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TOCK TODAY 특징주 뉴스

산업용(의료용) 마리화나 관련주 / 화장품 관련주 / 시멘트 관련주

Grandpassion 2022. 3. 29. 16:56
반응형

 


 

2022. 03. 29. 화요일. Today's briefing

 

 

■ 산업용(의료용) 마리화나 관련주 - 정부, 산업용 대마 재배단지 조성 검토에 상승.


정부가 산업용(의료용) 대마를 합법화하는 세계적 추세에 따라 대규모 재배 단지 조성을 검토할 것으로 전해졌다. 이는 환각 물질이 적은 산업용 대마를 마약류관리법에서 분리해 산업화하겠다는 구상에 따른 것으로 풀이되고 있다.

관계 부처에 따르면, 농림축산식품부는 산업용 대마 생산 전 주기 안전 관리 체계를 마련하기 위한 연구 용역을 추진하고 있으며, 이를 바탕으로 안전 관리 제도가 완비되면 규제를 완화하고 신속한 상용화를 위해 대규모 시설 재배 단지 조성을 검토할 계획인 것으로 전해졌다.

 

이에 우리바이오, 화일약품, 마이더스AI, EDGC, 에스엘바이오닉스 등 산업용(의료용) 마리화나 관련주들이 상승을 보였다.

 

. 우리바이오 - 밀폐형 식물공장에서 정밀 재배기술을 이용해 대마를 재배하고 2024년 완료를 목표로 고순도 원료의약품 성분을 추출·정제하는 기술 개발 중.

 

. 화일약품 - 세계 최초 의료용 대마의 퇴행성 뇌질환 효과 연구 논문 발표와 특허 취득 보유중인 카나비스메디칼 지분  49.15% 보유.

 

. 마이더스AI - 지난해, 합법적 카나비스(대마) 라이센스 보유 중인 미국 기업 '멜로즈패실리티매니지먼트(MFM)' 인수.

 

. EDGC - 캐나다 기업 SCG와 유전체 분석 기반 개인 맞춤형 마리화나 치료기술 연구및 상용 서비스 양해각서 체결.

 

. 에스엘바이오닉스 - 18년7월, 美 CMS 센트럴과 의료용 대마초 자동판매기 공동 사업화 양해각서(MOU) 체결.

 

 

■ 화장품 관련주 - 2분기 중국 외부 변수 해소 기대감에 상승.


유안타증권은 화장품 업종에 대해 코로나19 확산에도 국내 수요는 개선되고 있으나, 중국과 관련한 외부 변수가 기업의 실적에 영향을 미치고 있다고 밝혔다. 다만, 실적 약세 우려를 주가는 현재 반영하고 있다며, 중국의 6.18 쇼핑 페스티벌을 대비한 면세 수요가 5월 전후로 나타나며 2분기를 전환점으로 중국의 외부 변수가 해소될 것으로 전망했다. 

특히, 상반기의 경우 상대적으로 영업 상황이 견고한 ODM 업체들이 유리할 것으로 전망했으며, 하반기에는 브랜드 업체들이 유리할 것으로 전망했다.

이에 코스나인, 토니모리, 잇츠한불, 아모레퍼시픽, LG생활건강 등 화장품 관련주들이 상승을 보였다.

 


 

■ 시멘트 관련주 - 러시아 우크라이나 침공으로 유연탄 가격 폭등, 시멘트 수급 대란 우려에 상승.

. 고려시멘트, 성신양회, 홈센타홀딩스, 삼표시멘트 등.

 


 

■ 룽투코리아 - 자회사 타이곤모바일, 열혈강호 글로벌 사전예약자 300만명 돌파 소식에 상한가.


동사는 자회사 타이곤모바일이 서비스 예정인 '열혈강호 글로벌'의 사전예약자가 300만명을 돌파했다고 밝혔다. 앞서 '열혈강호 글로벌' 사전예약자 수는 지난 24일 100만명을 돌파한 바 있다.


이와 관련, 동사의 관계자는 "사전예약 3주라는 단기간에 사전예약자 300만 명을 돌파한 것은 게임업계에서도 이례적인 일이라 매우 놀랍다"며, "5년 넘게 국내에서 서비스를 제공해오며 큰 인기를 모아온 '열혈강호'를 활용해 국내 뿐 아니라 전세계에서도 인기를 이어갈 것"이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