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TOCK TODAY 특징주 뉴스

위드 코로나 관련주 / 폐배터리 관련주

Grandpassion 2021. 9. 14. 19:15
반응형

 


 

2021. 09. 14. 화요일. Today's briefing

 

 

■ 위드 코로나(with Corona) 관련주 - 文대통령 '위드코로나' 시사에 강세.

문재인 대통령은 이날 청와대에서 주재한 국무회의에서 단계적 일상 회복 방안에 대해 "방역 완화가 재확산으로 이어진 다른 나라들의 사례를 참고하면서 치밀하게 준비하겠다"며 "접종·방역·일상이 조화되는 새로운 K모델을 창출해 전세계에 모범이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시장에서는 사회적 거리두기 등 방역 위주의 기존 대응 체계가 아닌 치명률 관리 방식 체계로 전환한다는 구상을 재확인한 것으로 받아들이면서 여행업종의 상승세를 이끌고 있다. 

 

이 같은 소식에 노랑풍선, 하나투어, 모두투어, 티웨이홀딩스, 진에어 등 여행/항공주 들이 상승했다.

 

한편, 하나금융투자는 위드 코로나 속 자동차 업종에 대해 초기에는 부정적이나 국내 생산 회복 및 중장기 경제활동 재개에 따른 경기 회복이 수요로 이어지면서 긍정적일 것으로 전망했다. 아울러, 타이어 업종에 대해서는 내수 OE 및 수출 증가로 가동률 회복이 기대되며 원재료 상승은 판가 인상을 통한 대응이 가능하다고 밝혔다.

이에 현대차, 기아, 현대모비스, 디아이씨, 경창산업, 한일단조, 금호타이어 등 자동차/타이어 관련주들이 상승을 보였다.


 

■ 지트리비앤티 - 에이치엘비 그룹으로 피인수 기대감 지속 및 총 550억원 규모 CB발행 결정 등에 상승.


전일 장 마감 후 운영자금 확보 목적으로 주식회사 빌리언트 대상 100억원 규모의 사모 전환사채권 발행 결정 및 운영자금 확보 목적으로 노마드 제1호 조합 대상 450억원 규모의 사모 전환사채권 발행 결정 공시.


한편, 동사는 전일 넥스트사이언스, 에이치엘비 등을 대상으로 400억원 규모 제3자배정 유상증자를 결정한 바 있음. 이번 증자에 에이치엘비, 넥스트사이언스 등 에이치엘비 그룹 6개사가 참여하면서 사실상 에이치엘비 컨소시엄이 동사를 인수하게 됐다. 


넥스트사이언스 김종원 대표는 언론을 통해 10월29일 임시주총까지 남은 인수 절차를 잘 마무리해 에이치엘비 그룹과 지트리비앤티의 성장은 물론 기존 주주들에게도 이익이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 나이벡 - 염증성장질환 치료제의 경구 제재 개발 및 효능 검증에 성공.

 

이번 개발은 영국 바이오 회사 인트랙트파마와 공동 진행됐다. 양사는 염증성장질환 치료 펩타이드인 'NIPEP-IBD'의 경구투여 캡슐 제형 설계와 동물에서 약물동태 시험을 성공적으로 완료했다는 설명이다.

 


 

■ 쎄미시스코 - 에디슨모터스 유상증자 참여 완료 소식에 상승.


동사는 전기버스 전문업체 에디슨모터스 주식회사의 제3자배정 유상증자 참여로 신주 50만주를 300억원에 취득 완료했다고 밝혔다ㅑ. 이번 유상증자 참여를 통해 구동모터 솔루션, 스마트 배터리 관리 시스템(Smart BMS) 및 전자제어기술(차세대 통합차량 제어기) 등 에디슨모터스가 보유하고 있는 전기자동차 기술을 활용하여 전기자동차 관련 기술을 고도화 하겠다는 전략인 것으로 전해졌다.

 


 

■ 웰크론한텍 - 포스코HY클린메탈과 2차전지 양극재 소재 결정화 설비 공급계약 체결 소식에 상승.


동사는 포스코HY클린메탈과 2차전지 양극재 소재 결정화 설비 공급계약을 체결했다고 밝힘. 해당 소재 결정화 설비는 포스코HY클린메탈이 광양 율촌산업단지 내 구축하는 폐배터리(LiB) 리싸이클링 공장에 공급될 것으로 전해졌다.


이와 관련 동사 관계자는 고순도의 양극재 원재료를 결정화해 정제할 수 있는 원천기술을 확보했고 에너지절감 기술을 이용해 생산 원가도 크게 줄일 수 있는 경쟁력을 갖춘 만큼 향후 폐배터리 재활용 시장을 적극적으로 개척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 에이비온 - c-MET 저해제 'ABN401' 가치 대비 저평가 분석에 상승.


NH투자증권은 동사에 대해 100억달러 시장인 EGFR 변이 비소세포폐암 시장은 c-MET 저해제 병용이 빅 트렌드라며, 동사가 보유하고 있는 c-MET 저해제 ABN401은 미국 2상 승인을 받은 상태이고 exon 14 skipping 제외시 개발 속도가 글로벌 제약사와 유사한 수준이라며, ABN401의 가치는 시간이 갈수록 높아질 것으로 판단되기 때문에 현 시가총액은 매우 저평가라고 밝혔다.


아울러 9월17일, 2021 ESMO에서 호주, 국내에서 진행한 다양한 고형암 1상 데이터가 포스터로 공개될 예정이며, 특히 포스터에서는 암종, 바이오마커 등 환자수는 적지만 이후 임상 개발 방향성 에 힌트를 얻을 수 있는 데이터가 공개될 전망이라고 언급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