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TOCK TODAY 특징주 뉴스

재택의료, 재택근무 관련주 / 이재명 정책 관련주 / 메타버스 관련주 / 반도체 관련주

Grandpassion 2021. 12. 2. 17:15
반응형

 


 

2021. 12. 02. 목요일. Today's briefing

 

 

■ 코로나19 관련주 - 국내 코로나19 신규 확진자 최다치 기록 및 오미크론 확진자 발생.


중앙방역대책본부는 이날 0시 기준 국내 신규 코로나19 확진자 수가 5,266명을 기록했다고 발표했다. 전일 코로나19 신규 확진자 수가 5,000명을 돌파한 가운데 이날도 사상 최다치를 이어갔으며, 위중증 환자의 경우 733명으로 연일 최다치를 기록중이다. 아울러 신규 코로나19 변이 오미크론 누적 확진자도 5명을 기록하면서 오미크론 확산에 대한 우려가 부각되는 모습이다.

국내 코로나19 확산세가 가속화되고 있는 가운데, 이날 0시 기준 재택치료자 수는 11,107명으로 전일 1만명을 최초로 돌파한 것으로 알려졌다. 또한, 전일 국회 보건복지위원회 이용호 의원은 코로나19 일일 신규 확진자 수가 5,000명대 진입한 만큼 정부가 선제적으로 재택근무 방침을 제시해야한다고 밝혔다.

이에 비트컴퓨터, 유비케어, 이지케어텍 등 원격진료 관련주들과 알서포트 등 재택근무 관련주, 코로나19 장기화로 인한 업황 수혜 기대감에 대영포장, 한국팩키지 등 골판지/제지 관련주들이 상승을 보였다.

 

 

. 라이프시맨틱스 - 메타버스 활용 원격 진료 기대감. 의료정보기술과 인공지능(AI)을 이용한 디지털헬스 전문기업 부각.

 

라이프시맨틱스는 국책사업 ‘닥터앤서 2.0’과 ‘스마트 건강관리 서비스’ 연구개발에 속도를 내고 있다. 디지털헬스 플랫폼 ‘라이프레코드(LifeRecord)’ 사업화와 함께, 디지털 치료제, 비대면 진료, 의료 마이데이터 사업 강화를 앞두고 분야별 핵심 인력을 강화하고 있다.

 



. 금호에이치티 - 삼성바이오로직스와 개발중인 코로나19 치료제 'DNP019' 내년 초 완제의약품 원료 생산 예정.


동사는 바이오사업부(구 다이노나)가 삼성바이오로직스와 진행하는 코로나19 중화항체 치료제 ‘DNP019’ 개발이 순항중이라고 밝혔다. 지난 2월 삼성바이오로직스와 코로나19 치료항체 'DNP-019'의 패스트트랙 개발을 목적으로 위탁개발생산(CDMO) 본 계약을 체결하고 중화항체 개발, 생산에 매진하고 있는 가운데, 동사 관계자는 "DNP019 임상의약품 공정개발과 생산이 큰 무리 없이 순조롭게 진행돼 임상연구에 필요한 충분한 원료의약품을 성공적으로 확보했고 2022년 초 완제의약품 원료생산까지 완료될 예정"이라고 밝혔다. 

 



. 엠투엔 -  美 FDA에 오미크론 치료제 임상 신청.

이날 외신에 따르면 이뮤놈은 오미크론 치료제 효과를 확인해 미국 FDA에 임상 신청을 한 것으로 알려졌다. 앞서 이 코로나19 치료제는 델타, 알파, 베타, 감마, 변이 바이러스 등 전임상에서 강력한 항바이러스 효과를 확인한 바 있다. 

엠투엔은 지난해 10월 이뮤놈 지분을 인수한 바 있다. 이뮤놈 대표이사를 맡고 있는 퍼나난드 사르마 박사는 엠투엔 미국 파트너사인 그린파이어바이오 임원으로 재직 중이다.

 

 

■ 이재명 관련주 - 이재명 대선후보, 다자구도 지지율 첫 역전 소식 등에 상승.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선 후보의 다자구도 지지율이 윤석열 국민의힘 후보를 오차범위 내에서 앞섰다는 여론조사 결과가 발표됐다. 

여론조사기관 리서치앤리서치가 지난달 27일부터 29일까지 전국 유권자 1,008명을 상대로 조사한 결과, '내년 3월 9일 누구에게 투표하겠는가'라는 질문에 응답자의 35.5%가 이 후보를 선택했으며, 34.6%를 기록한 윤 후보를 앞질렀다. 한편, 안철수 국민의당 후보는 6.0%, 심상정 정의당 후보는 4.9%, 김동연 전 경제부총리는 1.6%를 기록했다.

 

이에 이재명 관련주들이 동반 상승을 보였다.

 

[STOCK ISSUE THEMA] - 이재명 관련주 종목 정리

 


 

. 건설주 - 이재명 후보, 수도권 주택공급 대책 논의 소식 등에 상승.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선 후보가 민주당 선거대책위원회 내에 ‘서울 주택공급 위원회(가칭)’를 꾸려 서울 등 수도권 주택공급 대책을 직접 챙기기로 했다는 소식이다. 이와 관련, 현재 김포공항과 용산정비창·용산공원, 서울대 관악캠퍼스 등을 유력한 주택공급 용지로 검토하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또한, 위원회 논의 주제에는 재건축·재개발이나 그린벨트·고도제한 규제완화 등 제도 개선을 통한 공급 방안도 포함될 것으로 전해졌다.

