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TOCK TODAY 특징주 뉴스

코로나19 델타 변이 관련주 / 이재명, 윤석열, 홍준표 관련주 / 메티버스 관련주

Grandpassion 2021. 6. 28. 18:50
반응형

 


 

2021. 06. 28. 월요일. Today's briefing

 

 

■ 코로나19 관련주 - 코로나19 델타 변이 바이러스 확산 우려 지속 등에 상승.


코로나19 델타 변이는 알파 변이보다 전염성이 60%가량 강하고 입원 치료 위험도 2배 높은 것으로 알려진 가운데, 글로벌 주요국에서도 델타 변이로 인한 확진자가 빠르게 늘어나고 있는 것으로 전해졌다. 테워드로스 아드하놈 거브러여수스 세계보건기구(WHO) 사무총장은 지난 25일(현지시각) 인도발 델타 변이에 대해 "지금까지 확인된 변이 바이러스 가운데 가장 전염성이 높다"며, "델타 변이가 최소 85개국에서 확산하고 있으며 코로나19 백신을 접종하지않은 사람들 사이에서 빠르게 확산하고 있다"고 밝혔다.

아울러 델타 변이 바이러스가 전 세계에 확산되면서 해외에서 감염된 뒤 국내에 들어온 확진자 수도 급증하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전일 질병관리청에 따르면, 이달 첫째주(5월 30일~6월 5일) 하루 10명대이던 해외유입 확진자는 넷째주(6월 20~26일) 하루 40명대로 급증한 것으로 전해졌다.

한편, 질병관리청 중앙방역대책본부는 28일 0시 기준 전일대비 501명의 신규 확진자가 추가됐다고 밝혔다. 최근 닷새 연속 일일 코로나19 확진자 수 600명을 넘겼지만 주말 영향으로 확진자 수가 500명대 초반으로 감소했다.

. 코로나19(스푸트니크V) 관련주 - 스푸트니크V 델타 변이에 강력한 효과 소식 등에 상승.


스푸트니크V 백신 개발과 해외 수출을 담당하고 있는 러시아직접투자펀드(RDIF)가 최근 변이에 대한 백신의 효능에 대한 연구 결과를 국제 학술지에 제출한 것으로 알려졌다. RDIF가 인용한 아르헨티나 연구 결과에 따르면 첫 백신 접종 후 14일째에 접종자 85.5%에게서 변이주에 대한 항체가 형성됐고, 2차까지 모두 맞은 뒤인 42일째쯤에 들어선 항체 생성 비율이 거의 100%까지 올라간 것으로 전해졌다.

한편, '스푸트니크V'를 위탁생산하기로 한 휴온스글로벌 컨소시엄이 1회 접종 백신인 '스푸트니크 라이트'의 생산도 맡을 것으로 알려졌다. 앞서 휴온스글로벌은 프레스티지바이오파마, 보란파마·휴메딕스와 컨소시엄을 구성해 스푸트니크V 백신 완제품 생산을 위한 기술이전 계약을 체결한 바 있다.

이에 이아이디, 이트론, 이화전기, 이수앱지스 등 코로나19(스푸트니크V) 관련주들이 상승을 보였다.



. mRNA(메신저 리보핵산) 관련주 - 코로나19 델타 변이 확산 속 mRNA 백신 신속 대응 가능 기대감 부각에 상승.


최근 코로나19 델타 변이를 중심으로 한 코로나19의 재확산세가 지속되고 있는 가운데, 이에 대응하기 위해 변이 맞춤형 개발 속도가 빠른 mRNA 백신이 해법이 될 수 있다는 기대감이 커지는 모습이다. mRNA 백신은 코로나19 바이러스의 스파크를 만드는 유전자를 설계도 격인 mRNA 형태로 인체에 주입해 항체를 형성시키는 방식으로, 변이 바이러스가 스파크에 돌연변이가 생겨 나타나는 정보를 분석해 설계도만 바꾸면 쉽게 백신을 개발할 수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이에 아이진, 에스티팜, 서린바이오, 나이벡 등 mRNA(메신저 리보핵산) 관련주들이 상승을 보였다.



. 아이진 - 무상증자 권리락 효과 발생에 상한가.

