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TOCK TODAY 특징주 뉴스

쌍용차 인수 관련주 / 제지, 키오스크 관련주 / 노랑통닭 관련주

Grandpassion 2022. 4. 5. 17:41
반응형

2022. 04. 05. 화요일. Today's briefing

 

 

■ 쌍용차 인수 관련주 - 에디슨EV, 법원의 회생계획안 배제 결정 불복 및 쌍방울그룹, 쌍용차 인수 자금 마련 우려에 쌍용차 인수 관련주 희비 엇갈림.

 

에디슨모터스가 쌍용차 인수자금 마련을 위해 인수한 에디슨EV는 5일 서울회생법원이 내린 회생계획안 배제 결정에 불복해 특별항고를 제기했다. 에디슨모터스는 앞서 인수·합병(M&A) 투자계약을 체결했지만 관계인 집회 개최일 5영업일 전인 지난달 25일까지 계약금 305억 원을 제외한 잔금 2743억 원을 납입하지 못해 계약이 해제됐다.

 

한편, 쌍방울그룹은 최근 특장차 제조 계열사 광림을 중심으로 컨소시엄을 구성해 쌍용자를 인수하겠다고 나섰다. 하지만 업계에서는 자금 여력과 에디슨모터스가 대법원에 제기한 가처분 신청 등을 고려해 쌍방울그룹의 쌍용차 인수 가능성이 높지 않다는 분위기다.

 

이러한 소식에 에디슨모터스가 인수한 유앤아이, 쌍용차 인수 컨소시엄 참여 제안서를 보낸 금호에이치티는 상승 마감했다.

 

반면, 최근 급등한 쌍방울, 광림, 미래산업, 아이오케이, 나노스, 비비안 등 쌍용차그룹 계열사와 KH 필룩스, KH 일렉트론, KH E&T, 장원테크 등 KH필룩스그룹 계열사 그리고 이엔플러스 가 하락 마감했다.

 

 

금호에이치티 - 에디슨모터스, 금호에이치티에 컨소시엄 참여 제안에 상한가.

 

에디슨모터스는 최근 금호에이치티에 컨소시엄 참여 제안서를 보냈다. 에디슨모터스는 제안서를 통해 "컨소시엄은 역량이 충분한 파트너들을 컨소시엄에 참여시켜 인수를 계속 진행할 계획이며 금호에이치티가 컨소시엄에 참여해줄 것을 제안한다"고 했다. 에디슨모터스의 제안에 금호에이치티는 컨소시엄에 참여 의향서를 발송한 것으로 알려졌다. 다만 참여조건으로 에디슨모터스가 제기한 소송에서 법원의 인용을 받으면 참여하겠다고 밝혔다.


유앤아이 - 에디슨모터스, 법원의 회생계획한 배제 결정 불복에 상한가.

에디슨모터스는 최근 인수한 관계회사 유앤아이를 통해 약 1천억원 이상의 자금 조달이 예정되어 있다고 주장한 바 있다. 에디슨모터스는 지난 4일 쌍용차 인수합병 투자계약 무산 관련 회생계획안 배제 결정에 대해 특별항고를 제기한 것으로 알려졌다. 


■ 제지 관련주 - 국제펄프 가격 3개월새 약 20% 상승 소식에 상승.


무림SP, 신풍제지, 무림페이퍼, 페이퍼코리아, 무림P&P 등.


■ 키오스크 관련주 - 키오스크(KIOSK) 내년 최저임금 심의 돌입 및 LG전자 키오스크 시장 진출 소식에 상승.


최저임금위원회는 이날 전원회의를 열고 내년도 최저임금 심의에 돌입.  시장에서는 인상이든 동결이든 키오스크 수요는 증가할 것이란 전망이 커지는 모습이다.

아울러 LG전자는 셀프 주문 키오스크(모델명 27KC3J)를 이달 출시한다고 밝혔다. 한국을 시작으로 연내 북미, 유럽 등에도 키오스크를 출시할 예정이다.

 

이에 한국전자금융, 씨아이테크, 케이씨티, 유비케어 등 키오스크 관련주들이 상승을 보였다.


■ 전기차/2차전지 관련주 - 美 전기차 업체 테슬라 주가 강세 등에 상승.


에코프로, 신흥에스이씨, 대주전자재료, 디아이씨, 에코프로비엠, 삼성SDI 등.


■ NFT 관련주 - 영국 정부, 공식 NFT 발행 소식에 상승.


CNBC는, 리시 수낙 영국 재무장관이 영국 조폐국에서 올 여름까지 NFT를 개발해 발행할 것이라고 밝혔다.


드래곤플라이, 에이스토리, 갤럭시아머니트리 등.


■ 큐캐피탈 - 큐캐피탈/코스톤의 ‘노랑통닭’ 실적 고공행진에 상한가.


국내 사모펀드(PEF) 운용사 큐캐피탈파트너스와 코스톤아시아가 지난 2020년 9월 인수한 노랑푸드가 가파른 성장세를 보이고 있다. 지난해 세전이익이 100억원을 넘어섰고 '노랑통닭' 가맹점도 600호점을 돌파했다.

노랑푸드는 2009년 부산 1호점을 시작으로 2010년부터 가맹사업에 뛰어들었다. 100% 무염지 냉장닭만을 사용한 ‘저염치킨’이 인기를 끌면서 2018년부터 '노랑통닭' 점포수가 급증했다.

큐캐피탈은 코스톤과 노랑푸드 지분 100%를 약 700억원에 인수했다.


■ 국제약품 - 세프미녹스주사, 中 일치성 평가 통과 소식에 상승.


동사는 세프미녹스주사(수출명 Melnox)가 중국 보건 당국(NMPA)으로부터 일치성 평가를 통과했다. 일치성 평가란 중국 정부가 의약품의 품질향상을 위해 2016년 도입한 제도로, 이 평가를 통과함에 따라 동사는 중국의 의약품 '국가집중구매' 사업에 참여할 수 있는 자격을 얻게 됐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