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TOCK TODAY 특징주 뉴스

스푸트니크V 백신 관련주 / 이재명, 이낙연, 윤석열, 홍정욱 관련주

Grandpassion 2021. 6. 30. 20:52
반응형

 


 

2021. 06. 30. 수요일. Today's briefing

 

 

■ 코로나19 관련주

 

. 스푸트니크V 백신 관련주 - 인도발 델타 변이 90% 예방효과 소식 등에 상승.


29일(현지시간) 외신에 따르면, 스푸트니크V를 개발한 러시아 가말레야 연구소 부소장 데니스 로구노프가 스푸트니크V 백신이 델타 변이 바이러스에 약 90% 정도의 예방 효과를 보였다고 밝힌 것으로 전해졌다. 아울러 스푸트니크V 백신도 델타 코로나 바이러스로 인해 혈청 활성이 2.6배 감소됐지만 다른 외국에서 개발된 코로나 백신들의 예방 효과는 3~5배 떨어진다고 주장했다.

이에 이아이디, 이화전기, 이트론, 휴온스글로벌 등 코로나19(스푸트니크V) 관련주들이 상승을 보였다.

 



. 제노포커스 - 글로벌 생명과학 기업 한국 법인과 '코로나19 진단 원료' 독점 공급계약 체결 소식에 상한가.


동사는 세계적인 생명과학 업체인 써모피셔의 한국 법인인 한국피셔과학과 3년간 'Proteinase K'를 독점 공급하는 계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Proteinase K는 연쇄반응(PCR) 기반 코로나19 진단 시 고효율 추출 키트에 쓰이는 핵심 원료로 알려졌다.


이와 관련, 동사 김의중 대표이사는 "이번 독점 공급계약은 Proteinase K의 품질 우수성, 가격 경쟁력, 안정적인 공급 능력을 입증하는 것이라며, 써모피셔의 우수한 글로벌 공급망과 영업력을 활용해 전 세계 메이저 진단 키트업체를 상대로 판매를 본격적으로 추진할 수 있을 것"이라고 밝혔다. 

 



. 진원생명과학 - 경구용 코로나19 치료제, 동물실험서 남아공 변이 효과 확인 소식에 상승.


동사는 코로나19 감염증에 의한 중증 폐질환을 방지하는 경구용 치료제로 개발 중인 'GLS-1027'이 동물실험에서 남아공 변이에도 효과를 보였다고 밝혔다. 'GLS-1027'은 햄스터 감염모델에서 용량 의존적으로 폐렴 증상 마커(표지자)의 감소를 유도했고, 폐 부위 조직에서 바이러스 유발 세포융합체(syncytia) 및 세포이형성(atypia)이 감소하는 것이 확인된 것으로 알려졌다.

 

이와 관련, 박영근 동사 대표는 "기존 변이 바이러스뿐 아니라 향후 백신 저항을 보이는 변이 바이러스까지 출현할 것으로 전망되고 있어 GLS-1027이 변이 바이러스에 상관 없이 효과를 보인 점은 의미가 있다"고 밝혔다. 



. 국동 - 쏄트로이와 코로나19 바이러스 진단용 날숨포집키트 독점 판매계약 체결 소식에 상승.


동사는 쎌트로이와 코로나19 바이러스 진단용 날숨포집키트의 전 세계 배타적 독점판매권 획득을 위한 계약을 체결했다. 날숨포집키트는 쎌트로이가 국내 최초로 개발해 지난 5월 특허를 출원하고 현재 시제품에 대한 제작이 완료된 상태이며, 해당 계약에 따라 동사는 날숨포집키트를 독점적으로 공급받아 향후 진단기기 글로벌 유통망을 가진 회사와 협업하고 적극적으로 해외시장 공략에 나설 것으로 알려졌다.


이와 관련, 오창규 동사 대표는 "코로나 바이러스는 변종을 포함해 여전히 그 유행이 진행되고 있고 아직도 많은 기업들이 진단에 관련한 기구나 진단법 자체를 개발하고 있는 상황"이라며 "날숨포집키트는 사용이 간편하고, 대량 검사에 최적화된 제품”이라고 밝힘. 이어 "현재는 단순 바이러스 포집키트에서 향후 질병의 분자진단까지 연결해 자가진단키트까지 사업화할 계획"이라고 덧붙였다.

 

 

 

 

■ 이재명 관련주

 

이재명 지사는 7월 1일 비대면 영상을 통해 출마를 공식 선언하며 대권 행보를 본격화할 예정이다. 이 지사는 이날 김영삼 전 대통령을 배출한 여의도 건물에 대선 캠프를 마련한 것으로 알려졌다.  

