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TOCK TODAY 특징주 뉴스

코로나19 관련주 / 로봇 관련주 / 보안주 / NFT, 메타버스 관련주 / 배당주

Grandpassion 2021. 12. 14. 03:01
반응형

 


 

2021. 12. 13. 월요일. Today's briefing

 

 

■ 코로나19 관련주 - 코로나19 확산세 지속 속 위중증 환자 900명 육박 소식 등에 상승.

  
질병관리청 중앙방역대책본부는 금일 0시 기준 신규 확진자는 5,817명이라고 밝혔다. 주말 검사량이 반영되는 월요일 0시 기준 확진자 수가 5,000명대를 넘은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특히, 이날 0시 기준 위중증으로 입원 치료 중인 환자는 852명이며, 전날 역대 최다를 기록한 894명보다 다소 줄었으나 6일 연속 800명대를 이어가고 있다.

정부는 현 확산세가 지속될 경우 기존의 대응 여력으로는 도저히 감당이 안되는 비상상황이 올 수도 있다고 평가했으며, 상황이 더 악화할 시에는 '특단의 조치', 즉 추가 방역 대책을 내겠다는 입장이다.

이에 엔브이에이치코리아, GH신소재 등 코로나19(음압병실/음압구급차). 바이오니아, 씨젠, 랩지노믹스 등 코로나19(진단키트 등). 맥아이씨에스 등 인공호흡기. 이씨에스, 폴라리스오피스 등 재택근무/스마트워크 관련주들이 상승을 보였다.

. 세종메디칼/골드퍼시픽/한국파마 - 머크 코로나19 경구용 치료제 프랑스 보건당국 승인 거부 소식 속 제넨셀 코로나19 경구용 치료제 반사이익 전망 등에 상승.


현지시간 11일 프랑스 외신에 따르면, 프랑스 보건당국이 머크의 경구용 코로나19 치료제 몰누피라비르의 승인을 거부한 것으로 전해짐. 이는 머크의 항바이러스제는 기존 치료법보다 효과가 낮기 때문이며 선주문한 몰누피라비르의 계약도 파기될 것으로 전해짐. 이와 관련 시장에서는 경구용 코로나19 치료제를 개발하고 있는 제넨셀이 반사이익을 얻게 될 것이란 전망이 제기되는 모습이다.

 

. 세종메디칼 - 제넨셀 지분 보유.

 

. 한국파마 - 제넨셀과 코로나19 치료제 후보물질 ES16001의 코로나19 및 대상포진 치료제 개발 MOU 체결.

 

. 골드퍼시픽 - 계열사 에이피알지를 통해 제넨셀과 함께 코로나19 치료제 개발을 진행중.



. 바이오니아 - 오미크론·스텔스 오미크론 검출 시약 개발 완료 기대감 등에 상승.


동사는 언론을 통해 다음주 내 오미크론과 스텔스 오미크론 변이 바이러스 전부 검출할 수 있는 시약 개발을 완료할 것이라고 밝혔다. 동사는 매달 변이 바이러스에 대한 유전자 분석을 진행하고 있으며, 이번 오미크론 변이 유전체도 분석해 이를 특이적으로 검출하는 'Oligo set'를 디자인 중인 것으로 전해졌다.

 

 

■ 로봇 관련주 - 삼성전자, 로봇사업 본격화 소식에 상승.


삼성전자가 최근 조직개편을 통해 '로봇사업화 태스크포스'(TF)를 상성 조직인 '로봇사업팀'으로 격상했다는 소식이다. 올 초 김현석 전 삼성전자 CE(소비자가전) 부문장 직속으로 로봇 TF 를 신설해 로봇 사업화 가능성을 타진한 뒤 1년여만에 상설 조직으로 바꾼 것으로 알려졌다. 업계에서는 삼성전자가 미래 신수종 사업으로 로봇을 선정하고, 사업 강화에 나섰다는 관측이 나오는 모습이다.

한편, 삼성전자는 지난 2019년 세계 최대 전자 전시회인 CES를 통해 돌봄 로봇 ‘삼성봇 케어’를 공개했고, 올해 1월에는 집안일을 돕는 가정용 서비스 로봇인 ‘삼성봇 핸디’를 공개한 바 있다. 

이에 유진로봇, 로보티즈, 셀바스AI, 휴림로봇, 로보스타, 큐렉소 등 로봇 관련주들이 상승했다.

 

. 삼익THK - 삼성전자 AI 로봇 청소기에 3D 센싱 카메라 납품중.

                나무가와 삼성전자의 로봇 생산 프로젝트에 참여한 바 있다.

 


 

■ 보안주 - 인터넷 서버 '치명적 결함' 발견 소식 등에 상승.


