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 08. 18. 수요일. Today's briefing

 

 

■ 코로나19 관련주

 

. 코로나19 페노피브레이트 관련주 - 페노피브레이트 코로나19 감염 억제 효과.

 

한국파마에 따르면 약리학 전문 국제학술지 ‘첨단 약리학(프론티어스 약리학, Frontiers in Pharmacology)’ 최신호에 영국 버밍엄 대학과 킬(Keele) 대학, 이탈리아 산 라파엘레 과학연구소, 덴마크 코펜하겐 대학 공동 연구팀의 논문이 게재됐다.

 

공동 연구팀은 미국 식품의약국(FDA) 승인 약물 중 코로나19 바이러스 감염 억제 효과가 있는 약물을 선별했고 그 결과 페노피브레이트의 뛰어난 효과를 발견했다.

 

코로나19 바이러스는 표면의 스파이크 단백질을 이용해 숙주세포의 표면단백질인 ACE2(안지오텐신 전환효소2) 수용체와 상호작용을 일으켜 숙주세포를 감염시킨다. 페노피브레이트는 이 과정에서 상호작용을 차단하는 것으로 파악된다.

 

. 한국파마 - 페노피브레이트 기반 '페노코린캡슐' 판매.

 

. 대원제약 - 페노피브레이트 계열 제품 세계 최초 정제 '티지페논' 개발 판매. 현재 페노피브레이트 계열 처방 순위 2위, 처방규모는 100억원 정도.

 

. 영진약품 - 대원제약과 페노피브레이트를 성분으로 한 '페노피딜캡슐' 제조 및 유통.


 

. 에이치엘비 - 나노젠의 코로나19 백신 '나노코박스' 글로벌 권리 인수 협약(MOU) 체결 소식에 상승.


동사는 나노젠의 코로나19 백신 나노코박스의 글로벌 권리를 인수한다고 밝혔다. 동사의 진양곤 회장과 호난 나노젠 회장이 화상으로 '나노코박스'의 기술이전을 골자로 한 '에이치엘비-나노젠, 나노코박스 글로벌 권리 협약(MOU)'을 체결했으며, 베트남과 인도 등 일부 국가를 제외한 나노코박스의 권리를 이전받게 될 예정이다. 


이번 협약을 통해 두 회사는 임상3상 막바지에 이른 '나노코박스'의 생산, 판매, 글로벌 마케팅 등을 위한 기술이전에 합의했으며, 양사는 각각 3명의 대표 과학자를 선임해 3개월 내에 나노코박스 관련 자료를 검토 후 기술이전 협의를 마무리할 계획이라고 전해졌다. 



. 바이오로그디바이스 - 관계사 샐바시온, 코빅실-V 국가별 총판 확보 판매고 1조원 상회 전망에 상승.


동사의 관계사 샐바시온이 생산·공급하는 코로나 예방용 비강 스프레이 ‘코빅실-V’의 연간 예상 판매고가 1조원을 상회할 것으로 예상되면서 반사이익이 기대된다. 이와 관련, 동사는 샐바시온의 계약방식의 경우 국가별로 최소주문수량(MOQ)를 기준으로 한 최소연간확정물량(Minimum Guarantee) 방식으로 매출의 기준이 되는 제품의 예상 판매가격은 19.99달러로 잠정적으로 확정되어 있고 국가별 구매력(PPP)에 따라 약간의 조정은 있을 것으로 예상되지만 전체적으로 대동소이하다는 가정에 근거한다고 밝혔다.


아울러 동사 관계자는 현재 판권계약이 확정적인 곳은 중동, 남미 등이고 진행 중인 곳은 베트남, 중국, 인도, 러시아, 일본, 태국 등 6개국이고 미국과 한국 등은 직접 판매가 유력하다고 밝혔다. 특히, 확정된 최소 연간 확정물량만 8,000억원이 넘고 진행 중인 국가의 경우 규모가 훨씬 크다며, 여기에 직접판매 국가의 매출까지 더하면 최소한 1조~3조원의 판매고가 예상된다고 밝혔다. 

 

반응형

 

■ 철강주 - 과도한 피크아웃 논란 속 저평가 분석 등에 상승.