 

 

 

 

■ 골프 관련주 - 7월1일 거리두기 개편 예정 속 영업제한 해제 수혜 기대감 등에 상승.


오는 7월1일부터 새로운 거리두기 체계가 시행될 예정인 가운데, 수도권은 2단계, 그 밖의 지역은 1단계로 거리두기가 시행될 예정이다. 이에 따라 수도권과 제주도에서는 6명, 이 외 지역에서는 8명까지 사적 모임이 허용될 예정이며, 그동안 문을 닫았던 유흥시설 영업이 재개되고 다중이용시설의 영업제한 시간은 현재 밤 10시에서 12시로 확대될 예정이다.

한편, 지난 25일 SK증권은 골프존에 대해 스크린골프 피크 타임이 오후 7시부터 11시까지인 점을 감안할 시 기존 10시에서 12시로 영업시간이 늘어나면 일 평균 라운드수가 기존대비 최대 1라운드 증가할 것으로 전망. 이에 수도권 영업제한 해제에 따른 수혜가 예상된다고 밝힌 바 있다.

이에 까스텔바쟉, 크리스에프앤씨, 휠라홀딩스, 골프존 등 골프 관련주들이 상승을 보였다.

 


 

■ 이재명 관련주 - 이재명 경기도지사 대선 출마 소식에 강세.

 

더불어민주당의 대권 주자 이 지사는 오는 30일 대통령 선거 예비후보 등록을 하고, 다음날인 7월1일 대선 출마를 공식 선언할 예정이다. 현재 민주당에서 대선 출마를 공식화하거나 선언한 주자는 이 지사를 포함해 총 9명이다. 

 

. 플랜티넷 - 플랜티넷, 이재명 경기도지사 성남시장 당시 청년 창업 육성과 관련한 업무협약에 자회사 벤처캐피탈 알바트로스인베스트먼트가 참여한 이력 부각.

 

. 엔텔스 - 이재명 메타버스 활용한 청년과의 소통에 상한가.

지난 26일 이재명 경기도지사는 가상세계인 '메타버스' 방식으로 열린 '제1기 경기도 청년참여기구' 발대식에 참석해 청년들과 이야기를 나눴다. 메타버스란 가상현실(VR) 기술을 활용해 가상세계에서 현실처럼 교류하는 것을 말한다. 각 장소에 있는 청년들이 가상공간에 접속해 아바타로 만나는 형태다.

이날 이 지사는 "제 청년 시절에는 기회도 많고 새로운 시도도 가능했기 때문에 희망이 있었는데 지금 청년들은 희망을 잃어버렸고 불공정에 대한 불만 정도를 넘어 분노하는 상황이 됐다"며 "기성세대로서 죄송하게 생각한다"고 사과했다.

한편 엔텔스는 유무선 통신 서비스 사업자를 위한 운용지원시스템 개발 공급을 주요사업으로 영위한다. 지난 3월 SK텔레콤과 90억원 규모의 2021년 ICT유지보수 패킷과금, PCRF, DPI, UAPS 유레카 유지보수 공급계약을 체결했다. 

 

. LS네트웍스 - 구자용 대표이사와 이행일 사외이사가 이 지사와 같은 중앙대 동문.

 

. 이스타코 - 기본주택 정책주. 부동산 매매 및 임대사업 부각.

 

. 비비안 - 이태형 변호사 사외이사로 선임. 이 변호사는 과거 "혜경궁 김씨" 사건 변호사로 활동한 바 있다.

 

. 코맥스 - 변봉덕 회장은 성남상공회의소 회장으로 이재명 성남시장 당시 성남창조경영 CEO 공동위원을 맡은 바 있다.

 


 

■ 윤석열 관련주 - 윤석열 대권 출마 선언 D-1.

. 동양 - 임원들이 윤석열과 서울대 동문, 법무법인 태평양 근무 이력 등으로 친분 관계 부각.

 


 

■ 홍준표 관련주

 

. 휴맥스홀딩스 - 휴맥스홀딩스 사장, 홍준표 의원 고등학교 직속 후배.

. 보광산업 - 대구경북 지역의건설 골재생산 업체.

 

. 홈센타홀딩스 - 보광산업의 최대대주주이며 대구에 본사가 위치.