이에 대우건설, HDC현대산업개발, 삼성물산 GS건설, 동신건설 등 건설주들이 상승을 보였다.

 

. SG세계물산 - 서울시 관악구 봉천동 일대 64만㎡의 토지 보유 중.

 


 

■ 메타버스 관련주

 

. SK스퀘어 - 변경 상장 나흘 만에 반등.

SK스퀘어는 SK텔레콤에서 떨어져 나온 반도체·정보통신기술(ICT) 사업  지주사다. 지난달 29일 반도체·정보통신기술(ICT) 사업 상장사인 'SK스퀘어'(신설법인)와 유무선 통신사업 상장사인 'SK텔레콤'(존속법인)으로 인적분할해 코스피에 각각 재상장, 변경 상장했다. 

 

SK스퀘어는 메타버스 사업 시너지 창출을 위해 암호화폐거래소 '코빗'과 카카오계열 3D 디지털휴먼 수아 제작사 '온마인드'에 약 1000억원의 투자를 했다.

코빗은 NFT 거래 마켓과 메타버스 암호화폐 거래소 '코빗타운'도 운영 중이다. 코빗이 보유한 이 같은 NFT 기술은 '이프랜드'가 P2E 플랫폼으로 진화하는 데 큰 도움을 줄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SK스퀘어는 디지털휴먼 '수아' 제작사 온마인드 지분을 인수하며 SK텔레콤 메타버스 플랫폼 '이프랜드'와의 시너지 창출에 나선 바 있다.

 



. 팬엔터테인먼트 - 네이버제트-키다리스튜디오와 업무협약 통한 메타버스 시장 진출.


동사는 웹툰 '쩔해주세요' IP(지식재산권)의 영상화와 관련해 네이버제트 및 키다리스튜디오와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동사는 '쩔해주세요' IP를 기반으로 시청만 하는 기존 콘텐츠 형태에서 더 나아가 메타버스 안에서 직접 경험하고 폭넓은 방식으로 즐길 수 있는 맞춤형 뉴미디어를 제작할 방침으로 알려졌다.




. 코리아센터 - 메타버스 플랫폼 기업 '더 샌드박스'와 사업 협력 논의.


동사가 최근 블록체인 기반 메타버스 플랫폼 기업 '더 샌드박스'의 대표인 세바스티앙 보르제 대표와 만난 후 사업 협력에 대해 논의한 것으로 알려졌다. 양사는 더 샌드박스 메타버스 플랫폼 내 이커머스 공간을 구축하고, 동사는 이곳에 솔루션과 상품을 비롯해 고객사의 상품을 전시해 판매할 예정인 것으로 전해졌다.


한편, 동사가 더 샌드박스를 통해 메타버스 플랫폼에 들어간다면 동종 업계 중에서는 최초다. 



. 미래컴퍼니 - 메타버스 핵심 칩셋·모듈 기술 개발 관련 국책과제 참여.


동사가 한국전자기술연구원이 주관하는 정보통신기획평가원 국책과제인 '가상공간구성을 위한 5G 기반 3D 공간 스캔 디바이스 기술 개발'에 참여하고 있는 것으로 전해졌다. 이 과제는 실내·외 공간을 3차원(3D)으로 취득할 수 있는 소형 경량의 공간 스캔 디바이스 개발과, 3D 공간 데이터를 이용해 5G 엣지클라우드에서 가상공간을 구성하기 위한 모델링 기술 개발을 연구목표로 하고 있다.


한편, 실제 공간을 모바일 3D 스캐너로 스캔하고 이를 그 즉시 메타버스 콘텐츠로 만들어내는 것을 목표로 하는 이번 국책과제를 통해 메타버스 관련 기술력도 선제적으로 확보하는 동시에 추가적인 모멘텀을 확보할 수 있을 것으로 전망되고 있다.

 


 

■ 반도체 관련주 - 11월 반도체 수출 호조 모멘텀 지속 및 반도체 시장 성장세 지속 전망 등에 상승.


. SK하이닉스, 한미반도체, 티에스이, 에프에스티, 주성엔지니어링, 제주반도체, 지오엘리먼트 등.

 


 

■ 갤럭시 부품 관련주 - 내년 삼성전자 스마트폰(갤럭시) 증산 수혜 전망 등에 상승.


. 엠씨넥스, 기가레인, 알에프텍, 레몬, 캠시스 등.

 


 

■ 해성산업1우 - 신규 상장 첫날 따상. 공모가 6,630원.

해성산업은 우선주 100만주를 이날 신규 상장한다고 공시한 바 있다.

 


 

■ IHQ - 최대주주 대상 50억원 제3자배정 유상증자 결정.


타법인 증권 취득자금 확보 목적으로 (주)케이에이치미디어(최대주주) 대상 3,597,123주(50억원) 규모 제3자배정 유상증자 결정(발행가:1,390원, 상장예정:2022-02-16) 공시. 

 


 

■ 한국비엔씨 - 2,000억원 규모 주주배정후 실권주 일반공모 유상증자 결정에 하한가.


시설자금 등 확보 목적으로 13,000,000주(2,034.50억원) 규모 주주배정후 실권주 일반공모 유상증자 결정(예정발행가:15,650원,1주당 약 0.26주 배정,청약예정:2022년01월25일~2022년01월26일(구주주),상장예정:2022-02-18) 공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