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TOCK TODAY 특징주 뉴스

태양광에너지 관련주 / 도시가스 관련주 / 방위산업 관련주 / 생분해플라스틱 관련주

Grandpassion 2022. 6. 7. 15:55
반응형

2022. 06. 07. 화요일. Today's briefing

 

 

■ 태양광에너지 관련주 - 美 동남아 4국 태양광 패널 관세 2년간 면제 소식에 상승.


바이든 美 대통령은 동남아 4국에서 생산된 태양광 패널에 대한 관세 한시 면제 조치를 발표하면서 미국 내 태양광 패널 등의 생산 확대를 위해 국방물자생산법(DPA)을 발동했다. 시장에서는 이와 관련해 미국 내 수요를 충당하기 위해 2년간 관세를 면제하는 한편 DPA를 통해 자국 내 생산 능력을 제고하겠다는 의미로 해석되고 있다. 한편, 동남아 4개국은 미국 내 사용되는 태양광 패널의 절반 이상을 차지하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이러한 소식에 에스에너지, 윌링스, 에스와이, 신성이엔지, OCI 등 태양광에너지 관련주가 상승을 보였다.

에스에너지 - 국내 최초 태양광 기업.

 

 

■ 방위산업 관련주 - 美 국무부, 북한 7차 핵실험 임박 발표에 상승.


美 국무부 네드 프라이스 대변인은 북한이 조만간 7차 핵실험을 진행할 가능성이 있다고 발표했다. 이와 관련해 라파엘 그로시 국제원자력기구(IAEA) 사무총장은 북한 풍계리 핵실험장 갱도 중 하나가 재개방된 징후를 포착했으며, 영변의 5MW 원자로가 가동되고 있다는 징후가 계속 나타나고 있다고 밝혔다.

이러한 소식에 퍼스텍, 국영지앤엠, 현대로템 등 방위산업 관련주가 상승을 보였다.


■ 도시가스 관련주 - 천연가스 가격 급등에 상승.


지난밤 뉴욕상업거래소(NYMEX)에서 국제 천연가스 7월물 가격은 100만 BTU당 전거래일대비 0.799(+9.37%) 상승하며 9.322달러로 거래를 마감했다. 이와 관련, 러시아와 우크라이나 전쟁 여파 및 미국의 역대급 폭염 예고 속 재고량이 감소했다는 소식 등에 천연가스 가격이 크게 오른 것으로 알려졌다.

이러한 소식에 지에스이, 대성에너지, 경동도시가스 등 도시가스 관련주가 상승을 보였다.


■ 원숭이두창 관련주 - 정부, 원숭이두창 백신 관련 자율 접종 추진에 하락.


정부가 원숭이두창의 유행에 따른 백신 접종시 국민들의 자율적인 접종을 추진할 것으로 알려졌다. 이와 관련, 국회 행정안전위원회 소속 국민의힘 최춘식 의원은 질병관리청으로부터 향후 두창 백신 접종시 백신패스를 시행하지 않겠다는 확인을 받았다고 밝혔다. 최춘식 의원은 "국민의 신체자유권을 명백히 침해하는 백신패스는 절대 재시행되어서는 안된다"면서 "그 어떠한 팬데믹이 와도 백신 접종은 자유 가치에 기초한 국민 개인의 자율적인 의사에 따라야 한다"고 강조했다. 

한편, 질병관리청은 원숭이두창에 효과를 볼 수 있는 백신 3,502만명분을 보유하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이러한 소식에 녹십자엠에스, 파미셀, 미코바이오 등 원숭이두창 관련주가 하락을 보였다.


■ 노터스 - 권리락 착시 효과에 4거래일째 상한가.


■ 청담글로벌 - 본업과 신사업 가파른 실적 성장 기대감에 상한가.


케이프투자증권은 동사에 대해 본업과 신사업 모두 가파른 실적 성장이 기대된다고 밝혔다. 고객사 확대(아마존/이베이/쿠팡 등), 카테고리 확대(전자제품/패션 등), 벤더사 확대를 통해 향후 본업에서의 가파른 실적 성장이 기대되며, 6월18일 동사 주력 고객사인 JD.com의 창립일 행사와 11월 광군제 행사가 예정되어 있어 분기별 유의미한 실적 개선이 나타날 것으로 전망. 올해 유통 부문 매출액은 전년동기대비 약 85% 증가한 2,506억원을 기록할 것으로 전망했다.


신사업 부문은 HA필러 및 보톡스 사업을 영위하는 바이오비쥬는 올해 자체 생산설비 구축을 통한 가파른 생산/판매량 확대가 기대된다고 밝힘. 올해 바이오비쥬 매출액은 전년동기대비 약 263% 성장한 317억원을 기록할 것으로 전망했다.


■ 세림B&G - 플라스틱 생분해 기술 부각에 상승.

앞서 정부가 발표한 110개 국정과제에 따르면 산업부·환경부가 각각 생분해성플라스틱(PLA) 관련 기준을 마련하고 폐플라스틱 열분해 재활용을 허용하는 내용이 포함됐다. 전세계적으로도 이산화탄소 저감 방법의 일환으로 생분해 플라스틱을 주목하고 있다.

세림B&G는 진공성형 기술을 이용한 식품 포장용 플라스틱 용기와 친환경 생분해 원료를 이용한 생분해 필름의 제조, 판매 등의 사업을 영위하고 있다.


■ 나인테크 - 우수기업연구소육성사업 연구개발 기업 선정. LG와 반도체소자 공동 개발 사실 부각 등에 상승.