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TOCK TODAY 특징주 뉴스

건설주 / 유승민 관련주 / 싸이월드 관련주

Grandpassion 2022. 3. 16. 16:52
반응형

 


 

2022. 03. 16. 수요일. Today's briefing

 

 

■ 건설주 - 윤석열 당선인, 주택공급 확대 정책 수혜 기대감 지속에 상승.


윤석열 대통령 당선인의 정책 부양 효과 기대감이 지속되며 건설 업종의 강세 흐름이 이어지고 있다. 윤 당선인은 부동산 시장 안정을 위해 민간 위주의 주택 공급과 재건축/재개발 등 도시정비사업 규제 완화, 부동산 세제 개편 등을 약속했으며, 약속한 공급 물량만 향후 임기 5년 동안 전국에 250만호 규모로 알려졌다. 구체적으로 수도권에 130~150만호, 공공택지개발 142만호, 재건축·재개발 47만호를 공급한다는 계획이다.

이 같은 소식에 일성건설, 범양건영, 삼부토건, 신원종합개발, 까뮤이앤씨, 서희건설, 동신건설, KCC건설, 화성산업, 한신공영, 삼일기업공사, 남광토건, 남화토건, 한라, 상지카일룸, 코로롱글로벌, 삼호개발, 태영건설 등 건설주들이 상승을 보였다.

 


 

■ 유승민 관련주 - 유승민 전 의원, 경기도지사 차출론 등에 상승.


국민의힘 대선주자였던 유승민 전 의원의 6.1 지방선거 경기도지사 차출론이 당 안팎에서 나오고 있다. 윤석열 대통령 당선인과 맞붙어 패배했던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선후보의 '텃밭'인 경기도는 이번 대선 승리에도 불구, 국민의힘이 좀처럼 승기를 잡기 어려운 곳으로 분류되고 있다. 

국민의힘에 불리한 경기도의 특성 때문에 유 전 의원 차출론이 나오고 있는 상황으로 신도시가 많아 30~40대 젊은 층이 많은데다, 서울의 집값 폭등으로 서울서 밀려나온 부동산 정책의 피해자들도 꽤 되는 독특한 성격을 지닌 경기도에서는 '보수성향'이지만 '경제전문가'인 유 전 의원의 당선 가능성이 높게 점쳐지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유 전 의원은 주변의 이 같은 출마 권유에 일단 특별한 반응을 보이지 않고 있지만, 장고에 들어간 상태라고 전해지고 있다. 

이 같은 소식에 삼일기업공사, 대신정보통신, SDN 등 유승민 관련주가 상승을 보였다.

 

 

■ 싸이월드 관련주 - 싸이월드제트 최대주주 감사 이슈 속 싸이월드 정상 출시 기대감 등에 상승.


싸이월드제트의 최대주주인 인트로메딕이 지난 14일 상장폐지 사유가 발생했음에도 200억원이 넘는 현금 보유량을 바탕으로 추가 투자 여력이 충분하며, 곧 재감사 공시를 내고 상장폐지를 막기 위한 절차에 돌입할 예정이라고 전해졌다.

 

이에 싸이월드의 출시 일정 및 향후 운영에 차질이 빚어질 일 역시 없을 것이라고 알려졌다. 싸이월드는 오는 4월2일 오픈될 예정이다.

 

. NHN벅스 - 싸이월드 BGM 콘텐츠 공급 계약을 체결한 바 있다.

. 다날 - 싸이월드제트의 컨소시엄 중 하나인 스카이이앤엠, 싸이월드와 협업하고 있다.

. 한글과컴퓨터싸이월드제트와 합작법인을 설립하고 메타버스 사업 공동 추진.

. CBI - 싸이월드얼라이언스조합 대상 유상증자 및 전환사채 발행을 결정한 바 있다.

 


 

■ 서울리거 - 세심컨소시엄, 디오 경영권 인수 속 컨소시엄 참여 사실 부각에 이틀째 상한가.

 


 

■ 랩지노믹스 - 주당 2주 배정 무상증자 결정에 상한가.


보통주 1주당 2주 배정 무상증자 결정(기준일:2022-04-01, 상장예정:2022-04-25) 공시.

 


 

■ 플랜티넷 - 주당 1주 배정 무상증자 결정에 상한가.


보통주 1주당 1주 배정 무상증자 결정(기준일:2022-03-31, 상장예정:2022-04-25) 공시. 

 


 

■ 세림B&G - 그린바이오, 3조원 규모 생분해 플라스틱 말레이시아 공급 소식 속 관련 사업 영위사실 부각에 상한가.


국내 최대 친환경 플라스틱용 원료(컴파운드) 공급 기업인 그린바이오가 최근 말레이시아에서 10년간 3조원 규모의 수주 계약을 따내 올해부터 매출이 기하급수적으로 늘어날 것으로 보도됐다.


그린바이오에 따르면, 지난 12일 말레이시아 정부가 세운 자국 내 생분해 플라스틱 공급을 맡은 회사 제이마코홀딩스와 10년간 2조원 규모의 컴파운드 독점 공급계약을 체결했으며, 800억원 규모의 생산설비 수출과 8,000억원 이상의 현지 공장 건설사업 일감도 확보한 것으로 알려졌다.


이에 관련 사업을 영위중인 동사가 금일 시장에서 부각. 한편, 동사는 진공성형 기술을 이용한 식품 포장용 플라스틱 용기와 친환경 생분해 원료를 이용한 생분해 필름을 제조 및 판매하는 업체이다.

 


 

■ 휴마시스 - 100억 규모 자사주 취득 신탁 계약 체결에 상승.