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TOCK TODAY 특징주 뉴스

코로나19 오미크론, 스푸트니크V 관련주 / NFT, 메타버스, 게임 관련주

Grandpassion 2021. 11. 29. 23:56
반응형

 


 

2021. 11. 29. 월요일. Today's briefing

 

 

■ 코로나19 관련주 - 코로나19 변이 '오미크론' 확산 우려 등에 상승.


현지시간 26일 세계보건기구(WHO)는 화상 전문가 회의를 개최해 남아프리카를 중심으로 발생한 새 변이 종을 우려 변이로 분류하고 이름을 ‘오미크론(Omicron)’으로 지정했다.

 

WHO는 오미크론 변이가 많은 수의 돌연변이를 지니고 있다며, 다른 우려 변이와 비교해 재감염의 위험을 증가시키는 것으로 보인다고 언급했음. 이와 관련 미국은 남아프리카 8개 국가에 대한 여행 제한 조치를 내렸으며, 유럽연합(EU) 회원국들은 남부 아프리카발 입국을 일시 제한하는데 합의했다.

현지시간 28일 美 앤서니 파우치 국립알레르기전염병연구소 소장은 오미크론이 면역을 회피할 수 있다고 우려했으며, WHO는 오미크론의 증상이 다른 변이와 다르다고 볼 만한 정보가 없다면서 증상의 심각성을 파악하려면 며칠에서 수주까지 걸릴 것으로 전망했다. 

이에 현대바이오, 소마젠, 셀레믹스, 이트론, 이아이디, 진원생명과학, 진매트릭스, 씨젠, 메디콕스, EDGC, 천랩 등 코로나19 관련 진단키트/백신 관련주들이 상승을 보였다.

 

반면, 티웨이항공, 제주항공, 참좋은여행, 노랑풍선, 롯데관광개발, GKL, 토니모리, 글로벌텍스프리 등 소비 관련 항공/여행/카지노 관련주들은 하락을 보였다.


. 셀레믹스 - 코로나19 변이 '오미크론' 확산 우려 속 오미크론 분석 가능 기술 보유 부각에 상한가.


동사는 코로나19 변이 바이러스인 오미크론의 출현에 따라 바이러스 전장(전체 염기서열) 분석 서비스와 다중 호흡기 바이러스 패널(CRVP)이 주목받고 있다고 밝혔다. 이와 관련, 자체 개발한 비티식(BTSeq) 기술을 통해 지난해 2월 의뢰받은 지 22시간 만에 국내 최초로 코로나 바이러스의 전장유전체(Whole-Genome)를 분석해 질병관리청에 공급했다며, 해당 제품은 코로나 변이 바이러스를 포함해 독감 아데노 보카 등 9종, 총 39개 계열 호흡기 바이러스를 동시에 검출하고 전체 염기서열을 분석할 수 있는 제품으로 오미크론 변이도 분석할 수 있는 것으로 전해졌다. 


이와 관련 이용훈 공동대표는 "다중 호흡기 바이러스 패널(CRVP)은 유럽 허가도 신청해 둔 상태"라며 "감염성 질환 시장에서 입지를 넓혀갈 것이며, 동물 감염병 등의 시장 진입도 목전에 두고 있다"고 언급했다.

 


 

■ 코로나19 스푸트니크V 관련주 - 스푸트니크V, 오미크론에 더 효과적이라는 분석 제기 등에 상승.


러시아 코로나19 백신인 '스푸트니크V'가 '오미크론' 변종 바이러스에 더 나은 효과를 보일 것이라는 전문가 의견이 나온 것으로 전해졌다.

美 버지니아 조지메이슨대학교의 안차 바라노바(Ancha Baranova) 교수는 러시아 TASS통신 인터뷰를 통해 "스푸트니크V가 다른 백신과 비교해 오미크론 변종 바이러스에 더 나은 보호 기능을 제공할 수 있다"고 밝혔다. 이어 "미국 화이자가 2주안에 오미크론 변종을 중화할 수 있는 방법을 실험하고 오미크론이 항체와 상호 작용하는 방식에 대해 발표할 것"이라며, "해당 데이터는 스푸트니크를 비롯해 항원 기반 모든 백신과 관련이 있을 것"이라고 언급했다. 또한, "일반적으로 아데노바이러스 백신은 mRNA 백신보다 광범위한 면역 반응을 유발한다"고 덧붙였다.

이에 프레스티지바이오파마, 이트론, 이아이디, 이수앱지스 등 코로나19 스푸트니크V 관련주들이 상승을 보였다.

 

. 프레스티지바이오파마 - 금일 1,621.79억원 규모 스푸트니크 라이트 백신(Sputnik Light Covid 19 Vaccine) 위탁생산 공급계약 체결.

