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 10. 19. 화요일. Today's briefing

 

 

■ 전기차/2차전지 관련주 - 삼성SDI, 美 스텔란티스와 전기차 배터리 협력 업무협약 체결에 상승.


지난밤 테슬라는 현지시간으로 20일 3분기 실적 발표를 앞두고 실적 개선 기대감에 상승 마감했다.

아울러, 삼성SDI가 최근 미국 자동차 회사 스텔란티스와 전기차 배터리 협력 업무협약을 
맺었다는 소식이다. 삼성SDI와 스텔란티스 양사는 미국에 합작사 설립을 위한 대규모 투자를 진행하고 전기차 배터리 생산 공장 건설에 돌입할 계획이며, 첫 미국 배터리 셀 공장은 수십 기가와트시(GWh) 규모로 향후 생산능력이 확대될 것으로 알려졌다.

이러한 소식에 삼성SDI, 삼진엘앤디, 원준, 엘앤에프, 와이엠텍, 원익피앤이, 상신이디피, 상아프론테크 등 전기차/2차전지 관련주들이 상승을 보였다.

 

. 삼진엘앤디 - 삼성SDI에 원통형 2차전지 가스켓 공급.

. 원준 - 2차전지 소재(양극재, 음극재) 생산 열처리 장비 소성로 생산.

. 엘앤에프 - 11월, MSCI 정기변경에 신규 종목으로 편입될 가능성 기대감.
. 와이엠텍 - 전기차용 릴레이 생산.

 


 

. 화승알앤에이 - 폭스콘 전기차 콘셉트카 공개, 폭스콘 관련 공급 계약 체결에 상승.


전일(현지시간) 애플 아이폰의 제작사인 대만 폭스콘이 '테크놀로지 데이' 행사에서 전기차 콘셉트카 3종을 공개했다. 폭스콘은 이번에 공개한 전기차를 자체 브랜드보다는 다른 자동차 업체를 위해 생산할 계획인 것으로 알려졌으며, 위룽자동차를 첫번째 고객으로 확보한 것으로 알려졌다. 이에 시장에서는 애플과 애플카 관련 협력에 대한 기대감이 부각되는 모습이다. 


이러한 소식에 폭스콘과 지난 1월 전략적 협력 협정을 체결한 바 있는 중국 전기차 스타트업 바이톤하고 과거 전기차 전용 에어컨 호스와 쿨런트(냉각수) 호스 관련 공급계약을 체결한 바 있다. 

 

반응형

 

■ 비트코인/두나무 관련주 - 비트코인 선물 ETF 출시 예정에 상승.


외신에 따르면 美 ETF 전문 운용사인 프로셰어가 출시한 비트코인 선물시장을 추종하는 ETF 상품이 현지시간 19일 뉴욕증권거래소에서 BITO라는 종목으로 거래되는 것으로 전해졌다. 마이클 사피어 프로셰어 CEO는 많은 투자자들이 비트코인 연계 ETF의 출시를 기다려왔다며 BITO는 증권계좌를 보유하고 주식과 ETF 거래에 익숙하지만 가상화폐에 직접 투자하고 싶지 않았던 투자자들에게 비트코인 투자의 길을 열어줄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프로셰어 외에도 발키리, 인베스코, 반에크 등 3개사가 비트코인 선물 ETF를 10월 중 출시할 예정으로 알려졌다.

 

이러한 소식에 우리기술투자, TS인베스트먼트, SBI인베스트먼트, 클라우드에어 등 비트코인 관련주들이 상승을 보였고 한화투자증권, 카카오 등 두나무 관련주들이 상승을 보였다.

 

. 한화투자증권 - 가상화폐 거래소 두나무 지분 보유.

 


 

■ 대북 관련주 - 성김 美 국무부 대북특별대표, 종전선언 논의 목적 방한 예정에 상승.


18일(현지시간) 성 김 美 국무부 대북특별대표는 워싱턴DC 국무부 청사에서 노규덕 외교부 한반도평화교섭본부장과 협의를 갖고 한미간 한반도 종전선언 문제를 논의했다고 밝혔다.

성 김 대북특별대표는 기자회견을 통해 한반도의 완전한 비핵화와 지속적 평화를 위해 한국, 일본과 긴밀히 협력하겠다는 강한 약속을 재확인했다며, "우리의 의도는 똑같다. 우리는 북한에 적대적 의도를 품고 있지 않다. 전제조건 없는 만남에 열려 있다"고 언급했다. 또한, 노 본부장과 종전선언 제안도 협의했다면서 "이번 주 후반 서울에서 이 문제와 다른 상호 관심사에 대한 논의를 계속하길 고대한다"고 밝혔혔다.

이에 제이에스티나, 신원 등 대북 관련주들이 상승을 보였다.

 


 

■ 탄소배출권 관련주 - 2030년 온실가스 배출량 40% 감축 확정 소식에 상승.


전일 2050 탄소중립위원회는 제2차 전체회의를 개최하고 ‘2050 탄소중립 시나리오안’과 2018년대비 온실가스 배출량을 40% 감축하는 내용 등이 포함된 ‘2030 국가 온실가스 감축목표 상향안’을 심의/의결했다.