삼성증권은 전일 보고서를 통해 철근 제강사들이 성수기 효과와 함께 스프레드 확대를 통해 2분기 호실적을 기록했다며, 특히 타이트한 수급 및 중국의 철강 수출 제한 정책 등에 기반한 철근 가격 상승이 스프레드 확대에 기여했다고 분석했다. 아울러 중국의 철강 수출 제한 조치, 국내 착공물량 증가, 원재료인 스크랩 가격 강세 지속 등에 기반해 비수기인 3분기에도 스프레드 확대가 지속될 것으로 전망했다.

중국 경기둔화 우려 증대, 하반기 중국 철강 감산에 대한 불확실성 등이 한국 철강업종 센티멘트 악화 요인으로 작용하고 있지만, 7월 중국 철강 생산량의 전월대비 감소는 중국 철강 감산의 현실화를 시사하는 한편, 국내 건설시장이 철근 수요를 결정짓는 가장 중요한 요인이라는 점에서, 철근업체들의 실적을 크게 걱정할 이유는 없다고 밝혔다. 이에 타이트한 철강 시황에 기반한 견고한 ROE 대비 크게 저평가된 Valuation에 주목할 필요가 있다고 분석했다.

이에 한국철강, 세아제강, 대한제강, 포스코강판, 동국제강, 동양에스텍, 동일제강, 휴스틸, 원일특강, 대동스틸, 현대비앤지스틸, 동국산업, 문배철강, 동일산업, 부국철강 등 철강주들이 상승했다.

 


 

■ 디지털화폐 관련주 - 파월 연준 의장 디지털화폐 관련 언급 및 정세균 전 총리 화폐개혁 공약 등에 상승.


지난밤 제롬 파월 연준(Fed) 의장이 교사·학생 대상 온라인 타운홀미팅을 진행한 가운데, 디지털화폐와 관련 "점점 중요해지고 있고 그래서 전 세계 중앙은행이 디지털화폐를 만드는 데 주목하고 있다"면서 "연준이 고려하고 있는 매우 흥미롭고 도전적인 질문"이라고 밝혔다.

아울러 더불어민주당 대권주자인 정세균 전 국무총리는 전일 기자회견을 통해 거래 투명성 제고를 위해 현금 없는 경제를 도입하는 화폐 개혁 공약을 내놓으면서 CBDC로 화폐를 개혁하겠다는 계획을 밝혔다. 이와 관련, "우선 1회 현금 사용액을 100만원으로 제한하고 점차적으로 줄여 10만원 이상의 현금 사용을 금지한 뒤 한국은행이 발행한 블록체인기반의 디지털화폐(CBDC)로 순차적 전환을 꾀하겠다"고 화폐 계획 공약을 설명했다.

이에 누리플렉스, 푸른기술, 케이씨티 등 화폐/금융자동화기기(디지털화폐 등) 관련주들이 상승을 보였다.

 


 

■ 크래프톤 관련주 - 배틀그라운드 모바일 인도 흥행 소식에 상승.


전일 크래프톤은 '배틀그라운드 모바일 인도'가 출시 44일만에 누적 다운로드 5,000만을 돌파했다고 밝혔다. '배틀그라운드 모바일 인도'는 지난달 2일 인도 시장에 정식 서비스에 들어가 구글 플레이스토어 기준 출시 일주일 만에 누적 3,400만 다운로드를 달성했고, 하루 최대 이용자 수 1,600만명, 최대 동시접속자 수 240만명을 기록하는 등 흥행을 이어가고 있다. 

이에 크래프톤, 아주IB투자, TS인베스트먼트, 넵튠, 대성창투, 이노테라피 등 크래프톤 관련주가 상승을 보였다.

 


 

■ 플래티어 - 신규상장주.

 

E-Commerce 플랫폼 구축 전문 업체. E-Commerce 플랫폼 구축을 위한 컨설팅, 솔루션 개발, 유지보수 사업과 디지털화를 추진중인 조직을 위한 컨설팅 및 플랫폼 개발을 주요 사업으로 영위.

 


 

■ 신흥에스이씨 -2차전지 관련주 상승 및 2분기 호실적 등에 상한가.


전일 장 마감 후 반기보고서를 통해 2분기 실적 발표. 연결기준 2분기 매출액 925.40억원(전년동기대비 +53.75%), 영업이익 133.24억원(전년동기대비 +123.55%), 순이익 122.42억원(전년동기대비 +187.32%). 

 


 

■ 코스모화학 -  2분기 실적 호조에 상승.


