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TOCK TODAY 특징주 뉴스

코로나19 진단키트 관련주 / 로봇 관련주 / 건설주

Grandpassion 2022. 1. 28. 21:18
반응형

 


 

2022. 01. 28. 금요일. Today's briefing

 

 

■ 코로나19 진단키트 관련주 - 국내 신규 코로나19 확진자 1만6,096명, 사상 최다치 재경신에 상승.

  
금일 0시 기준 국내 신규 코로나19 확진자가 1만6,096명을 기록했다. 국내 발생 확진자 수는 1만5,894명, 해외 유입 확진자는 202명이며, 누적 확진자는 79만3,582명이다. 지난 25일 처음으로 8,000명을 기록한 이후 사흘 연속 1만명대 최다치를 기록하면서 가파른 상승세를 이어가고 있다.

아울러 방역당국은 코로나19 오미크론 변이 유행이 본격화되면서 고령층 등 고위험군에 검사 및 치료역량을 집중하는 ‘오미크론 대응체계’ 전환을 29일부터 전국에 확대 적용한다고 밝혔다. 이와 관련, 전국의 보건소와 대형병원 등에 설치된 코로나19 선별진료소(256곳)는 29일부터 PCR검사와 신속항원검사를 병행해 실시할 것으로 알려졌다.

이에 휴마시스, 경남제약, 수젠텍, 엑세스바이오, 에스디바이오센서, 랩지노믹스, 나노엔텍 등 진단키트 관련주들이 상승을 보였다.

 

 

. 경남제약/피앤씨테크 - 코로나19 자가진단키트 수요 대란 우려 속 오미크론 검출 가능 키트 보유 사실 부각에 상승.


래피젠과 코로나19 자가진단키트를 공급하고있는 경남제약과 코로나 신속항원진단키트(자가진단키트) 출시 및 美 사이언셀리서치랩사와 공급계약을 체결한 팜메디를 자회사로 보유한 피앤씨테크가 상승했다.

 

 

■ 로봇 관련주 - LG전자, 로봇미래사업 확대 발표 등에 상승.


전일 LG전자는 지난해 4분기 컨퍼런스콜에서 로봇 분야 사업 기회를 확대할 것이라고 밝혔다. LG전자는 "로봇 사업은 실내 자율주행 플랫폼에 기반해 안내로봇, 서빙로봇, 살균로봇 등을 준비해 사업 추진 중이며, 관련 핵심 기술 축적해 나가면서 연관된 사업 기회 확대를 탐색하고 있다"고 언급했다.

이에 로보티즈, 퍼스텍, 
에브리봇, 큐렉소, 로보로보 등 로봇 관련주들이 상승했다.

 


 

■ 건설주 - 현대엔지니어링, 상장 철회신고서 제출 소식 속 상승.


현대엔지니어링은 한국거래소에 상장 철회신고서를 제출했다고 공시. 현대엔지니어링은 상장 철회와 관련해 "보통주에 대한 공모를 진행해 최종 공모가 확정을 위한 수요예측을 실시했으나 회사의 가치를 적절히 평가받기 어려운 제반 여건을 고려해 공동대표주관회사 등의 동의 하에 잔여 일정을 취소하고 철회신고서를 제출했다"고 밝혔다. 이와 관련, 현대엔지니어링 관계자는 "현재로서는 재추진 계획이 없다. 당분간 확실하게 언급드릴 수 있는 것은 없을 것 같다"며 "금융시장과 건설업시장 환경 등 제반여건을 고려해서 검토할 예정"이라고 언급했다.

시장에서는 현대엔지니어링의 코스피 상장 철회로 건설주를 담는 패시브 펀드 등의 수급이 분산될 것이란 우려가 해소되며, 현대건설, DL이앤씨, HDC현대산업개발, GS건설, 동신건설, 범양건영 등 건설주들이 상승을 보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