文 대통령은 모두발언을 통해 "2030년까지 2018년 배출량 대비 40% 감축하는 것으로 기존 26.3%에서 대폭 상향했다"면서, "우리의 여건에서 할 수 있는 최대한 의욕적인 감축 목표"라고 밝혔다. 이어 "온실가스 감축과 탄소중립 실현은 국가의 명운이 걸린 일"이라며, "오늘의 2030 온실가스감축목표(NDC) 상향안은 국제사회에 우리의 탄소중립 의지를 확실히 보여주는 것"이라고 언급했다.

이에 그린케미칼, 에코바이오, 한솔홈데코 등 탄소배출권 관련주를 비롯해 OCI, 한화솔루션, 현대에너지솔루션, 동국S&C, 씨에스베어링 등 태양광/풍력에너지 관련주들이 상승을 보였다.

 


 

■ 네오이뮨텍(Reg.S) - 로슈, 세계 최초 폐암 면역항암제 '티쎈트릭' FDA 승인. 로슈와 병용요법 공동 임상 진행에 상승.


지난 15일(현지시간) 로슈의 면역항암제 '티쎈트릭'(성분명 아테졸리주맙)과 백금 기반 화학요법이 초기 비소세포폐암(NSCLC) 환자를 위한 최초의 면역항암제로 미국 식품의약국(FDA) 승인을 받았다. 연구 결과에 따르면 수술 후 티센트릭 치료와 백금 기반 화학요법은 PD-L1 양성 II-IIIA기 NSCLC 환자에서 최고의 지지 요법 (BSC)에 비해 질병 재발 또는 사망 위험을 34% 낮췄다고 전해졌다.


동사는 현재 로슈, 머크, BMS 3개 기업과 3종 피부암, 삼증음성유방암, 5종 고형암, 3종 위식도암, 비소세포폐암 치료제 병용요법 공동 임상을 진행 중이며, 로슈의 티쎈트릭과는 지난해 10월 공동임상 계약을 체결했다.

 


 

■ NHN벅스 - 싸이월드 운영 재개에 상승. 싸이월드의 BGM 서비스 구축 지원 부각.

 


 

■ 위메이드/룽투코리아 - P2E 게임 관심 집중, 관련주로 부각되며 상승.


국내 블록체인 게임 프로젝트들이 최근 업계에서 주목받고 있는 플레이 투 언(Play to Earn, P2E) 사업에 잇따라 뛰어들면서 국내 게임시장에 가상자산 생태계 도입이 본격화될 수 있을지 관심이 집중되고 있다.

 

P2E는 블록체인 기술을 기반으로 한 게임을 즐기면서 자산을 획득하는 형태로, 게임 이용자들이 만족감을 더 높이기 위해 현금을 지불하는 기존 게임사업 방식과는 상반되는 모델이다.

 

. 위메이드P2E 모델을 접목한 '미르4'를 글로벌 시장 출시.

 

. 룽투코리아위메이드와 위메이드의 블록체인 전문 자회사 위메이드트리와 블록체인 게임 '열혈강호 for wemix' 글로벌 서비스 계약을 체결한 바 있다.

 


 

■ 국보 - 공급난과 경기 우려가 완화될 것이라는 기대감에 상승.

국보는 전국의 각 영업소를 거점으로 종합물류기업인증업체로 물류서비스업을 영위하고 있다. 물류사업 부문에서 현재 컨테이너 화물운송, 보관, 하역 등을 주요 사업으로 하고 있다.

미국 정부는 지난주 공급난과 물류대란에 대응하기 위해 LA 항만을 24시간 비상 가동할 것이라는 방침을 밝혔다. 델타 변이가 진정되면서 베트남 등 아시아 공장들의 가동도 재개되고 있다. 유럽 천연가스 가격과 중국 석탄 가격 및 주요 운임가격 상승세도 더 가파르게 오르지 않는 상태다.

 


 

■ 하이브 - BTS, 오프라인 공연 재개 기대감, 美 아이하트라디오 2021 징글볼 투어 참여 소식 등에 상승.


BTS가 美 최대 라디오 네트워크인 아이하트라디오가 개최하는 2021 징글볼 투어에 출연할 것으로 알려졌다. 징글볼 투어는 아이하트라디오에서 매년 연말에 개최하는 음악축제로 올해에는 11월30일 댈러스를 시작으로 12월19일까지 로스앤젤레스, 미니애폴리스, 시카고, 뉴욕 등에서 개최될 것으로 알려졌다.

 


 

■ 에스엘바이오닉스 - 189.86억원 규모 스튜디오산타클로스엔터테인먼트 주식 양도 결정 속 급락.


재무 구조 개선 및 현금유동성 확보 목적으로 스튜디오산타클로스엔터테인먼트 주식 4,400,000주를 189.86억원에 양도하기로 결정(양도후 지분율:16.46%, 양도예정일:2021-10-29) 공시.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