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TOCK TODAY 특징주 뉴스

탈모 관련주 / 유승민 관련주 / 방위산업 관련주

Grandpassion 2022. 1. 21. 17:38
반응형

 


 

2022. 01. 21. 금요일. Today's briefing

 

 

■ 방위산업 관련주 - 북한 핵실험, ICBM 발사 재개 검토 및 유엔 안보리 대북 추가 제재 불발 소식 등에 상승.


전일 북한은 2018년 이후 중단했던 핵실험과 대륙간탄도미사일(ICBM) 발사 재개를 검토하겠다고 밝혔다.

 

이는 美 바이든 대통령 취임 1주년 기자회견에 맞추어 핵·미사일 모라토리엄(유예) 해제 카드를 내세워 대미 압박 수위를 높인 것으로 한반도 지정학적 리스크가 부각되고 있다. 

한편, 현지시간 20일 UN 안전보장이사회 차원에서 미국이 대북 제재를 확대하려고 했으나, 중국의 저지로 사실상 무산된 것으로 전해졌다.

 

외신에 따르면, 중국은 북한의 미사일 개발 관련자들을 안보리 제재 대상에 추가한다는 미국 측 제안의 채택을 연기시켰으며, 러시아도 보류를 요청한 것으로 전해졌다.

이에 퍼스텍, 한일단조, 빅텍, 스페코 등 방위산업 관련주들이 상승을 보였다.


. 퍼스텍 - 후성그룹 계열 방위산업 전문업체. 항공우주(헬기 및 전투기), 유도무기(미사일) 지상무기(화포), 해상수중무기(함포), 자동소화장치 등 다양한 분야의 방위사업 영위.

 


 

■ 탈모 관련주

 

. TS트릴리온 - 모발이식 전문 플랫폼 사업 진출에 상한가.


동사는 의료 플랫폼 개발 전문 업체와 협업하여 모발이식 전문 플랫폼 개발에 착수할 것이라고 밝혔다. 개발 예정인 모발이식 전문 플랫폼은 '탈모닷컴'의 운영 노하우와 DB를 활용해 탈모환자와 전문 병원을 연결해 주는 운영 방식이며, 탈모케어 제품과 의료기기들을 개발해 병원에 공급하는 부대사업까지 사업영역을 확장해 나갈 것으로 알려졌다.


이와 관련, 장기영 동사 대표는 "급변하는 비즈니스 환경에 앞서가기 위해 '탈모 의료 케어 서비스 플랫폼' 개발을 준비했다"며, "두피와 모발 건강을 전체적으로 아우르는 토탈 탈모 케어 기업으로 발전하겠다"라고 밝혔다. 

 

. 하이로닉 - 비절개 모발이식 시술 식약처 인증 부각에 상승.

하이로닉은 지난 2015년 '이지모'를 출시했다. 이지모는 음압을 이용해 모낭을 채취하는 비절개 모발이식 시술을 특화 시킨 제품이다. 출시 이후 식품의약품안전처로부터 인증을 획득한 바 있다. 

이 제품은 세계 최초로 2개의 추출장치와 2개의 이식장치를 동시에 사용해 각각의 모근(모발의 뿌리)을 추출하고, 채취한 모근을 이식하는 방식을 채택하고 있어 시술이 신속하게 진행될 뿐만 아니라 냉각모듈장치로 인한 생착률을 극대화한 것이라는 것이 회사 측의 설명이다.

 

. 보령제약 - 뿌리는 탈모약 '핀쥬베' 국내 판권 계약 체결.

보령제약은 이날 다국적 제약사 알미랄과 세계 최초 스프레이 제형의 피나스테리드 탈모약 ‘핀쥬베’에 대한 국내판권 계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번 계약을 통해 보령제약은 핀쥬베에 대한 국내 독점 판매권을 보유하게 된다. 


핀쥬베는 2020년 이탈리아, 독일, 룩셈부르크,포르투갈에서 출시 허가를 받았다. 지난해 5월 이탈리아에서 ‘케어토픽(Caretopic)’이라는 제품명으로 발매됐고, 11월 알미랄과 다국적 제약사 히크마(Hikma)가 ‘중동 및 북아프리카 시장’을 목표로 라이선스 아웃(License-out) 계약을 체결했다. 보령제약과 알미랄은 2023년 상반기 국내 출시를 목표로 허가 절차를 진행중이다.

 

. 메타랩스 - 국내 1위 모발이식 전문병원 모제림의 MSO(병원경영지원회사) 운영.

 

. 케이엠제약 - 닥터안스(Dr.ANS)에서 프리미엄 밸런스 케어 솔루션인 '더 모너스' 헤어케어 라인 론칭. 제품 라인업은 더 모더스 클래식 샴푸, 더 모더스 블랙샴푸, 더 모더스 모이스처 라이징 밸런스 트리트먼트로 구성됐다.

 

 

■ 유승민 관련주 - 유승민 전 의원, 종로 보궐선거 출마 가능성 등에 상승.


