자 하는 내용을 편리하게 검색할 수 있을 것이다.


티스토리 블로그 카테고리 다른 글 글씨 크기 수정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