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TOCK TODAY 특징주 뉴스

컴투버스 관련주 / 오징어게임 2 관련주 / 도시가스, LNG, LPG, 정유 관련주

Grandpassion 2021. 12. 28. 16:33
반응형

 


 

2021. 12. 28. 화요일. Today's briefing

 

 

■ 게임/NFT/메타버스 관련주 - 메타버스 플랫폼 '컴투버스' 공개 등 국내 게임사 메타버스/블록체인 사업 본격화 기대감 등에 상승.


컴투스는 자체 메타버스 플랫폼 ‘컴투버스(Com2Verse)’의 월드 컨셉트 오버뷰 영상과 프로토타입 테스트 시연 영상을 '컴투버스' 유튜브 채널을 통해 최초 공개했다. 

함께 공개된 프로토타입 빌드의 테스트 시연 영상에서는 '컴투버스'로 출근한 신입사원의 하루를 따라가며 실제 직장 생활이 이루어지는 '오피스 월드'의 세부 모습과 업무 환경을 소개했다. 특히, 영상에선 이용자가 활동과 성과에 따라 토큰 보상을 획득하는 모습을 담아 현재 컴투스 그룹이 구축하고 있는 독자적 블록체인 경제 시스템의 '메타노믹스(Metanomics)'를 예고했다. 또한, 컴투스 그룹은 오는 2022년 하반기 약 2500명 규모의 그룹사 전체를 '컴투버스'로 입주시키고 본격적인 미러월드 메타버스 시대를 연다는 계획이다.

한편, 위메이드는 자사 블록체인 플랫폼 위믹스에 소프톤엔터테인먼트의 '다크에덴'이 합류한다고 밝혔다. 위믹스에 합류할 블록체인 버전에서는 토큰 채굴을 위한 새로운 전용 콘텐츠가 도입될 예정이며, 입장 레벨, 고유 장비 등과 함께 별도의 재화를 구현해 이용자들에게 새로운 재미를 선사할 예정이다.

이에 컴투스홀딩스, 네오위즈홀딩스, 위메이드, 위메이드맥스, 와이제이엠게임즈, 드래곤플라이, 다날, 펄어비스 등 메타버스/NFT/게임 관련주들이 상승을 보였다.

 


 

■ 오징어게임 관련주 - '오징어게임' 시즌2·3 제작 논의 소식에 상승.


'오징어 게임'을 연출한 황동혁 감독은 KBS와 한 화상인터뷰에서 "넷플릭스와 시즌2와 3에 대해 같이 논의하는 중"이라고 밝혔다. 황 감독은 "조만간에 어떤 결론이 나오지 않을까 싶다"며, "많은 분이 기다리고 있는 걸 알고 있기 때문에 다들 긍정적으로 다음 시즌을 준비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고 언급했다.

 

. 쇼박스 - 오징어게임 제작사 싸이런픽쳐스에 투자한 바 있다.

. 베킷스튜디오 - 오징어게임 주연 배우 이정재 소속사 지분 보유.

 


 

■ AR(증강현실) 관련주 - 애플, 내년 AR헤드셋 출시 임박 소식에 상승.


현지시간으로 26일 외신에 따르면, 애플이 내년 증강현실(AR) 헤드셋을 선보일 것으로 전망되고 있는 가운데 최근 메타(구 페이스북)의 커뮤니케이션·홍보 책임자인 안드레아 슈버트를 영입했다는 소식이다. 이에 시장에서는 애플의 신제품 출시가 임박했다는 전망이 커지고 있다. 

오큘러스 대항마로 점쳐지는 애플의 신작 AR 헤드셋 가격은 높게 산정될 것으로 전망되며, 기기에는 손의 움직임을 추적하기 위한 3D 센서와 8K 고해상도 디스플레이가 탑재될 것으로 알려졌다.

이에 아이엠, 이랜텍, 드래곤플라이 등 증강현실(AR) 관련주들이 상승을 보였다.

 

. 아이엠 - 무상감자 후 거래재개 첫날 상한가.

 

 

■ 2차전지/전기차/리비안(RIVIAN) 관련주 - 美 전기차업체 주가 강세 등에 상승.


지난밤 美 증시가 오미크론 우려 완화 및 소매판매 호조 등에 상승한 가운데, 주요 전기차 업체들의 주가도 강세를 기록. 테슬라(+2.52%)가 일론 머스크 최고경영자(CEO)의 자사주 매도가 대부분 끝났다는 관측 속 상승했으며, 리비안(+10.58%), 루시드 그룹(+2.66%), 포드(+2.72%) 등 주요 전기차/자동차 업체들의 주가가 동반 상승했다.

. 2차전지/전기차 관련주 - 이랜텍, 에코프로, 엘앤에프, 나노신소재 등.

. 리바안(RIVIAN) 관련주 - 대원화성, 에코캡 등. 

