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 07. 09. 금요일. Today's briefing

 

 

■ 코로나19 관련주 - 코로나19 관련주 국내 코로나19 신규 확진자 역대 최고치 경신 및 수도권 거리두기 4단계 격상 소식 등에 상승.


중앙방역대책본부는 8일 0시 기준 국내 코로나19 신규 확진자 수가 1,316명을 기록했다고 발표했다. 국내 코로나19 신규 확진자 전일에 이어 이틀 연속 역대 최고치를 경신했으며, 지역발생은 1,236명, 해외유입은 80명이다.

 

금일 김부겸 국무총리는 중앙재난안전대책본부 회의를 주재하고 코로나19 확산에 따라 수도권 거리두기를 오는 12일부터 4단계로 격상하겠다고 밝힘. 이에 따라 오후 6시 이후로는 2명까지(3인 이상 사적모임 금지)만 모일 수 있고 설명회나 기념식 등의 행사는 아예 금지될 예정이다.

이에 휴마시스, 팜젠사이언스, 디엔에이링크, 인트로메딕 등 코로나19 진단키트 관련주와 GH신소재, 우정바이오 등 코로나19 음압병실/음압 구급차 관련주, 알서포트, 이씨에스 등 재택근무 관련주들이 상승을 보였다.

 

. 휴마시스 - 코로나19 항원 자가검사키트, 독일서 사용 승인 획득.

 

한편 코로나19 장기화 전망에 따른 비대면 의료 확대 기대감에 인성정보, 비트컴퓨터, 유비케어 등 원격진료 관련주들도 상승을 보였다.

 



. 큐로홀딩스/큐로컴/지엔코/큐캐피탈/큐로 - 그룹 계열사 스마젠, 코로나19 백신 복지부 지원 비임상 지원과제 선정 소식에 상승.


스마젠은 언론을 통해 복지부가 지원하는 '코로나19 치료제·백신 신약개발사업' 대상과제에 선정됐다고 밝혔다. 이에 따라 스마젠은 '재조합 수포성 구내염 바이러스(rVSV) 기반 코로나19 백신의 비임상 시험'에 소요되는 자금을 지원받게 됐으며, 지원규모는 7억8,000만원이며 기간은 1년으로 알려졌다.


아울러 스마젠 코로나19 백신은 현재 임상시험 신청을 위한 GMP 생산이 진행 중에 있으며, 생산이 마무리되는 대로 임상시험계획(IND) 신청을 할 계획으로 전해졌다.


이에 스마젠의 최대주주인 큐로컴을 비롯해 큐로홀딩스, 지엔코, 큐캐피탈, 큐로 등 큐로홀딩스 그룹 계열사들이 상승을 보였다.



. 휴온스글로벌 - 리스톡스주 200단위, 식약처 품목 허가 완료에 상승.


식품의약품안전처(MFDS)로부터 리즈톡스주 200단위 품목허가 완료(품목명 : 리즈톡스주200단위(수출명 : 휴톡스주200단위), 대상질환 : 중등증 내지 중증 이상의 미간주름) 공시. 


이와 관련 동사 관계자는 기허가 품목인 리즈톡스주 50단위 및 100단위 이외 추가 제조단위에 대한 품목 허가를 통한 시장확대 및 사용 편의성을 높일 것으로 기대된다며, 향후 품목허가 완료 후 국내 및 해외 출시 예정이라고 설명이다.

 

한편, 본 건은 동사 바이오사업부문 물적분할 이전 신청 건으로, 이후 자회사 (주)휴온스바이오파마로 품목허가를 지위승계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 2차전지 관련주 - K-배터리 발전 전략 발표 등에 일부 관련주 상승.


전일 문승욱 산업통상자원부 장관은 LG에너지솔루션 오창 제2공장 부지에서 K-배터리 발전 전략을 발표했다. 국내 배터리 3사와 소재/부품/장비 기업 등 민간에서 2030년까지 40조6,000억원을 투자할 계획이며, 이 중 20조1,000억원이 차세대 2차전지 R&D에 투입될 계획으로 알려졌다. 정부도 2차전지 연구개발 지원, 세제혜택 확대와 연간 1,100명 규모의 전문인력 양성을 통해 대규모 민간투자를 뒷받침할 계획으로 알려졌다.

한편, 외신에 따르면, 세계 4위 완성차 업체 스텔란티스(Stellantis)가 전기차(EV) 분야에서 테슬라와 본격적인 경쟁 위해 배터리 물량 확보를 서두르고 있는 가운데, 삼성SDI 등 국내 배터리 기업과 협력 가능성도 부각되는 모습이다. 삼성SDI는 스텔란티스와 합작사를 설립한다는 국/내외 보도에 대해 "아직 최종 결정을 하지 않은 상황"이라고 밝혔다.

이에 천보, 에코프로비엠, 코스모신소재 등 일부 2차전지 관련주들이 상승을 보였다.

 


 

■ 야놀자/창투사 관련주 - 야놀자, 손정의 비전펀드 1조원 투자 사실무근 소식에 하락.


전일 손정의 소프트뱅크 회장의 비전펀드가 야놀자에 1조원 투자를 확정했다는 보도가 나온 가운데, 일부 언론에 따르면 비전펀드의 1조원 투자는 사실무근이며 나스닥 상장설도 사실무근인 것으로 전해졌다. 야놀자 관계자는 비전펀드 1조원 투자 확정 보도에 대해 "사실무근"이라며, "(상장 관련해) 시장이나 시기를 특정한 적 없다. 저희는 전혀 모르는 얘기"라고 일축한 것으로 전해졌다.

이에 한화투자증권, 아주IB투자, 한화생명, SBI인베스트먼트 등 야놀자 관련주/창투사 관련주들이 하락을 보였다.

 


 

■ 정치인 관련주 

 

. 한일단조 - 최재형 감사원장 경남 진해 출신. 한일단조 진해에 대규모 부동산 보유.

 

. 범양건영 - 이재명 - 기본주택 정책 / 이낙연 - 대표이사 이낙연과 서울대 동문. 사외이사 이인환 이낙연과 친척으로 고향종친회 회장.

 


 

  1. 자몽주o 2021.07.11 13:23 신고

    Grandpassion님 안녕하세요
    메가엠디 음봉잡아서 수익하구요. 전날밤에 동네엄마들 카톡방에 원격 전환한다고 찌라시 돌더라구요
    엄마들은 비상이니까요 ㅎ 왠지 또 갈거같으니 잘 보고있을라구요.
    코로나주 두세개 더 했었어요
    애니웨이 조기방학이 되어버렸습니다 흑흑...
    주말 잘 보내셨나요?? 저흰 집콕하고
    남편 요리 가르쳐서 많이 늘었습니다 ㅋ
    긴 영화 아바타 또 봅니다 ~ 하루가 많이 남았어요..!! 즐거운 일요일 되세요 감사합니다 ^^

    • Grandpassion 2021.07.12 01:07 신고

      안녕하십니까 자몽주 님.
      메가엠디 잘하셨습니다.
      잦아드나 싶더니 또다시 확산되는군요. 지루한 싸움입니다.
      여름 장마에 무더위에 힘들지만 슬기롭게 이겨내면서 코로나 극복에 만전을 기해야겠습니다.
      또 한 주 파이팅입니다. 감사합니다. ^^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