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TOCK TODAY 특징주 뉴스

자율주행차 관련주 / 삼성전자 M&A 관련주

Grandpassion 2022. 6. 10. 16:15
반응형

2022. 06. 10. 금요일. Today's briefing

 

 

■ 자율주행차 관련주 - 현대차/기아 자율주행 4단계 기술 적용 서비스 실증 시작 소식에 상승.


현대차/기아는 서울 강남구와 서초구 일부 지역에서 자율주행 4단계 기술(레벨4)을 적용한 아이오닉5로 차량호출 시범 서비스인 로보라이드 실증을 시작한다고 밝혔다. 로보라이드 시범 서비스는 출/퇴근 시간을 피한 평일 오전 10시부터 오후 4시까지 운영될 예정이며, 자율주행 등 관련 안전 교육을 이수한 비상운전자 1명이 운전석에 탑승해 비상상황에 대응하고 승객은 최대 3명까지 탑승할 수 있는 것으로 전해졌다.

이러한 소식에 모트렉스, 라닉스, 인포뱅크, 대성엘텍, 퓨런티어, 모바일어플라이언스 등 자율주행차 관련주들이 상승했다.

 

 

■ 마이더스AI - 태국, 마리화나 개인 재배 허용 소식에 상한가.


■ 소니드 - IoT 스마트 물류관리 솔루션 개발 MOU 체결에 상한가.

소니드는 최근 국내 최대 리퍼브 제품 유통사 폴트레이드, 전자결제대행(PG) 전문기업 지에스페이먼트, 자회사 소니드랩과 '어썸마켓'에 첫 적용되는 사물인터넷(IoT) 기반 스마트 물류관리 솔루션 개발을 위한 다자간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 씨아이에스 - 경영권 매각 입찰 대기업 참여 소식에 상승.


한화솔루션, LS, 코오롱, 만도, KG 등 다수 대기업이 인수전 참여를 위한 투자 설명서를 수령해 간 것으로 알려졌다.


동사의 매각 주간사인 KB증권은 이달 30일 예비입찰을 실시할 것으로 전해졌으며, 매각 대상은 최대 주주인 SBI인베스트먼트와 ST리더스프라이빗에쿼티(PE) 보유 지분, 기존 대주주였던 김수하 대표 주식 일부를 포함한 지분 총 26%다. 프리미엄을 포함한 매각가는 3,000억원 안팎으로 거론되고 있다.


■ 이수앱지스 - 알츠하이머 신약 ‘ISU203’ 국제 특허 출원 완료 소식에 상승.


■ 가온칩스 - 삼성전자, ARM 인수전 참여 기대감. 삼성전자와 ARM의 디자인 솔루션 파트너 부각에 상승.


삼성전자가 미래 성장동력 확보를 위한 대형 M&A에 나설 것이라는 기대감이 커지고 있는 가운데, 글로벌 반도체 설계 시장의 최강자인 영국의 팹리스 기업 ARM 인수전 참여 전망이 나오고 있다. 이와 관련 미국의 CRN도 "인텔의 겔싱어 CEO가 이 부회장을 만나 ARM 투자 등을 논의했다는 주장이 전혀 놀랍지 않으며 매우 가능성이 높다고 본다"는 시장조사업체 글로벌데이터 관계자의 말을 인용해 삼성전자가 ARM 인수를 위한 컨소시엄에 참여할 가능성이 있다고 밝혔다.


아울러 업계 관계자는 "팹리스 시스템반도체 부문은 삼성전자의 반도체 사업에서 가장 취약한 분야로 공격적인 투자가 필수적인 상황"이라며 "주요 반도체 기업들이 컨소시엄을 꾸려 ARM 인수에 나선다면 삼성전자 역시 적극적으로 참여할 가능성이 높다"고 언급한 것으로 전해졌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