. 이엔플러스 - 그래핀 기반 전기차용(EV) 슈퍼커패시터(축전지) 개발 성공에 상승.

 


 

■ 도시가스/LNG(액화천연가스) 관련주 - 유럽발 천연가스 가격 급등세 지속 및 내년 가스요금 인상 소식에 상승.

  
러시아가 벨라루스와 폴란드를 거쳐 서유럽 독일로 연결되는 천연가스 배송관 '야말-유럽 파이프라인'에서 독일 공급분 배송을 중단한 지 일주일째로 접어들고 있는 가운데, 지난 12월 셋째주 아시아 LNG 2월물 스팟 가격은 전주대비 4.95달러 상승한 mmbtu당 48.30달러를 기록한 것으로 전해졌다. 이달들어 2월물 스팟 가격은 전주대비 1.20달러 상승한 mmbtu당 35.80달러를 기록한 이후 2주째에는 43.35달러까지 상승세를 이어가고 있다.

아울러 한국가스공사는 전일 메가줄(MJ·가스 사용 열량 단위)당 가스요금 단가를 내년 5월 1.23원, 7월 1.9원, 10월 2.3원으로 3차례에 걸쳐 단계적으로 인상하는 내용의 2022년 민수용(가정용) 원료비 정산단가 조정안을 의결했다. 해당 조정안이 적용되면 월평균 사용량 2천MJ 기준으로 소비자 월평균 부담액이 내년 5월에 2,460원, 7월에 1,340원, 10월 800원이 각각 늘어날 것으로 전해졌다.

이에 대성에너지, 지에스이, 한국가스공사 등 도시가스/LNG(액화천연가스) 관련주들이 상승을 보였다.

 


 

■ 정유/LPG(액화석유가스) 관련주 - 국제유가 강세에 상승.


현지시간으로 27일 미국 뉴욕상업거래소(NYMEX)에서 서부텍사스산 원유(WTI) 2월 인도분 가격은 전거래일보다 1.78달러(+2.41%) 상승한 75.57달러에서 거래를 마감했다. 글로벌 주요국에서 오미크론 등 코로나19 확진자 수가 증가하고 있지만, 오미크론의 증상이 상대적으로 경미하다는 연구 결과가 이어지면서 경제에 미치는 영향은 제한적일 것이란 전망이 지속되는 모습이다. 아울러, 중국 인민은행이 지난 25일 성명을 통해 경기를 부양하기 위해 선별적 통화정책을 지속할 것이라고 밝히면서 원유 수요 회복에 대한 기대감도 지속되고 있다.

이에 중앙에너비스, 대성산업, 흥구석유, S-Oil, GS 등 정유/LPG(액화석유가스) 관련주들이 상승을 보였다.

 


 

■ 수소차 관련주 - 현대차, 제네시스 수소차 프로젝트 중단 소식에 하락.


현대차가 2025년 출시를 목표로 진행해왔던 제네시스 수소차 프로젝트를 중단한 것으로 알려졌다. 이는 내부 감사 결과 차세대 수소차 핵심 기술의 기술력과 시장성이 미비하다는 평가가 나왔기때문인 것으로 전해졌다.

현대차가 제네시스 수소차에 탑재하기 위해 개발 중이던 3세대 수소연료전지의 개발 성과와 연구 진척도가 당초 목표에 미치지 못한 것으로 알려졌으며, 이후 11월 조직 개편과 인사를 통해 연료전지 담당 부서의 역할을 대폭 축소한 것으로 전해졌다.

이에 상아프론테크, 일진하이솔루스, 비나텍, 효성첨단소재 등 수소차 관련주들이 하락을 보였다.

 


 

■ 디와이디 - 액면분할에 따른 매매거래 정지 해제 첫날 및 NFT 기반 가상 부동산 시장 진출에 상한가.

디와이디가 유동성 확보에 나섰다는 소식도 호재로 작용했다. 디와이디는 전일 사업 집중화와 재무 유동성 확보를 위해 정오에프앤비 지분 58만주 전량을 29억원에 양도하기로 결정했다.

디와이디는 블록체인 전문기업 아이디엔디와 손잡고 NFT(대체불가토큰) 기반의 가상 부동산 시장에 진출할 예정이다. 전일 아이디엔디와 NFT 사업 확대를 위한 업무협약 및 지분인수에 대한 양해각서(MOU)를 체결했다.

 

아이디엔디는 블록체인 기반 산업디자인 거래 플랫폼 밀리미터를 운영하며 가상자산 거래소 빗썸, 게이트아이오, MEXC 등에 가상자산 토큰 밀리미터(MM)를 상장시킨 바 있다.

 


 

■ 모아텍 - 정부, 자율주행 핵심기술 고도화 등 내년 미래차 부분 R&D 예산 증액 편성에 관련주 상승 속 상한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