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TOCK TODAY 특징주 뉴스

음압병실, 구급차 관련주 / 시멘트, 페인트 관련주 / 메타(페이스북) 호라이즌 월드 관련주

Grandpassion 2021. 12. 11. 01:50
반응형

 


 

2021. 12. 10. 금요일. Today's briefing

 

 

■ 코로나19 관련주 - 국내 코로나19 확진자 3일 연속 7,000명대 기록.


중앙방역대책본부는 이날 0시 기준 코로나19 신규 확진자 수가 7,022명을 기록했다고 발표했다. 이에 국내 코로나19 확진자 수는 지난 8일 7,000명을 돌파한 이후로 3일 연속 7,000명대를 기록하고 있으며, 지난해 1월 국내 첫 확진자 발생 이후 누적 확진자 수는 50만3,606명을 기록해 50만명을 돌파했다. 위중증 환자는 852명을 기록해 사흘째 800명 대를 이어갔으며, 전일 오후 5시 기준 코로나19 중환자 병상 가동률은 79.3%를 기록했다. 

박향 보건복지부 중앙사고수습본부 방역총괄반장은 라디오 인터뷰를 통해 다음주 국내 코로나19 상황이 꺾이지 않는다면 여러가지 이동제한이나 접촉제한을 할 수 있는 다양한 방안을 고려할 수 밖에 없다고 언급했다.

이에 신성이엔지, GH신소재, 원방테크 등 코로나19(음압병실/음압구급차) 관련주들이 상승을 보였다.

 

 

. 에이비프로바이오 - 美 투자사 에이비프로, 코로나19 치료제 'ABP-310' 오미크론 변이 유효성 확인 소식에 상승.

 


 

■ 시멘트/레미콘/페인트 관련주 - 정부, 새 공공주택 모델 도입 소식 속 상승.


전일 김부겸 국무총리는 기존 공공주택공급 방식과는 다른, 살기 편리한 주택을 보다 효율적으로 공급하기 위한 새로운 모델을 도입하고자 한다고 밝혔다. 김 총리는 철도역 출입구 위로 청년주택을 건설하고, 역사 인근 택지분양시 개발 이익 공유를 제안하는 사업자에게 우선권과 인센티브를 주는 복합개발방안이라며 이를 통해 청년들이 교통, 주거 부담을 덜고 도심 공간의 활용성도 크게 개선될 것이라고 밝혔다.

이에 성신양회, 한일시멘트, 아세아시멘트, 고려시멘트, 노루페인트, 삼화페인트 등 시멘트/레미콘/페인트 관련주들이 상승했다.

 


 

■ 보안/정보 관련주 - 메타버스 시대에 따른 사이버보안 주목 소식 등에 상승.


국내 사이버보안 시장은 코로나19 이전만 하더라도 성장 둔화에 대한 우려가 많았으나, 메타버스 시대에 대한 기대가 커지면서 보안업계도 새로운 성장동력을 얻었다는 평가가 나오고 있는 것으로 전해졌다. 업계에서는 메타버스 시장 확대로 보안시장 수혜가 단계적으로 이뤄질 것으로 보고 있다. 

우선 특정정보를 암호화해 저장하고, 개인정보를 인증하도록 하는 기술이 단기적으로 중요해질 것이며, 콘텐츠 자체에 대한 보안, 외부 해킹 등 위협으로부터 데이터 자체를 지키는 네트워크 보안도 중요해질 것으로 전망이다.

이에 나노브릭, 소프트캠프, 지니언스, 파수, 드림시큐리티, 휴네시온 등 보안/정보 관련주들이 상승했다.

 

 

. 나노브릭 - 주당 1.2주 배정 무상증자 결정(기준일:2022-01-01, 상장예정:2022-01-20).

 

 

■ NHN벅스 - 싸이월드제트, 구글·애플에 싸이월드 앱 등록 심사 신청 소식 속 싸이월드 BGM 콘텐츠 공급 계약 체결사실 지속 부각에 상한가.

 


 

■ 네오위즈 - P2E 게임 2종 티징 사이트 오픈 소식에 상승.


동사는 블록체인 기술을 도입한 플레이투언(P2E, Play to Earn) 게임 '크립토 골프 임팩트'와 '브라운더스트'가 글로벌 티징 사이트를 오픈했다. 이와 관련, 크립토 골프 임팩트는 오는 2022년 3월 정식 출시될 예정이다.

 

아울러 글로벌 누적 이용자 수 500만 명을 기록한 턴제 전략 RPG ‘브라운더스트' 역시 P2E 시스템을 적용할 예정이며, 브라운더스트의 글로벌 서비스명은 '브레이브 나인(BRAVE NINE)'으로 2022년 2분기 업데이트를 목표로 준비 중이다. 

 


 

■ 뉴프렉스 - 메타(페이스북) '호라이즌 월드' 오픈 속 오큘러스 VR 부품 납품업체로 부각되며 상승.


최근 메타로 사명을 바꾼 페이스북이 9일(현지시간) '호라이즌 월드'를 선보이며, 메타버스 세계 확장에 나선 것으로 전해졌다. '호라이즌 월드'는 마크 저커버그 메타 최고경영자(CEO)의 메타버스 비전을 담은 첫 시도로, 가상현실(VR) 기술이 적용된 확장형 멀티 플랫폼이다. 또한, '호라이즌 월드'에 입장하려면 페이스북 계정과 메타 VR 기기인 오큘러스 퀘스트2가 필요한 것으로 알려졌다.

 

. 뉴프렉스 - 오큘러스 퀘스트 시리즈에 PCB 부품 납품.

 

. 에이트원 - VR 콘텐츠, 오큘러스 앱랩에 등재된 바 있다.

 


 

■ 툴젠 - 코넥스에서 코스닥 이전 신규상장 첫날 상승. 공모가 70,000원.


동사는 유전자교정 제품 개발 및 서비스 전문 업체이며, 유전자교정 플랫폼 기술의 원천특허를 기반으로 특허수익화 사업 및 유전자교정 기술을 적용한 치료제 및 동식물 관련 제품에 대한 연구개발을 진행하고 있음. ZFN(Zinc Finger Nuclease), TALEN(TAL Effector Nuclease), CRISPR(Clustered Regularly Interspaced Short Palindromic Repeats)/Cas9과 같은 3종의 유전자가위를 모두 개발한 세계 유일 기업이다.


한편, 인위적으로 조작된 조작면역세포(Artificially Manipulated Immune Cells) 관련 특허 취득 공시. 동사는 본 특허가 기능성 향상항암 면역세포 플랫폼기술로 다양한 혈액암 및 고형암에 대한 세포치료제로 개발될 것으로 기대된다고 밝혔다. 

 


 

■ 케이카 - 차량용 반도체 대란에 따른 중고차 수요 급증 속 국내 직영 중고차 1위 업체로 부각되며 상승.