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TOCK TODAY 특징주 뉴스

코로나19 오미크론, 음압병동, 원격의료 관련주 / 토스 관련주 / 쌍용차 인수 관련주

Grandpassion 2021. 12. 20. 17:41
반응형

 


 

2021. 12. 20. 월요일. Today's briefing

 

 

■ 코로나19 관련주

 

. 한국비엔씨 - 변이에 강한 치료제 대량생산 계획에 상승.

 

FDA에서 승인받아 임상 2상 시험 중인 안트로퀴노놀 코로나19 변이에 높은 항바이러스 억제효과 기대.

한국비엔씨는 지난 15일 안트로퀴노놀의 항바이러스, 항염증, 항폐섬유화 효과가 탁월한 걸로 대만 골든바이오텍사의 PCT특허 출원자료를 통해 확인했고 변이 바이러스에 효과를 볼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한국비엔씨는 지난해 11월 세종시에 의약품 GMP 생산시설을 구축 준공했으며 지난 10월 중에 GMP적합판정심사 신청을 한 상태다. 빠른 기간내에 의약품 제조에 대한 GMP 승인을 취득하고 한국, 러시아, 터키, 우크라이나 등에 안트로퀴노놀을 대량생산 공급할 계획이다.

 

. 넥스트사이언스 - 코로나 백신 '나노코박스' 보호 효과 입증에 상승. 

베트남 나노젠이 개발하고 에이치엘비가 글로벌 권리를 확보키로 돼있는 코로나 백신 '나노코박스(nanocovax)'에 대한 안전성과 직접 보호효과가 최종 확인됐다. 

 

동사는 나노젠의 지분을 보유하고 있다.

 


. 에스와이 -  문재인 대통령 '병상확보' 특별 지시. 단기간 대규모 공급 능력 부각에 상승.

종합건축자재 기업인 에스와이는 지난해 말 전문건설업체 스틸라이프와 협업해 고밀도 우레탄패널과 공조시설, 음압 설계가 적용 된 이동식 모듈러 음압병동을 개발완료했다. 음압병동이란 바이러스의 외부 유출을 차단하는 특수 격리시설이다. 에스와이가 개발한 이동식 모듈러 음압병동은 공장 제작식으로 발주에서 설치까지 10일이면 대규모 공급이 가능한 것으로 알려졌다.

 

 

. 이지케어텍 - 코로나19 장기화 원격의료 확대. 국내 최초 'HIS 연동 솔루션' 적용 부각에 상승.

이지케어텍은 '신기술 적용 비대면 서비스 보안 시범사업'에서 비대면 의료 분야의 주관기업으로서 분당서울대병원, 라온시큐어, FSH KOREA 등과 컨소시엄을 구성해 스마트 비접촉 진료 플랫폼의 보안 강화 시범사업을 수행했다.

해당 컨소시엄은 국내 최초 병원정보시스템(HIS)과 연동되는 비대면 의료 솔루션으로서 별도의 프로그램 없이 HIS에 저장된 의무기록 등을 활용해 진료의 연속성과 편리함을 보장한다.

 

 

■ 토스 관련주 - 토스 기업가치, 16조원 수준 거론 소식 등에 상승.


핀테크 플랫폼 ‘토스(Toss)’를 운영하는 비바리퍼블리카의 기존 주주들이 800억원 규모의 지분 매각을 추진중이며, 이번 지분 매각 과정에서 비바리퍼블리카의 기업가치가 16조원 수준으로 거론되고 있다는 소식이다. 

이와 관련, 비바리퍼블리카의 기존 주주들이 80만주의 주식을 매각하기 위해 국내·외 주요 벤처캐피탈(VC)과 사모펀드(PEF) 운용사, 증권사 등과 접촉 중인 것으로 파악됐으며, 매도자는 지난해 투자에 참여한 영국 그레이하운드캐피탈을 비롯한 해외 투자자 물량인 것으로 알려졌다. 지분 매각을 추진 중인 해외 투자자는 주당 10만원 수준의 가격을 희망해 현재 비바리퍼블리카의 기업가치를 16조원 가량으로 평가했으며, 이는 지난 6월 기업가치 평가 당시보다 2배 가까이 증가한 것으로 전해졌다.

이에 한국전자인증, 이월드, 대신정보통신 등 토스 관련주가 상승을 보였다.