경기도는 전일 이 지사가 취임 일성으로 내세운 77개 정책의 세부 사업 현황을 공개했다. 이 중 '기본주택'은 무주택자에게 아무런 자격조건 없이 적정 임대료로 30년 이상 안정적인 거주 공간을 공급하는 정책이다. 현재 도내 3기 신도시 지역 주택공급 물량의 절반 이상으로 기본주택으로 공급할 수 있도록 중앙정부와 협의 중이다.

 

. 범양건영 - 이재명 경기도지사의 기본주택 관련주로 부각. 건축 및 토목부분에서 도급 및 자체공사 건설회사.

 

. 한국종합기술 - 이재명 지키기 범국민채책위원회 명단에, 한국종합기술홀딩스 김영수 대표가 있다는 이유로 상승한 바 있다.

 

. 이니텍 - 이재명 경기도 공공배달 육성 수혜주 부각. 배달특급 서비스 '스마트로'의 지분 보유.

 

. 파라텍 - 이재명 지사 화재로 인한 인명피해를 예방하기 위한 법제도 개선 추진. 국내 1위 소방설비 제조업체.

 

. 코리아센터 - 이재명 지사 소상공인 공공배달앱 육성 수혜주 부각. 강원도형 배달앱 '일단시켜'와 부산 남구 '어디go' 공공배달앱 공급.

. 에코플라스틱 - 2021년 3월 원혜영 전 의원, 에코플라스틱 사외이사로 선임. 이재명 지사의 차기 대선캠프에 선임.

 


 

■ 이낙연 관련주

 

. 덕신하우징 - 김용민 감사, 김대중 노무현 정부 대통령비서실 근무, 이낙연 총리와 함께 근무. 52년 동갑. 서울대 입학 졸업 동기.

 


 

■ 윤석열 관련주 

 

. 백산 - 사외이사로 남기춘 선입예정. 윤석열과 서울대 법대 동기.

 

. 자연과환경 - 윤석열, 도시재생사업 필요성 언급에 상승한 바 있다.

 


 

■ 홍정욱 관련주 

 

. 한창산업 - 강상균 대표이사, 1970년생 홍정욱과 동갑. 스탠포드대 동문.

 


 

■ 제이엠아이 - MS 차세대 윈도11 첫 테스트 빌드 공개 속 MS와 소프트웨어 공식 생산 계약 체결 사실 부각에 상승.

  
마이크로소프트가 새로운 운영체제(OS) 윈도11을 먼저 체험할 수 있는 첫 미리보기 빌드를 공개한 것으로 전해졌다. 첫 번째 윈도11 미리보기 빌드는 달라진 파일탐색기와 윈도 스토어를 비롯해 새로운 테마, 위젯 등 공개된 기능을 대부분 지원하며, 윈도11과 호환성을 높이기 위해 UI 등을 개선한 오피스 테스트 빌드도 제공할 것으로 알려졌다.


이에 공인복제(AR) 기업으로 마이크로소프트와 소프트웨어 공식 생산 계약을 체결한 바 있는 동사가 금일 시장에서 부각됐다.

 


 

■ 비상교육 - 조달청 구매사업국과 138억8290만원 규모의 국정도서 발행자 선정(3차 납품계약) 공급계약 체결.

최근 매출액 대비 8.06%에 해당하며 계약기간 종료일은 2022년 12월31일이다.

 


 

■ 대현 - 올해 실적 개선 전망 및 저평가 분석 등에 상승.


대신증권은 동사에 대해 국내 보복 소비로 인한 매출 반등 및 펀더멘털 개선이 기대된다며, 올해 매출액 2,924억원(+15.5% YoY), 영업이익 225억원(+215.7% YoY)을 기록할 것으로 전망했다. 특히, 7월 사회적 거리두기 완화 정책도 소비 활동에 긍정적 영향을 미칠것이며, 2021F PER 6.8배 수준으로 의류 브랜드 업종이 코로나19 완화에 따른 경기 회복으로 21F PER 10~11배 수준까지 회복된 점 감안 시 상대적 저평가 상태라고 분석했다.

 


 

■ 유비벨룩스 - BC카드와 IC카드 공급 계약 소식에 상승.

스마트 카드 및 모바일 솔루션 전문기업 유비벨록스가 BC카드와 직접회로(IC)카드 공급 계약을 체결 했다는 소식에 장 초반 상승했다.

이번 계약에 따라 유비벨록스는 BC카드에 비자와 마스타카드 등 신용카드는 물론 후불 하이패스 카드를 공급할 계획이다. 

유비벨록스 관계자는 "BC카드와의 계약으로 올해에는 지난해 매출을 넘어설 수 있을 것"이라며 "인터넷전문은행 및 페이먼트전문회사 등 신규 고객의 확대에 힘입어 연간 실적 향상을 기대해 볼 만하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