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TOCK TODAY 특징주 뉴스

윤석열 정책, 공약 관련주 / 러시아-우크라이나 사태 관련주

Grandpassion 2022. 3. 14. 21:10
반응형

 


 

2022. 03. 14. 월요일. Today's briefing

 

 

■ 윤석열 공약/정책 관련주

 

. 로봇/인공지능(AI) 관련주 - 윤석열 당선인, 인공지능(AI) 관련 공약 수혜 기대감 등에 상승.

 

윤석열 당선인은 후보 시절 "디지털경제 패권국가로 도약하겠다"며 6가지 방안을 밝혔는데, 6가지 방안 중 첫번째로 AI산업 육성을 꼽은 바 있다.

 

. 줌인터넷, 로보스타, 노블엠앤비, 위세아이텍, 퍼스텍, 마인즈랩, 링네트, 대신정보통신 등.

 


 

. U-Healthcare(원격진료) 관련주 - 윤석열 정부 출범 후 원격의료 확충 전망 등에 상승.

  
전일 법무법인 세종 대선 태스크포스(TF)팀은 제20대 대통령선거 결과와 주요 공약을 분석한 스페셜 리포트를 통해 윤석열 당선인이 바이오헬스를 '5대 메가테크' 중 하나로 선정하고 국무총리 직속 '제약바이오혁신위원회' 설치를 약속하는 등 바이오헬스 분야 변혁이 뒤따를 것으로 전망한 것으로 알려졌다. 

. 인성정보, 유비케어, 비트컴퓨터, 지니너스 등.




. 출산장려정책 관련주 - 윤석열 차기 정부, 인구절벽 문제 대응 신설 부처 설립 추진 소식 속 일부 관련주 상승.

  
윤석열 대통령 당선인은 여성가족부 폐지 이후 가족과 아동, 저출산 등 인구절벽 문제를 두루 다룰 수 있는 부처를 신설할 것으로 알려졌다. 인수위에서 숙의를 거쳐 해당 신설 부처에 대한 구체적인 구상을 발표할 것으로 알려졌다. 윤 당선인 측은 여가부를 대체할 수 있는 종합적 부처를 신설하는게 공약이라며, 인수위에서 해당 공약에 대해 충분히 논의할 것이라고 밝혔다.

. 제로투세븐, 캐리소프트, 아가방컴퍼니 등.

 

 

■ 러시아-우크라이나 사태 관련주

 

. 철강/강관업체/구리/니켈 관련주 - 러시아-우크라이나 사태 장기화 속 철강/구리/니켈 가격 강세에 상승.


. 철강/강관업체 관련주 - 하이스틸, 대한제강, 고려제강, 삼현철강, 경남스틸 등.

. 구리 관련주 - 이구산업 등.

. 니켈 관련주 - 티플랙스, 윺에스티 등.

 


 

. 사료/비료/농업 관련주 - 밀 가격 상승에 상승.


. 효성오앤비, 남해화학, 팜스토리, 아시아종묘 등.

 


 

■ 방위산업 관련주 - 北 ICBM 발사 우려 및 우크라이나 사태 지속 등에 일부 관련주 상승.


. 퍼스텍, 빅텍, 스페코, 풍산 등.

 


 

■ 에이티세미콘 - 대규모 자금조달 결정 모멘텀 지속에 상한가.

 


 

■ 엘앤케이바이오 - 美 FDA 의료기기 품목허가 취득(추간체유합보형재)에 상한가.

  
미국식품의약국(FDA)의 의료기기 품목허가 취득(추간체유합보형재) 공시. 동사는 척추임플란트 제품(추간체유합보형재, PathLoc - TM)에 대한 美 FDA 의료기기 수입품목허가를 취득했다며, 'PathLoc - TM'은 척추 시장의 대부분을 차지하는 미국 시장을 대상으로 올 상반기 설립되는 동사의 미국 지사 직판 체제를 통해 시장을 선점하여 매출 성장과 이미지 제고에 기여할 것으로 예상된다고 밝혔다. 

 


 

■ 박셀바이오 - 와이바이오로직스와 고형암 표적 새로운 CAR-T 치료제 국내 특허 소식에 상승.


동사는 와이바이오로직스와 고형암을 표적으로 하는 새로운 키메릭항원수용체 T세포(CAR-T) 치료제를 개발해 국내 특허를 공동 출원했다고 밝혔다. 동사는 해당 연구의 일부분을 내달 8일(현지시간)에 개최되는 미국암학회(AACR)에서 발표할 예정으로 알려졌다. 해당 CAR-T 치료제는 난치성 고형암세포에서 발현되는 면역관문 단백질의 일종인 PD-L1을 인식하는 수용체를 장착하고 있으며, 면역억제세포의 기능을 저해하는 수준을 넘어서 직접 공격해 제거하는 것을 목표로 개발된 것으로 전해졌다. 

 


 

■ 진매트릭스 - 차세대 범용 코로나19 백신 후보물질 특허 출원 소식에 상승.


동사는 자체 개발한 백신 개발 원천플랫폼을 활용, 코로나19 변이 바이러스에 범용적인 백신 후보물질을 개발하고 특허 출원을 완료했다고 밝혔다. 해당 후보물질은 코로나19 바이러스의 ‘스파이크’ 표면 항원 단백질과 ‘뉴클레오캡시드’ 내부 항원 단백질을 이용한 이중 항원 기반 백신인 점이 특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