전일, 아파치 소프트웨어재단이 개발한 자바 기반 인터넷 서버용 소프트웨어인 ‘로그4j(Log4j) 2’에서 치명적인 보안 취약점이 발견됐다. 로그4j는 인터넷 서버의 유지 및 관리를 위해 접속 기록이나 시스템 이벤트, 개발 과정 등 각종 동작을 기록하는 ‘로깅 프로그램’이며, 정보기술(IT) 기업과 정부기관 등 전 세계 대다수 인터넷 서버에서 광범위하게 쓰이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과학기술정보통신부는 '아파치 로그4j 2(Apache Log4j 2)' 서비스에 대한 보안 취약점이 발견됨에 따라 긴급 보안 업데이트를 권고했으며, 기업 최고정보책임자(CISO) 2만3,835명과 정보 보호 및 개인정보 보호 관리체계(ISMS) 인증을 받고 민감 정보를 다루는 기업 758곳, 웹호스팅 회사 477곳 등이 권고 대상이다.

아울러 메타버스 시대에 따른 사이버보안 중요성이 부각되고 있는 점도 연일 긍정적으로 작용했다.

이에 지니언스, 라닉스, 케이사인 등 보안 관련주들이 상승을 보였다.

 


 

■ 게임/NFT 관련주 - 게임위, 첫 P2E 게임 퇴출 절차 진행 소식에 하락.


P2E(Play to Earn) 게임으로 알려진 '무한돌파 삼국지 리버스'가 게임물관리위원회(게임위) 등 규제당국으로부터 퇴출 절차가 진행되고 있다. 지난 12일 '무한돌파 삼국지 리버스'는 게임위로부터 등급분류결정 취소 판정을 받았으며, 해당 게임의 제작 및 배급사인 나트리스는 공식 카페를 통해 게임위의 등급분류결정 취소 통보에 대해 시인한 것으로 알려졌다.

해당 게임에서는 임무 또는 퀘스트를 완수할 시 코인(무돌코인)을 지급하는 것으로 알려졌으며, 해당 코인은 클레이스왑을 통해 빗썸 등에 상장된 클레이(KLAY)로 교환할 수 있는 시스템인 것으로 전해졌다. 

이에 P2E 게임에 대한 규제 강화 우려가 부각되면서 위메이드, 게임빌, 드래곤플라이 등 게임/NFT 관련주들이 하락을 보였다.

 


 

■ 다이나믹디자인 - 델리오와 NFT/메타버스 신사업 협력 위한 MOU 체결 소식에 상한가.


동사는 메타버스 산업 진출 및 기타 투자수익 창출을 위해 가상 자산 활용 금융 서비스 기업인 델리오와 전략적 업무협약(MOU)를 체결했다고 밝혔다. 동사는 이번 델리오와의 MOU 체결 이후, 기존 사업인 타이어몰드 사업강화를 위한 설비 확장과 투자실행을 통한 사업포트폴리오 다변화를 위해 100% 자회사 설립해 신규사업에 진출하겠다는 계획으로 알려졌다.


이와 관련, 동사 관계자는 "안정적인 가상 화폐 사업 경험을 보유하고 있는 델리오와의 협업을 통해 가상자산 관련 투자, 디지털 금융 사업모델 개발 등을 추진하겠다며, 메타버스 관련 사업 및 기타 채권, 전환사채 투자 등 안전자산에 대한 투자를 병행해 안정적인 투자 수익을 목표로 경쟁력을 확보해 나갈 예정"이라고 밝혔다. 

 


 

■ 한국테크놀로지 - NFT 코인 활용 부동산 분양 사업 추진 목적으로 블록체인 전문 싱가프로 자회사 설립에 상승.


동사는 NFT(대체불가능토큰) 코인을 활용한 부동산 분양 사업 추진을 위해 블록체인을 전문으로 하는 해외 자회사 Virtual Estate Technology PTE. LTD.를 설립한다고 밝혔다. 이와 관련, 동사는 블록체인 관련 생태계가 잘 구축돼 있으면서 자유로운 사업 추진을 보장하는 싱가포르에 설립된 새 자회사를 전초기지 삼아 ‘국내 최초의 NFT 부동산 분양’을 성공시킨다는 방침으로 알려졌다.


이와 관련, 동사 관계자는 "국내 최고 블록체인 전문가 그룹을 비롯해, 건설, 금융 등의 파트너들과 부동산 NFT 토큰 프로젝트를 속도감 있게 추진하고 있다"며, "업비트, 빗썸과 같은 코인 거래소에서도 손쉽게 부동산 토큰을 구매할 수 있도록 상장 절차도 신속히 진행할 것"이라고 밝혔다. 이어 "블록체인, 메타버스 등 새 패러다임이 속속 도입되며 리조트/호텔 회원권은 물론 아파트와 같은 부동산 거래에도 NFT 토큰이 곧 활용될 예정"이라며, "엄청난 부가가치를 지닌 NFT 부동산 코인 및 부동산 시행 회사로 업그레이드될 것"라고 덧붙였다. 

 


 

■ 배당/무상증자

 

. 미래나노텍 - 주당 100원 현금배당 결정(배당기준일:2021-12-31).

. 브이원텍 - 주당 100원 현금배당 결정(배당기준일:2021-12-31). 


. 조이시티 - 주당 0.5주 무상증자 결정(기준일:2022-01-01, 상장예정:2022-01-2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