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TOCK TODAY 특징주 뉴스

원통형 배터리 관련주 / 원숭이두창 관련주 / 신규상장 범한퓨얼셀

Grandpassion 2022. 6. 17. 16:12
반응형

2022. 06. 17. 금요일. Today's briefing

 

 

■ 원통형 배터리 관련주 - 삼성SDI, 테슬라 규격 원통형 배터리 생산 예정에 상승.


삼성SDI가 LG에너지솔루션에 이어 중대형 원통형 배터리 시장에 진출하는 것으로 알려졌다. 삼성SDI는 충남 천안공장에 원통형 배터리를 양산할 수 있는 파일럿 라인 증설을 검토중인 것으로 전해졌으며, 개발 중인 제품은 NCA 양극재가 적용될 것으로 알려졌다. 천안공장 파일럿 라인 신설을 통해 내년 상반기 샘플 생산을 계획중인 것으로 전해졌다.

삼진엘앤디 - 삼성SDI에 원통형 2차전지 가스켓 70%가량 공급.

에이에프더블류 - 2차전지에 전기가 통하도록 해주는 부품인 음극 마찰용접 단자 독점 공급.
TCC스틸 - 삼성SDI에 원통형 캔 독점 공급.

 

 

■ 원숭이두창 관련주 - 원숭이두창 관련 WHO 긴급회의 개최 소식에 상승.


원숭이두창이 국제 보건을 위협할 수 있는 감염병인지 결정하기 위해 세계보건기구(WHO)는 다음주 긴급 회의를 가질 예정인 것으로 알려졌다. 원숭이두창이 정확히 어떤 이유로 유례없는 확산 양상을 보이고 있는지 명확히 조사하고 명칭도 변경될 것으로 알려짐. 또한 WHO는 이탈리아와 독일에서 발생한 환자의 체액에서 원숭이두창 바이러스가 발견된 이후 성적 접촉에 의한 감염 가능성을 살펴보고 있는 것으로 전해졌다.

원숭이두창은 아프리카 풍토병으로 기존에는 주로 아프리카 대륙 내에서만 감염이 발생했지만 이번 감염의 85%는 이례적으로 유럽에서 발생하고 있는 것으로 전해졌다.

미코바이오메드 - 질병청과 원숭이두창 진단기술 특허 공동 보유.
블루베리 NFT - 콘돔과 의료용 장갑 제조.


■ 우크라 재건주 - 러시아-우크라이나, 평화협정 기능성에 상승.


프랑스, 독일, 이탈리아, 루마니아 정상이 우크라이나 수도 키이우를 방문한 가운데, 터키 매체에 따르면, 에르도안 터키 대통령은 우크라이나 곡물 수출 봉쇄 관련 푸틴 러시아 대통령과 젤렌스키 우크라이나 대통령 간 회담 개최 가능성을 언급한 것으로 전해졌다. 에드로안 터키 대통령은 "튀르키예(터키의 새 국호)는 우크라이나 곡물의 수출을 보장하기 위한 조치를 러시아, 우크라이나와 논의할 것"이라고 발언한 것으로 전해지고 있다.

한편, 각국 정상과 젤렌스키 대통령은 이날 회동에서 우크라이나의 EU 가입 절차 신속 처리 문제도 논의한 것으로 알려졌으며, EU 지도부는 우크라이나의 신속 가입을 돕기 위해 절차를 최대한 간소화해 후보국 지위를 부여하겠다는 입장인 것으로 전해졌다. 

이러한 소식에 현대에버다임, 혜인, 현대건설기계 등 건설기계 관련주들이 상승을 보였다.


■ 하이딥 - 갤럭시워치5 터치 IC 공급 확정 소식에 상한가.


CTT리서치는 동사에 대해 갤럭시워치3까지 적용된 터치 IC는 지니틱스가 대부분 납품했지만, 2H21 출시된 갤럭시워치4부터는 동사가 전량 독점 공급하기 시작했으며 2H22 출시될 갤럭시워치5에도 동사가 터치 IC 독점 공급이 확정됐다고 밝혔다. 이와 관련, 갤럭시워치4부터 Flexible OLED가 적용되면서 디스플레이와 터치센서 간 거리가 기존 Rigid OLED 대비 1/20 으로 줄어 디스플레이의 노이즈가 터치센서에 많은 영향을 주기 시작한 가운데, 노이즈를 줄이고 안정적인 성능을 확보하기 위해서는 혁신적인 터치 솔루션이 필요했는데, 이를 동사가 해결했다고 밝혔다.


아울러 고객사는 이미 스마트워치에서 동사의 기술력을 인정했기에 모바일로 확장하는 것은 시간문제이며, 이르면 하반기 중으로 동사의 터치 IC를 적용한 모바일 모델이 선정될 것으로 예상되고, 4Q22부터 초도 물량 납품에 따른 매출 인식도 가능할 것으로 추정했다.


■ 레몬 - 전기차 고체 전지 전해질 지지체 개발 성공에 상한가.


동사가 세계 최고 수준의 고강도, 열 안정성, 박막화의 전기자동차용 고체 전지 전해질 지지체의 개발에 성공했다는 소식이이다. 전고체 전지는 전기 저장이 필요한 전지 내부의 전해질을 액체가 아닌 고체를 사용하는 것으로, 현재 주류인 리튬이온 전지보다 성능이 높다고 알려져 있고 전기자동차의 사용에도 주목되어 다양한 개발이 진행되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이와 관련, 김광진 동사 대표이사는 “나노섬유의 장점을 활용한 다양한 제품에 대한 연구개발을 지속한 결과로, 이번 고체전지 전해질 지지체의 개발에 성공할 수 있었다”라며, “세계 최고의 양산 및 개발 능력을 갖춘 장점을 최대한 살려, 최고의 나노소재전문기업으로 성장하겠다”고 밝혔다. 


■ 범한퓨얼셀 - 신규상장 첫날 급등. 공모가 40,000원.

 

범한퓨얼셀은 2019년 범한산업에서 수소연료전지 사업부문을 물적 분할하며 설립된 회사다. 잠수함용 연료전지 및 수소충전소, 건물용 연료전지 등에 특화된 기술을 보유하고 있다.

 

특히 PEMFC 연료전지의 독보적인 경쟁력을 바탕으로 국내 최초이자 세계에서 2번째로 독일의 지멘스에 이어 잠수함용 연료전지 상용화에 성공했다.


■ 조광ILI - 500% 무상증자 소식에 이틀째 급등.


신주배정기준일 7월15일. 신주상장예정일 8월 5일.


■ 지에스이 - 유럽 천연가스 가격 상승 지속에 상승.