국민의힘 최고위가 지난 17일 비공개 최고위에서 서울 종로 후보를 전략공천하기로 한 것으로 알려진 가운데, 유승민 전 의원을 비롯해, 원희룡 전 제주지사, 나경원 전 의원, 최재형 전 감사원장 등이 유력 후보로 거론되고 있는 것으로 전해졌다.

특히, 윤석열 후보 입장에서는 경선 앙금을 해결하고 원팀을 만든다는 의미가 있어 유 전 의원이 종로 보궐선거 후보로 언급되고 있는 것으로 알려지고 있다.

 

. 대신정보통신 - 이재원 대신정보통신 대표이사, 유승민과 위스콘신대 동문.

. 삼일기업공사 - 박종웅 삼일기업공사 대표와 유승민 전 의원, 위스콘신대학교 대학원 박사과정 수료.

 

. 대신정보통신 - 정부 데이터사업자 입찰 소식에 상한가.


전일 조달청 나라장터 사이트에 따르면, 동사는 작년말부터 올초까지 발주된 국가정보자원관리원 광주 센터 정보시스템 1·2군 운영·유지관리 사업과 보안통신 인프라 운영·유지관리 사업, 클라우드 운영·유지관리 사업을 모두 수주한 데 이어 최근 평가가 이뤄진 대전 센터 4개 사업 중 3개 사업도 주사업자 또는 컨소시엄 참여 형태로 입찰했다고 전해졌다. 기존 수주한 4개 사업을 포함한 7개 사업의 전체 규모는 약 2,412억원임. IR담당자에 따르면, 최종적으로 입찰 관련 협의가 진행된 후 공시될 예정이라고 밝혔다.

 


 

■ 디와이 - 리비안에 대한 부품 공급과 현대차와의 자율주행 기술 독점 개발 소식에 연일 상승.

 


 

■ 우리넷 - SK텔레콤과 공동 개발한 양자암호 기반 전송암호화모듈 국가정보원 인증 획득에 상승.

 


 

■ GH신소재 - 코로나19 신규 확진자수 4일째 늘어 6769명. 음압병실 관련주인 원방테크 주식 보유 부각에 상승.

 


 

■ 옵티팜 - 미국, 돼지 신장 뇌자사에 이식 성공. 메디피크 이용 이종장기 연구 진행 부각.


미국에서 유전자를 조작한 돼지의 신장을 뇌사자 체내에 이식하는 수술이 처음으로 성공한 것으로 알려졌다. 논문에 따르면 이식 수술 23분 만에 돼지 신장이 소변을 생성하기 시작했고, 이후 사흘 동안 정상적으로 기능한 것으로 전해졌다.


이 같은 소식에 메디피그를 이용한 이종장기 연구를 진행중인 동사가 시장에서 부각됐다.

 


 

■ HDC그룹주 - 서울시, HDC현대산업개발에 8개월 영업정지 행정처분 사전통지 소식 등에 하락.


서울시가 지난해 6월 광주시에서 발생한 '학동 철거건물 붕괴사고'와 관련해 HDC현대산업개발에 8개월의 영업정지 행정처분을 사전통지하면서 의견제출을 요구했다는 소식이다. 광주 학동 참사가 발생한 건 광주 동구이지만, 행정처분 권한은 HDC현대산업개발가 등록돼 있는 서울시에 있기 때문에 광주 동구청은 지난해 9월 서울시에 "8개월의 영업정지 처분을 내려달라"고 요청한 바 있다.


건설업계에서는 지난 11일 발생한 화정 아이파크 외벽 붕괴 사고와 관련한 행정 처분도 이어질 경우 HDC현대산업개발이 최장 1년8개월의 영업정지를 당할 것으로 전망하고 있다. 또한, 국토교통부가 사고 수습이 끝나는 대로 최고 처벌 수위인 건설업종 등록말소까지 고려중인 것으로 알려졌다.


이 같은 소식에 HDC현대산업개발, HDC, HDC현대EP 등 HDC그룹주가 연일 하락을 보였다.


. 한미글로벌 - 광주 아파트 붕괴 사고 반사이익 기대감에 상승.


카카오페이증권은 동사에 대해 광주 아파트 붕괴 사고를 계기로 건설 안전 입법에 대한 압력이 강해질 것이라며, 이는 동사에게 유리한 사업환경을 조성할 것으로 기대된다고 언급했다. 또한, 입법 이슈를 차치하더라도 동사는 재건축 사업을 중심으로 아파트 시장에 진입할 것으로 전망했다.


아울러 동사 실적의 가장 큰 성장 팩터는 한국 업체들의 북미 투자이나, 시기적으로는 배터리 업체들의 동유럽 공장 건설이 선행될 것으로 기대된다고 언급했다. 이에 따라 동사의 올해 매출액은 3,500억원, 영업이익은 280억원을 기록할 것으로 전망된다며, 가치주에서 성장주로 변화하는 중도에 있음에도 불구하고 2022년 PER 6배 수준의 매력적인 밸류에이션이라고 분석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