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TOCK TODAY 특징주 뉴스

쌍용차 인수 관련 쌍방울그룹주, KH 그룹주 / 화장품 관련주

Grandpassion 2022. 4. 1. 16:42
반응형

2022. 04. 01. 금요일. Today's briefing

 

 

■ 쌍방울 그룹주 - 쌍방울그룹, 쌍용차 인수 추진에 상승.


최근 에디슨모터스의 쌍용차 인수합병이 무산된 가운데, 쌍방울 그룹은 특장차 제조회사 광림을 중심으로 쌍용차 인수를 검토하고 있다는 소식이다.

 

쌍방울그룹 관계자는 “내부에 태스크포스(TF)를 꾸리고 인수작업을 준비했다”며 “이르면 다음주 중 매각주간사인 EY한영에 인수의향서(LOI)를 제출할 것”이라고 밝혔다.

 

이러한 소식에 쌍방울, 광림, 아이오케이, 미래산업, 나노스, 비비안 등 쌍방울 그룹 계열사와 관계사들이 상승을 보였다.

 

. 이엔플러스 - 광림과 차세대 특장차 개발 업무협약 체결한 바 있다.

 

한편, KH 그룹이 쌍방울의 쌍용차 인수 컨소시엄 참여를 검토하고 있다는 소식에 KH 필룩스, KH E&T, KH 일렉트론, IHQ, 장원테크 등 KH 그룹주들도 움직임을 보였다.

 

 

■ 화장품 관련주 - 실외 마스크 착용 의무 해제 기대감에 상승.


정부는 4일부터 2주간 코로나19 유행이 확연히 감소세로 전환하고, 위중증 환자와 의료체계가 안정적인 수준을 보인다면, 실내 마스크 착용 등 핵심수칙을 제외한 영업시간, 사적모임, 대규모 행사 등 모든 조치 해제를 검토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이에 따라, 이번 거리두기 개정안을 마지막으로 실외 마스크 착용'의무가 해제될 가능성이 있다는 전망이다.

 

이러한 소식에 리더스코스메틱, 잇츠한불, 토니모리, 에이블씨엔씨, 아이패밀리에스씨 등 화장품 관련주들이 상승했다.


■ 대신밸런스제8호스팩 - 합병 대상 원텍, 상장예비심사 승인에 상한가.


■ 아이에스이커머스 - 투자사 스페이시스원, 인천공항 자유무역 물류단지 내 물류센터 건설 소식에 상한가.

 

인천공항 자유무역 물류단지 내 O1 필지에 12,819.50㎡ 부지에 연면적 2만7386.14㎡, 지상 7층으로 규모로 사업비는 최소 310억 이상으로 건설된다는 소식이다.

글로벌 전자상거래 활성화를 위해 인천공항공사와 관세청이 적극적으로 추진해온 글로벌 배송센터는 해외에서 국내로 반입된 화물을 보세 상태에서 B2B 및 B2C로 해외 고객에게 발송할 수 있어 CBE 사업에 최적화된 공간이다.


■ TYM - 증권가 국제종합기계 인수로 최대 실적 전망에 상승.


■ 이수앱지스 - 알츠하이머 신약 'ISU203' 독점적 실시권 확보에 상승.


동사는 혁신 신약으로 개발 중인 알츠하이머 신약 'ISU203'의 원활한 개발과 라이센싱을 위해 공동개발자 경북대와 전용실시권 계약을 체결했다. 동사와 경북대 의학과 배재성교수, 수의학과 진희경교수 연구팀은 'ISU203'을 공동으로 개발해 왔고, 이에 따라 특허권 지분 역시 양측이 각각 50%씩 소유하고 있지만, 동사는 이번 계약을 통해 ASM 항체 기반 알츠하이머 신약 기술에 대한 독점적 권리를 갖게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