전일 장 마감 후 반기보고서를 통해 2분기 실적 발표, 21년2분기 연결기준 매출액 1,361.90억원(전년동기대비 +75.70%), 영업이익 63.51억원(전년동기대비 +436.15%), 순이익 37.24억원(전년동기대비 흑자전환). 

 



■ 태양금속 -  2분기 영업이익 흑자전환에 상승.


전일 장 마감 후 반기보고서를 통해 2분기 실적 발표, 21년2분기 연결기준 매출액 1,130.16억원(전년동기대비 +59.41%), 영업이익 46.55억원(전년동기대비 흑자전환), 순손실 8.78억원(전년동기대비 적자전환).

 


 

■ 소프트센/소프트센우 - 폴더블 커버글라스 사업추진 및 2분기 흑자전환에 상승.


전일 소프트센은 상반기 연결기준 누적  영업이익이 전년동기대비 19.8% 증가한 22억3000만원을 기록했다고 공시했다. 매출은 같은기간 48.4% 늘어난 378억2500만원, 당기순이익은 60억원으로 마이너스(-)12억원에서 흑자전환했다.

한펴, 소프트센은 초박막 폴더블 커버글라스 선행기술개발을 완료하고 양산검증을 진행하고 있는 케이글라스의 지분 40%를 보유한 전략적 사업파트너로서 케이글라스와 UTG 커버글라스 국내외 사업을 공동으로 추진 중이다. 

또한, 정밀의료 시대를 대비해 기술 및 서비스 개발도 함께 진행하고 있다. 병원 내 진료기록 등을 기반으로 질병의 연구 및 치료법 개발 등에 필요한 연구를 지원하기 위해 빅데이터 솔루션인 '빅센메드'를 개발해 국립암센터, 건국대학교병원 등 국내 국공립병원 및 대학병원 등에 공급 및 구축하기도 했다.

 


 

■ 지나인제약/지티지웰니스/비디아이/자안바이오 - 반기 검토(감사) 의견, 의견거절에 하한가.

지나인제약, 지티지웰니스, 비디아이, 자안바이오는 전일 장 마감 후 반기 검토(감사) 의견 결과 의견거절을 받았다고 공시. 한국거래소 코스닥시장본부는 해당 사유로 지나인제약, 지티지웰니스, 비디아이, 자안바이오가 관리종목에 지정됐다고 공시.

 


 

  1. 대왕초 2021.08.18 23:27

    Grandpassion님 안녕하십니까~
    오늘은 공모받은 카뱅 1주 속 시원하게 보냈습니다,
    10만전에 떨어질것 같아서 오늘 9만에 치킨 3마리 수익으로 만족했습니다~ㅋㅋ
    와~~ grandpassion님 두개 종목으로 물타기는 솔직히 상상도 못했습니다......ㅠㅠ
    저도 그런 스타일로 하고 싶은데 처음부터 분산투자 방법을 잘 못 터득하는 바람에 지금 조금씩 고쳐나가는 중 입니다.
    저는 스탁에 열개정도로 분산투자를 해가지고 아이고마 눈알이 돌아가는 것 같습니다.
    말도 마세요, 이것도 줄인게 이겁니다, 계속 집중투자를 생각하면서 손과 마음, 머리가 다 따로 놀아요.....ㅎㅎㅎ
    진짜 올해 안에는 이런 안좋은 습관들 버리는 것을 목표로 해야겠습니다~
    안그래도 오늘 미용실에서 수다 떨다가 들은 소문? ㅋㅋ 화이자 계열은 두번째가 좀 더 쎄다는 자료 입수했어요~
    우리 2차까지 정신 바짝 차리고 컨디션 관리를 잘 해야될것 같네요~ㅎㅎㅎ 갈 길이 멉니다?
    오늘도 감사합니다, 좋은 꿈 꾸세요~^^

    • Grandpassion 2021.08.19 00:28 신고

      안녕하십니까 대왕초 님. 잘하셨습니다.
      고수시네요. 치킨 세 마리 훌륭합니다. ㅉㅉㅉㅉㅉ
      그때그때 달라요. 별 건 아닙니다.
      그게 맞습니다. 답답하지만. 천천히 잃고, 천천히 벌고. 힘내세요. ㅉㅉㅉ!!!
      그렇게 아프지 않은 것 같습니다. 괜찮아요. ㅎㅎ
      오늘도 수고하셨습니다. 쉬세요. 감사합니다. ^^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