 

. 한국전자인증 - 토스뱅크 지분 7.50% 보유(21년3분기보고서 기준).

 

. 이월드 - 계열사 이랜드월드, 토스뱅크 지분 보유.

 

. 대신정보통신 - 토스뱅크 IT센터 구축사업.

 


 

■ 원자력발전 관련주 - EU 원자력 발전 녹색 분류 체계 포함 여부 결정 임박에 상승.


유럽연합의 원자력 발전 녹색 분류 체계(Green Taxonomy) 포함 여부가 이르면 22일 결정될 것으로 전해졌다. EU는 어떤 경제 활동이 지속가능한가를 분류하는 EU 택소노미 작업을 진행해왔으며, 지난해 6월 택소노미가 지향하는 6가지 목표를 발표했고 회원국이 의견 일치를 보지 못한 부분이 원자력 발전과 천연가스였던 것으로 전해졌다. 

시장에서는 앞서 미국이 원자력 발전을 무공해 전력에 넣은 데 이어 유럽에서도 원자력 발전을 지속 가능한 친환경 에너지원으로 분류할 경우 국내 원전업계가 수혜를 받을 것으로 전망되고 있다.

이에 한전기술, 일진파워, 에너토크, 한신기계 등 원자력발전 관련주들이 상승을 보였다.

 


 

■ SNK - 자진상장폐지를 위한 최대주주의 공개매수 돌입 소식에 이틀째 상한가.

 


 

■ 코이즈 - 2차 전지 양극재 첨가제 양산 개발 추진에 오일째 상한가.

 


 

■ 에디슨EV - 모회사 에디슨 모터스, 쌍용차 인수대금 51억원 삭감된 3048억원에 합의 소식에 상한가.

 


 

■ 비케이탑스 - 운영자금 조달을 위해 149억9999만원 규모의 제3자배정 유상장자를 결정에 상한가.

발행가 2693원. 상장예정일 2022년1월12일.

 


 

■ 에이루트 - 관계사 우진기전, 기업가치 5,000억원 이상 평가에 상한가.

 

동사 관계사인 우진기전이 코스닥 상장을 위한 최근 주간사 선정과정에서 상장 기업가치가 최소한 5,000억원 이상이 될 것이란 평가를 받은 것으로 알려졌다. 이것은 반도체 시장의 투자 확대, 정부 정책에 따른 신재생에너지 분야 집중 투자 등 전방 산업의 호황으로 향후 실적이 상승세를 이어갈 것이기 때문인 것으로 전해졌다.


한편, 동사는 최근 분기보고서 기준 우진기전 최대주주인 우진홀딩스 지분 62.69%를 보유중이다.

 


 

■ 선데이토즈 - 위메이드의 동사 인수 소식에 상승.


위메이드는 '애니팡’ 등 캐주얼 게임 개발사인 동사를 인수한다고 밝혔다. 위메이드는 이번 인수를 통해 블록체인 플랫폼 ‘위믹스’ 캐주얼 게임 라인업을 강화하고, 소셜 카지노 장르까지 확대할 예정이다.

 

위메이드 장현국 대표는 “위믹스는 모든 장르의 게임이 블록체인 게임으로 신속하게 변혁할 수 있는 플랫폼”이라며, “위믹스 생태계 확장을 위한 인수합병(M&A)을 과감하게, 글로벌 하게 전개해 나갈 것”이라고 언급했다.


이와 관련 동사는 최대주주 주식회사 스마일게이트홀딩스가 주식회사 위메이드이노베이션에 보유주식 2,000,000주를 840억원에 양도하는 최대주주 변경 수반 주식양수도 계약을 체결했다고 공시(변경예정일:2022-01-13).

 

아울러 주식회사 위메이드이노베이션(최대주주 예정) 대상 1,900,000주(527.25억원) 규모 제3자배정 유상증자 결정(발행가:27,750원, 상장예정:2022-02-11) 및 주식회사 위메이드이노베이션(최대주주 예정) 대상 300억원 규모의 사모 신주인수권부사채권 발행 결정(행사가액:32,609원, 행사청구일:2023-01-25 ~ 2024-12-25) 공시. 

 


 

■ 자이언트스텝 - 무상증자 권리락 효과에 상승.