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TOCK TODAY 특징주 뉴스

곡물 가격 상승 관련주 / 대통령 직무실 용산 이전 관련주 / 싸이월드 관련주

Grandpassion 2022. 3. 21. 16:07
반응형

 


 

2022. 03. 21. 월요일. Today's briefing

 

 

■ 농업/사료/비료 관련주 - 러시아-우크라이나 전쟁 장기화 우려에 따른 곡물 가격 폭등에 상승.


러시아가 우크라이나에 극 초음속 미사일을 발사하는 등 전쟁이 장기화되고 있는 가운데, 곡물 가격이 폭등세를 기록하고 있다. 러시아와 우크라이나는 세계적인 밀 생산국으로 특히, 우크라이나 지역은 세계 3개 곡창지대로 옥수수, 보리 등 곡물 생산의 절반이상을 수출하는 것으로 알려졌다. 이와 관련, 시카고상품거래소(CBOT)에서 5월 인도분 기준 소맥 선물 가격은 지난 17일(현지시간) 기준으로 지난해 말보다 42.46% 상승했으며, 같은 기간 옥수수 선물 가격은 27.18% 오르고, 대두 선물 가격은 25.56% 오른 것으로 전해지고 있다. 

이에 한일사료, 현대사료, 미래생명자원, 선진, 대주산업, 팜스토리, 효성오앤비, 대동 등 사료/농업/비료 관련주들이 상승을 보였다.

 


 

■ 자연과환경/시공테크/깨끗한나라/LS네트웍스/서부T&D - 윤 당선인, 대통령 집무실 용산 이전 발표에 상승.


윤석열 당선인은 전일 오전 기자회견을 열어 "어려운 일이지만 국가의 미래를 위해 내린 결단"이라며, 대통령 집무실을 용산 국방부 청사로 옮기겠다고 발표했다. 윤 당선인은 "국민들께 불편을 드리는 측면, 청와대를 온전히 국민께 개방하여 돌려드리는 측면을 고려하면 용산 국방부 청사 이전 결정을 신속히 내리고 추진하는 것이 옳다고 판단했다"며, "5월 10일 취임식을 마치고 바로 입주해 근무를 시작할 생각"이라고 언급했다.

 

. 자연과환경 - 과거 서울역에서 용산역까지 이어지는 숲길 조성사업 수주 이력.

. 시공테크 - 과거 용산호텔 인테리어 공사 수주 이력.

. 깨끗한나라 - 용산에 본사 위치.

. LS네트웍스 - 용산에 서울사무소 위치.

. 서부T&D - 용산에 서울드래곤시티 운영.

. 중앙에너비스 - 용산에 본사 위치.

. 피씨디렉트 - 용산에 본사 위치.

 

 

■ 유앤아이 - 오는 31일 주주총회에서 사명을 에디슨이노로 변경.

한편, 사업 목적에 의약품도소매업, 자동차 부속품 제조 및 판매, 수출입업, 전기차 개발 및 제조업 등을 추가. 

강영권 에디슨모터스 회장, 한천수 에디슨이브이 이사 등 에디슨모터스 인사와 강동주 리메드넥스케어 대표가 사내이사로 선임될 예정이다.

회사 관계자는 "앞으로 에디슨 그룹에서 현대모비스와 같이 소프트웨어 및 부품사로서 역할을 담당하는 회사로 성장·발전할 것이며, 쌍용자동차 인수 컨소시엄의 일원으로 한 축을 담당할 계획이다. 유앤아이를 통해 조달되는 자금 역시 쌍용자동차 인수대금 등으로 활용될 것으로 예상된다"고 말했다.

지난 1997년 설립된 유앤아이는 의료기기 제조·판매업, 기술연구 개발 및 기술 용역업을 하는 회사다. 

 


 

■ 안랩 - 안철수 총리 후보설에 상승.

 


 

■ NHN벅스 - 싸이월드 구글플레이 앱 승인 소식에 상승.

이날 싸이월드 운영사 싸이월드제트는 '싸이월드'가 구글플레이 애플리케이션(앱) 승인을 받았다고 밝혔다. 다만 일반 이용자의 싸이월드 앱 사용은 정식 출시일인 오는 4월2일부터 가능하다.

싸이월드가 원스토어와 구글플레이의 승인을 받으면서 이제 애플 앱스토어 승인만 남은 상황이다. 싸이월드제트 측은 "지난 18일 구글플레이의 앱 승인을 받았다"며 "애플 앱스토어는 지난 18일 수정요청을 보내와 이를 수정해 19일 제출한 상태다. (앱스토어) 승인도 문제 없을 것으로 예상한다"고 설명했다.

싸이월드제트는 내부적으로 앱 출시일을 오는 4월2일 오후 4시42분으로 확정하고 마지막 서비스 고도화에 착수했다.

싸이월드제트 측은 지난 4일 "20년 넘게 싸이월드의 캐치프레이즈로 사용된 '사이좋은 사람들'을 따서 오는 4월2일 오후 4시42분에 정식 서비스를 개시할 것"이라고 예고했다.

NHN벅스는 싸이월드제트와 싸이월드 BGM 서비스를 위한 콘텐트 공급계약을 체결해 관련주로 편입됐다. 이에 따라 이번 소식에 매수세가 몰리며 주가가 상승하는 것으로 풀이된다. 

 


 

■ 지니뮤직 - CJ ENM, 스튜디오지니에 1,000억원 규모 지분 투자 소식에 상승.


CJ ENM은 언론을 통해 KT 광화문빌딩에서 KT와 콘텐츠 사업 협력을 위한 양해각서(MOU)를 체결했다. 이에 양사 협력의 첫 걸음으로 CJ ENM은 KT스튜디오지니(스튜디오지니)에 1,000억원 규모 지분 투자를 한다고 발표. 이와 관련, CJ ENM 관계자는 “스튜디오지니 투자는 tvN, OCN 등 CJ ENM캡티브 채널과 OTT 티빙의 콘텐츠 경쟁력을 높이려는 목적”이라고 밝힘. 이번 투자로 CJ ENM은 스튜디오지니가 제작한 상당수 물량의 콘텐츠에 대해 우선 확보할 수 있는 권리를 갖게된다. 


한편, 싸이월드제트는 지난 18일 언론을 통해 4월2일 싸이월드 서비스 정식 개장과 동시에 추억의 BGM 서비스를 부활시키기 위해 국내 대형 음원 유통사(동사 포함)들과 음원 공급 조건 협의를 마무리했다고 밝혔다. 

 

이 같은 소식 속 KT스튜디오지니 계열사인 동사가 시장에서 부각됐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