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TOCK TODAY 특징주 뉴스

싸이월드Z 관련주 / 이재명 관련주

Grandpassion 2022. 2. 15. 16:11
반응형

 


 

2022. 02. 15. 화요일. Today's briefing

 

 

■ 싸이월드Z 관련주 - 싸이월드 구글·애플에 심사 제출 예정 소식에 상승.


싸이월드제트가 싸이월드 앱의 새 버전을 오는 16일 구글 플레이 스토어와 애플 앱스토어에 심사용으로 제출할 예정이다.

 

이는 앞서 구글과 애플의 '일촌차단' 기능 구현 여부 확인 가능에 대한 요구사항을 수렴한 것으로, 이와 함께 싸이월드제트는 구글과 애플의 사용자 생성 콘텐츠 정책 관련 소명 요구에 대응하는 중인 것으로 알려졌다.

 

이에 인트로메딕, NHN벅스, 다날, 한글과컴퓨터, CBI 등 싸이월드 관련주들이 상승을 보였다.

 

. 인트로메딕 - 싸이월드제트의 최대주주.

 

. NHN벅스 - 싸이월드 BGM 콘텐츠 공급.

 

. 다날 - 싸이월드Z와 전략적 제휴를 체결한 바 있다.

 

. 한글과컴퓨터싸이월드제트와 합작법인을 설립하고 메타버스 사업 공동 추진.

 

. CBI - 싸이월드얼라이언스조합 대상 유상증자 및 전환사채 발행을 결정한 바 있다.

 

 

. CBI - 美 관계사 키네타, 7월 코스닥 예비심사 청구 및 나스닥 동시 상장 추친.


동사는 관계사 키네타가 지난 1월 11일(현지시간) 미국 시애틀 본사에서 코스닥 IPO를 위한 주관사 유진투자증권과 법무법인 화우, 미국 법무법인 오릭, EY회계법인과 킥오프 미팅을 진행했다고 밝혔다. 이와 관련 동사의 관계자는 "키네타는 지난해부터 한국 IPO를 위한 준비로 국내 기술평가업체로부터 임상 1/2a상 준비 중인 VISTA타겟 면역항암제 등의 개발 기술력에 대해 상장에 필요한 TCP 적격등급을 받았다"며 "오는 7월 예비심사청구를 해 빠르면 올해 코스닥 상장을 완료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설명했다.


이어 "키네타는 미국 투자자로부터 1,000만 달러이상의 투자 확약을 받았고, 이미 미국 스펙의 합병제안을 받아 한국IPO 와 더불어 미국 나스닥상장을 동시 준비중이다"고 밝혔다.

 


 

■ 유앤아이 - 대규모 자금 조달 기대감에 사일째 상한가.

 


 

■ 코이즈 - 이재명 대선후보, 대구 7대 공약에 상한가.

 

조재형 코이즈 대표와 이재명 후보와 같은 중앙대 동문이라는 이유로 관련주 부각.


이재명 후보는 15일 "대구 7대 공약으로 KTX 경부선의 대구 도심구간 지하화, 도시 한복판에 있는 대구 군기지 이전, 의성과 군위에 들어설 대구경북 통합신공항 등을 오는 2028년까지 문제없이 추진하겠다"고 발표했다.

 


 

■ 무림페이퍼 - 유럽, 종이 공급 부족 현상 심화 소식에 상승.