 

. 토탈소프트 - 대표이사가 홍준표 의원과 같은 경상남도 창녕 출신.

 


 

■ 솔고바이오 - 상장유지 결정에 4일째 상한가.

솔고바이오는 최근 5사업연도 연속 영업손실 발생 등 상장적격성 실질심사 사유가 발생해 작년 2월 이후 거래가 정지된 바가 있다.

 


 

■ 아진엑스텍 - 메타버스 활용 본격화 속 XR글라스 국산화 주목 분석 등에 상한가.


리서치알음은 동사에 대해 메타버스의 산업현장 활용이 본격화되면서 동사가 개발중인 스마트팩토리용 XR글라스가 주목을 받을 것으로 전망했다. 국내 최초로 모션제어칩 국산화에 성공한 동사는 XR 글라스 개발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며, LG CNS, 현대차, 삼성중공업 등이 산업현장에 메타버스를 구현하는 등 메타버스 산업현장활용이 점차 확대되면서 XR글라스 수요가 동반 증가할 것이라고 밝혔다. 


아울러, 동사는 현대로보틱스, 두산로보틱스 등과 2024년 실증완료를 목표로 다품종 소량생산에 적합한 이동식 협동로봇 실증사업도 진행중이라며, 정부 구매조건부 과제로 스위스 맥슨 모터와 모바일 로봇용 소형 액추에이터를 공동 개발해 내년부터 본격적인 실적 기여가 기대된다고 밝혔다. 

 


 

■ 맘스터치 - 100억원 규모 자사주 취득 신탁계약 체결 결정에 상승.


지난 25일 장 마감 후 주식가격 안정과 주주보호 및 기업이미지 제고를 목적으로 100억원 규모 자사주 취득 신탁계약 체결 결정(기간:2021-06-25~2021-12-25, 미래에셋증권) 공시.

 


 

■ 에코플라스틱 - 자회사 코모스 주식 26만519주 추가 취득 결정.

취득금액은 122억8388만원이며 이는 자기자본대비 11.2%에 해당하는 규모이다. 취득 후 지분율은 100%(85만4610주), 취득예정일자는 오는 29일이다.

 


 

■ 마크로젠 - 국제 표준 개인정보 보호 인증 취득.

업계에서 국내·국제 최고 수준의 보안 인증 3종을 모두 취득한 기업은 마크로젠이 유일하다.

김재현 마크로젠 최고정보보호책임자는 “이번 ISO27701 인증은 마크로젠이 다양한 고객 정보와 유전체 데이터를 안전하게 보호할 수 있다는 것을 객관적으로 입증하는 지표다”고 말했다.

 


 

■ 포스코강판 - 포스코 中 허베이강철과 합작사 추진.

포스코는 중국 허베이강철과 중국 내 자동차용 도금강판 생산·판매를 위한 합작사업을 추진한다고 밝혔다. 양사는 지난 25일 온라인으로 합작 계약 서명식을 갖고 각각 50% 지분을 보유한 합작회사를 설립하기로 했다.

포스코는 이번 합작으로 중국 시장 판매 확대와 안정적인 중국 내 판매망 확보를 기대하고 있다. 허베이강철은 지난해 기준 조강 4400만 톤(t)을 생산한 중국 2위, 세계 3위 철강사다. 포스코와 함께 포천지가 선정한 글로벌 500대 기업에 포함됐다.

포스코와 허베이강철은 각각 3억 달러(약 3300억원)씩 총 6억 달러를 투자해 허베이성 탕산(唐山)시 러팅(樂亭)경제개발구에 90만 t급 도금강판 생산공장을 짓는다. 내년 1월 착공해 2023년 말 준공한다는 목표다.

 


 

■ 스튜디오산타클로스 - 자회사 넥스턴바이오 수혜 기대감에 상승.

스튜디오산타클로스엔터테인먼트는 넥스턴바이오의 최대 주주로 지난 21일 기준 보통주 210만620주(지분율 17.73%)를 소유하고 있다. 다음달 9일 넥스턴바이오사이언스의 무상증자에 따른 신주 상장이 완료되면 소유주식은 630만1860주(18.97%)가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