 

 

■ NFT/메타버스/게임 관련주 

 

. 위메이드맥스 - 미르4 개발사 위메이드넥스트, 주식교환·이전 결정을 통한 완전 자회사 편입 예정에 상한가.


지난 26일 장 마감 후 계열회사 ㈜위메이드넥스트와 주식교환·이전 결정(㈜위메이드맥스: ㈜위메이드넥스트 = 1 : 8.6383784) 공시. 이와 관련 ㈜위메이드넥스트를 완전자회사로 편입하여 게임 개발 역량 강화 및 경영 효율성을 제고하고자 한다고 언급했다. 


한편, 위메이드넥스트는 글로벌 170여개 국에서 인기를 끌며 블록체인 게임 돌풍을 일으킨 ‘미르4’의 개발사다.

 
최대주주는 위메이드다.



. 네오위즈 - 신작 및 NFT 적용 P2E 게임 출시 기대감 등에 상승.


신한금융투자는 동사에 대해 연말부터 내년까지 다수의 신작 출시 및 NFT가 적용된 P2E 게임 출시 등이 기대된다고 밝혔다. 최근 자회사 게임온이 엘리온을 일본 시장에 런칭했으며 자체 FPS 게임인 A.V.A는 CBT 후 스팀에 연내 출시될 예정이라고 밝혔다. 내년에는 P의 거짓, 프로젝트 A.V.A 등 대작 PC/콘솔 게임, 브라운더스트 등 자체 IP를 활용한 모바일 게임들도 출시가 될 예정이라고 밝혔다.


아울러, 계열사인 네오플라이가 가상자산사업자 신고를 완료했고 17년부터 블록체인 노드운영 및 기술 개발에 노력해왔다며 4분기 네오핀 베타서비스를 시작으로 내년 1분기 정식 출시가 예상된다고 밝혔다. 네오핀은 암호화폐관련 금융서비스뿐 아니라 NFT, P2E, S2E 등을 제공하며 P2E 모델 게임 서비스에 동사의 참여가 예상된다고 밝혔다.


한편, 동사는 언론을 통해 자회사 ㈜애디스콥이 ㈜티앤케이 팩토리와 합병계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티앤케이 팩토리가 애디스콥을 흡수합병하는 방식으로 합병기일은 2021년12월24일이며, 존속법인 티앤케이 팩토리는 동사가 지분 50%를 확보해 자회사로 편입된다고 설명했다.



. FSN - 식스(SIX) 코인 주말 태국 시장 상승률 1위 소식에 상승.


동사 블록체인 사업부문인 식스네트워크에서 발행한 암호화폐 식스(SIX)가 지난 주말 태국 암호화폐거래소 비트컵(Bitkub)에서 가장 큰 폭의 상승률을 기록했다는 소식이 전해졌다. 태국 비트컵 거래소 기준 SIX는 지난 27일과 28일 모두 전일 9시 대비 각각 80.7%, 101.8%씩 급등하며 양일간 상승률 1위를 기록한 것으로 전해졌다. 


업계에 따르면, 비트컵 거래소는 태국 증권거래위원회(SEC) 승인을 받은 정식 사업자로, 태국 코인시장 점유율 90%를 차지하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이 같은 소식 속 블록체인 사업부문인 식스네트워크를 통해 올해 상반기부터 클레이튼·BSC기반의 디파이 거래소 ‘디피닉스(Definix)’ 서비스를 운영하고 있는 동사가 시장에서 부각됐다. 



. NHN벅스 - 뮤직시네마 제작 계약 체결 소식에 상승.


동사는 레드나인픽쳐스, 제나두엔터테인먼트와 뮤직시네마 '사운드트랙#1' 제작 계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동사는 이번 계약을 통해 동사의 음악 서비스 노하우와 레드나인픽쳐스와 제나두엔터테인먼트의 영상 및 음악 콘텐츠 제작 역량을 결합한 신개념 뮤직시네마를 선보일 것으로 알려졌다.


이와 관련, 동사의 관계자는 "사운드트랙#1’은 최고의 연출가, 배우, 가수가 합류해 지금까지 볼 수 없던 새로운 형태의 뮤직시네마로 선보일 예정"이라고 밝혔다.

 


 

■ 제노코 - 무상증자 권리락 효과 발생에 상한가.


전일 장 마감 후 무상증자로 인한 권리락 효과가 금일 발생한다고 공시. 기준가격은 46,700원임. 

 


 

■ 두산중공업 - 1.49조원 규모 주주배정후 실권주 일반공모 유상증자 결정에 급락.


지난 26일 장 마감 후 채무상환자금 등 확보 목적으로 82,872,900주(1.49조원) 규모 주주배정후 실권주 일반공모 유상증자 결정(예정발행가: 18,100원, 1주당 약 0.13주 배정, 청약예정: 2022.02.10(우리사주조합)/2022.02.10~2022.02.11(구주주), 상장예정:2022-03-04) 공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