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TOCK TODAY 특징주 뉴스

코로나19 화이자 관련주 / P2E게임, NFT 관련주 / 도시가스, LPG 관련주 / 토스 관련주

Grandpassion 2021. 12. 22. 17:02
반응형

 


 

2021. 12. 22. 수요일. Today's briefing

 

 

■ 코로나19 화이자 관련주 - 식약처, 화이자 코로나19 경구용 치료제 긴급사용 검토 착수 소식 등에 상승.


식품의약품안전처가 다국적제약사 화이자가 개발한 경구용 코로나19 치료제 '팍스로비드(성분 니르마트렐비르·리토나비르)'의 긴급사용승인 검토에 착수한 것으로 알려졌다. 이와 관련, 식약처는 제출된 임상, 품질자료 등을 면밀히 검토해 전문가 자문회의, 공중보건 위기대응 의료제품 안전관리·공급위원회 심의를 거쳐 제품의 안전성과 효과성을 확인한 후 긴급사용승인 여부를 결정할 예정이다.

아울러, 美FDA가 화이자와 머크앤드컴퍼니가 먹는 알약 형태로 각각 개발한 '팍스로비드', '몰누피라비르'에 대한 긴급사용 승인을 이르면 22일(현지시간) 발표하는 방안을 검토하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이에 KPX생명과학, 제일약품, 우리바이오, 서울제약 등 코로나19 화이자 관련주들이 상승을 보였다.

 

. KPX생명과학 - 화이자에 항생체중간체 독점 공급.

 

. 제일약품 - 성석제 대표, 한국화이자제약 부사장 출신. 제일약품 도입 의약품 상당수가 화이자제약 제품.

 

. 우리바이오 - 이숭래 대표이사가 한국화이자 임원 출신.

 

. 서울제약 - 한국 화이자에 구강붕해필름(ODF) 공급.

 


 

■ 게임/NFT 관련주 - NFT를 활용한 P2E 게임 시장 본격 개화 기대감 등에 상승.


NH투자증권은 보고서를 통해 NFT를 활용한 P2E 게임 시장은 2022년2분기부터 본격적으로 개화될 것이며, 국내 주요 개발사를 중심으로 준비되고 있는 다수의 신작은 1분기 말부터 시장에 공개될 예정이라고 밝혔다. 아울러 1차적으로는 출시에 대한 기대감이 주가에 긍정적 영향을 미칠 것이며 해당 효과는 최소한 내년 상반기까지 이어질 것으로 전망이다.

또한, P2E 게임 시장은 초기 국면이라는 점에서 다양한 업체들의 성공 가능성을 열어두어야 하며, 글로벌 업체에 비해 적극적으로 진출하고 있는 한국 업체들은 국내 시장의 규제를 고려해 해외 시장 공략에 더욱 집중할 것으로 전망. 이에 국내 업체들이 초기 P2E 시장에서 선점 효과를 누릴 것으로 기대된다고 밝혔다.

이에 바른손, 바른손이앤에이, 웹젠, 네오위즈홀딩스, 위메이드, 드래곤플라이, FSN 등 게임/NFT 관련주들이 상승을 보였다.

 

. 얍엑스 - 예술품 NFT(대체불가토큰) 공동사업을 위해 비채나, 사색의향기, 이페미코리아, 한국전통문화예술진흥협회, 대한전통명장협회와 전략적 업무협약(MOU)을 체결.

 

 

■ 도시가스/LPG 관련주 - 유럽 천연가스가격, 사상최고치 경신 소식 등에 상승.


21일(현지시간) 유럽 천연가스 가격의 기준이 되는 네덜란드 TTF거래소의 천연가스 가격은 1㎿h(메가와트시)당 170유로를 넘어선 것으로 알려졌다. 이는 20일(현지시간) 9% 상승한데 이어 21일(현지시간) 16% 오른 것으로, 지난 10월 사상 최고치를 기록했던 155유로를 훌쩍 넘어선 수치로 알려졌다. 이와 관련, 러시아에서 독일로 연결되는 야말 유럽 가스관의 가스 공급이 중단된 것으로 알려지며 매수세가 급증한 것이라는 분석이 제기되고 있다.

아울러 가스업계단체 GIE에 따르면, 유럽의 천연가스 재고율은 지난 19일 기준 59%대로 지난 10년 평균보다 16%포인트 가량 낮은 수준을 기록하고 있는 것으로 전해졌다.

이에 지에스이, 대성에너지, 중앙에너비스, 흥구석유 등 도시가스/LPG 관련주들이 상승을 보였다.

 


 

■ 토스 관련주 - 토스, 기업가치 20조원 수준 인정 전망에 상승.


금융 플랫폼 '토스' 운영사 비바리퍼블리카가 내년 초 프리IPO(상장 전 투자 유치)에 나서는 가운데, 상장 전 마지막 자금 조달을 통해 최대 20조원의 기업가치를 인정받을 것으로 전해졌다.

투자은행(IB) 업계에 따르면, 비바리퍼블리카 재무 핵심부서인 '코퍼레이트 디벨롭먼트(Corporate Development)팀'은 최근 토스의 상장 전 마지막 투자 유치 계획을 공식화했으며, 확보한 자금은 정보기술(IT) 인프라 및 인력 확충에 사용할 예정인 것으로 전해졌다. 또한, 이번 투자 유치의 시기는 내년 초에 이뤄질 것으로 전망되고 있다.

이에 이월드, 한국전자인증, 대신정보통신 등 토스 관련주가 상승을 보였다.

 


 

■ 반도체 관련주 - 마이크론테크놀로지 급등 및 필라델피아 반도체지수 급등 영향 등에 상승.

 

. SK하이닉스, 삼성전자, 티엘아이, 코미코, 피에스엠씨 등.

 


 

■ 에스피시스템 - 현대자동차와 64.54억원 공급계약(산업용 로봇 자동화 시스템(실린더 헤드 갠트리 로더)) 체결에 이틀째 상한가.

 


 

■ 코이즈 - 2차 전지 양극재 첨가제 양산 개발 추진에 엿세째 상한가.

 


 

■ 세기상사 - 상장유지 결정 속 거래재개 첫날 상한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