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TOCK TODAY 특징주 뉴스

UAM 관련주 / 로봇 관련주 / 제지 관련주 / 사후 면세점 관련주

Grandpassion 2022. 4. 26. 16:17
반응형

2022. 04. 26. 화요일. Today's briefing

 

 

■ UAM( Urban air mobility. 도심항공교통) 관련주 - 인수위, UAM 2025년 목표 상용화 추진에 상승.


인수위는 자율주행차, 드론 택시 등 미래 운송 수단의 빠른 상용화를 골자로 한 모빌리티 산업 육성 방안 발표. 왕윤종 인수위 경제2분과 인수위원은 “자동차의 패러다임이 친환경·디지털로 전환되고 새로운 이동 수단이 대두되는 등 모빌리티 혁명이 본격화되고 있다”며, “디지털 플랫폼 정부를 실현하는 핵심 축으로서 모빌리티를 미래 핵심 성장 동력으로 키운다”고 밝혔다.

특히, 인수위가 제시한 미래 운송 수단의 핵심 축은 자율주행차와 도심항공교통(UAM)으로 도심항공교통(UAM)의 경우, 오는 2025년 상용화를 목표로 정책을 추진한다. 이에 UAM 실증과 시범사업을 추진하고, 민·군 겸용 기체(AAV) 등 핵심 기술 개발을 지원하며 UAM 이착륙장 등 인프라도 구축할 예정이다.

이러한 소식에 베셀, 파이버프로, 기산텔레콤, 네온테크, 퍼스텍 등 UAM(도심항공교통) 관련주가 상승했다.

 

남성 - 무인 드론 이착륙 제어 특허 보유.

 

 

■ 로봇 관련주 - 인수위, AI-로봇사업 육성 계획 발표 등에 상승.


휴림로봇, 로보로보, 유진로봇 등.


■ 제지 관련주 - 제품가격 인상 기대감에 상승.


최근 한솔제지와 무림페이퍼가 국제펄프가격과 해상운임이 급등해 원가상승을 흡수하는데서 한계점이 왔다는 점을 근거로 5월1일부터 종이가격을 15% 인상키로 결정한 가운데, 제지 업계의 실적 개선에 대한 기대감이 커지고 있다.

무림페이퍼, 국일제지, 한솔제지 등.

 

페이퍼코리아 - 최대주주의 지분 매각 추진.


■ JTC - 엔저 현상과 국내 항공사의 일본 노선 증편에 상승. 방일 외국인 대상 사후 면세점 사업 부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