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TOCK TODAY 특징주 뉴스

곡물 사료 관련주 / 쌍용차 인수전, 쌍방울그룹주 / 롤러블폰 관련주

Grandpassion 2022. 4. 19. 16:12
반응형

 

2022. 04. 19. 화요일. Today's briefing

 

■ 곡물 가격 상승 관련주 - 러시아-우크라이나 전쟁 장기화에 따른 곡물값 급등 지속에 상승.


현지시간으로 18일 시카고상품거래소(CBOT)에 따르면, 7월 인도분 옥수수 선물은 장중 한 때 전일대비 2.66% 오른 811.25센트로 2012년 9월 이후 처음으로 8달러선을 돌파. 시카고상품거래소의 밀 선물 가격도 미국과 캐나다의 추운 봄 날씨 여파로 이날 장중 최고 3.5% 오르는 등 다른 곡물들의 가격 상승세도 지속되고 있다.

아울러, 우크라이나의 ‘흑토’ 지역, 북미의 ‘프레리’, 아르헨티나의 ‘팜파스’ 등 세계 3대 곡창지대를 비롯, 세계 최대 식량 산지인 중국이 모두 극도의 생산 부진에 빠져들고 있다. 이와 관련, 러시아-우크라이나 전쟁 피해, 미국과 아르헨티나의 심각한 가뭄, 중국의 코로나19 확산 봉쇄에 따른 파종시기를 놓치고 있는 것 등이 이유인 것으로 알려졌다. 

이러한 소식에 이지바이오, 이지홀딩스, 한일사료, 대한제당, 대한제당우, 대주산업, 팜스토리, 우진비앤지, 애드바이오텍, 고려산업, 미래생명자원, 아미노로직스 등 곡물을 원료로 하는 사료 관련주들이 연일 상승을 보이고 있다.

이지홀딩스 - 지난 2021년 7월 미국 대형 사료업체 퍼스트맥네스(FMC) 지분 100% 인수.

 

아미노로직스 - 사료 대체제 아미노산 생산.

 

 

■ 쌍용차 인수전 관련주 - 쌍방울-KH필룩스 컨소시엄, KG그룹, 파빌리온PE. 쌍용차 정식 인수의향서 제출.

 

전일, 쌍용차 매각 주간사인 EY한영이 마감한 제한적 경쟁입찰 방식의 쌍용차 스토킹호스 딜에 KG그룹, 쌍방울-KH필룩스 컨소시엄, 파빌리온PE 등이 정식 인수의향서(LOI)를 제출한 것으로 확인됐다. 이로써 이번 스토킹호스 딜은 이들 3파전으로 진행될 것으로 전망되고 있다.


매각 공고는 다음 달 말에 이뤄지며, 쌍용차는 오는 6월 말 최종 인수자를 선정한 뒤 7월 초 투자계약을 체결해 같은 달 하순 법원에 회생계획안을 제출할 계획이다.

 

이러한 소식에 쌍방울그룹주들이 상승을 보였다. 쌍방울, 광림, 아이오케이, 미래산업, 비비안.


한편, 나노스는 쌍용차 인수의향서 참여 불참 결정을 공시했다.

 

쌍용차 인수전 관련주 종목 정리

쌍용차는 대한민국 자동차 기업으로, 정식 명칭은 '쌍용자동차주식회사'이다. 쌍용차는 현재 본사인 평택공장과 창원공장을 보유하고 있다. 설립일은 1962년이고, 창업주는 하동환이며, 법정 관

grandpassion.tistory.com


■ 반도체 관련주 - 미국 필라델피아반도체 지수 상승에 상승.


삼성전자, SK하이닉스, 원익IPS, 디엔에프 등.


■ 큐라클 - 신약 개발 기대감에 상한가.

큐라클은 개발 중인 심근경색 치료제 'CU101', 급성폐질환치료제 'CU102', 뇌졸중 치료제 'CU103', 황반변성 치료제 후보 물질 'CU06'의 경쟁력과 효능을 입증했다.

큐라클은 혈관 질환, 만성 대사성 질환, 암 질환 등을 핵심 연구개발로 정하고 파이프라인을 구축해 연구, 개발을 진행하고 있는 기업이다.

플랫폼 기술을 기반으로 모세혈관 기능 장애에 기인하는 난치성 혈관 질환 치료제 등 신약을 개발 중에 있다.


■ 일승 - 천연가스 가격 2008년 이후 최고치에 상승. LNG RU, Outfitting(의장재) 등 조선LNG사업 부각.


■ SCI평가정보 - 경영권 매각 재추진 기대감 부각에 상승.


동사가 채권추심사업부문 및 신용조사사업을 물적분할 하는 것은 '마이데이터 사업'으로 불리는 본인신용정보관리업 영업허가를 받기 위한 조치이며, 이에 따라 마이데이터 사업 진출을 통해 기업 가치를 끌어올려 다시 한번 인수합병(M&A) 시장에 매물로 등장할지 주목된다고 전해졌다. 


한편, 과거 매각을 위해 M&A를 준비했지만, 실패로 돌아간 가운데, 당시 토스를 비롯한 인수 후보자가 특히 눈독을 들인 사업부문은 동사의 개인 신용평가(CB, Credit Bureau)라고 알려졌다. 이는 핀테크업체가 다양한 금융상품을 출시하기 위해선 개인 CB 등급이 필요하기 때문이라고 전해졌다. 


■ 아이컴포넌트 - 삼성전자, 롤러블폰 출시 준비에 상승. 

삼성전자가 스마트폰의 새로운 폼팩터(특정기기 형태)로 돌돌 말리는 롤러블 스마트폰 출시를 준비하고 있다는 소식이다. 외신에 따르면 삼성전자가 내년쯤 롤러블폰을 출시할 것으로 전망하고 있다.

아이컴포넌트, 국내 최초 플렉시블 플라스틱 기판 기술 확보. 베리어 코팅기술 개발 부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