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TOCK TODAY 특징주 뉴스

이재명 관련주 / 수소차 관련주

Grandpassion 2022. 5. 6. 16:00
반응형

2022. 05. 06. 금요일. Today's briefing

 

 

■ 이재명 관련주 - 이재명 상임고문 국회의원 보궐선거 출마 기대감에 상승.

 

더불어민주당은 6일 오전 비상대책위원회 회의를 열고 이재명 고문을 인천 계양을에, 김병관 전 의원을 경기 성남 분당갑에, 김지수 현 지역위원장을 창원 의창에 각각 전략공천하기로 밝혔다.


이러한 소식에 지엘팜텍, 이루온, 우진, 토탈소프트, 프리엠스, 코이즈, 수산아이앤티, CS 등 이재명 관련주들이 상승했다.

 

이재명 관련주 종목 정리

이재명(李在明) - 제35대 경기도지사. 출생 - 1964년 12월 22일. 경상북도 안동군 예안면(現 경상북도 안동시 예안면). 본관 - 경주 이씨. 가족사항 - (처)김혜경. (자녀)2남. 학력 - 1976년 삼계초등학교(

grandpassion.tistory.com

■ 수소차 관련주 - 수소법 산자위 소위 통과 소식 등에 상승.


유진투자증권은 지체되어오던 수소법이 산자위 소위를 통과했다며 해당 법안은 청정수소를 기반으로 수소발전사업을 육성하자는 것이 기본 취지라고 밝혔다. 법안에 따르면 전기사업자들은 대통령령으로 정한 일정비율을 수소발전으로 채워야 하며 과도기에는 천연가스 개질로 생산한 수소를 사용할 수 있고 천연가스 특별 요금제도도 신설한다고 밝혔다. 공표 후 6개월의 시행기간을 감안하면 내년부터는 국내에서 수소발전을 위한 입찰 시장이 개설될 것이라고 밝혔다.

대통령직 인수위는 국정 중점 과제에서 세계 1등 수소산업을 육성하겠다고 발표했다며 수소관련 기업들에 대한 이해도가 높은 차기 행정부의 구성을 감안하면 인수위 발표대로 수소산업 전체에 대해 성장 속도가 빨라질 것이라고 밝혔다.

이 같은 소식에 부산주공, 두산퓨얼셀, 에스퓨얼셀 등 수소차 관련주들이 상승을 보였다.

부산주공 - 수소트럭 부품 및 농기계 양산 돌입에 상한가.

지난달 29일 부산주공은 글로벌 완성차업체의 수소트럭 모델에 브레이크 부품을 공급한다고 밝혔다.

또한 우크라이나 사태, 중국 코로나19 봉쇄 등으로 공급망 차질이 겹치면서 최근 곡물 가격 급등세가 장기화할 것이란 전망이 나오는 가운데, 부산주공은 농기계용 부품으로 사업을 확장한다고 밝혔다. 

부산주공은 자동차용 주물류 생산업체로 국내 주물산업을 대표하는 기업이다. 


■ THQ - 호실적 및 방역 완화에 수요 기대감에 상한가.

 

지난 2월 THQ는 연결 기준 매출액이 전년 대비 91.2% 증가한 260억원, 영업이익은 32억원으로 흑자전환했다고 밝혔다.

한편, 코로나19 방역 완화의 바람을 타고 관광 관련 종목이 상승세를 타고 있다. 이는 경기 재개에 대한 기대감이 주가에 긍정적으로 작용하고 있는 것으로 관측된다.


THQ는 면세점으로부터 송객 수수료를 받는 여행 관련 인바운드플랫폼 사업을 하고 있다. 주 대상은 중국인 관광객이다.

지난 2월 동사는 TS트릴리온과 중국 틱톡 라이브커머스 협력을 위한 전략적 업무 협약(JBP)을 체결했다고 공시한 바 있으며, 전세항공기 사업을 영위하는 리더스항공과 협력계약을 체결하기도 했다.


■ 대한전선 - 미국 전력 시장 확대 소식에 상승.

대한전선은 지난달 25일부터 28일 미국 뉴올리언스에서 열린 '국제전기전자기술자협회(IEEE) 파워&에너지 소사이어티(PES) T&D(송ㆍ배전)'에 참가했다. IEEE PES T&D는 미국에서 가장 큰 규모의 전력산업 전시회다.

해당 전시회에서 대한전선은 북미 최초로 수행한 500kV 전력망을 비롯해 초고압케이블, 가공케이블 등 미국 내에서 경쟁력이 높은 제품을 소개했다.

아울러 대통령직인수위원회가 내년 이용률을 90% 수준까지 높이고, 원전 수출을 강조하고 있는 것 역시 대한전선에 긍정적이다. 대한전선의 주요 제품으로는 초고압케이블, 통신케이블 등이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