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TOCK TODAY 특징주 뉴스

원숭이두창 관련주 / 장마 관련주 / 케이옥션 무상증자

Grandpassion 2022. 6. 22. 20:10
반응형

2022. 06. 22. 수요일. Today's briefing

 

 

■ 원숭이두창 관련주 - 국내 첫 원숭이두창 의심환자 발생 소식에 상승.


질병관리청은 21일 오후 전신증상 및 피부병변의 임상증상을 보이는 2명이 원숭이두창 의심환자로 신고돼 현재 검사를 진행 중에 있다고 밝혔다. 2명의 의심환자는 지난 20일 항공편으로 입국한 외국인 A씨와 21일 독일에서 귀국한 내국인 B씨로 알려졌다. 원숭이두창은 바이러스 감염에 의한 급성 발열 발진성 질환으로, 증상은 두창과 유사하나 중증도는 낮은 것으로 전해졌다.

한편, 정부는 원숭이두창 확진자 발생을 염두에 두고 감염병 위기 경보를 '관심' 단계로 발령했으며, 지난 8일부터는 원숭이두창을 제2급 감염병으로 분류한 바 있다.

이러한 소식에 미코바이오메드, 블루베리 NFT, 진매트릭스, 녹십자엠에스, HK이노엔, 차백신연구소, 노을 등 원숭이두창 관련주들이 상승을 보였다.

 

 

■ 장마 관련주 - 본격적 장마철 시작에 상승.


기상청은 23일부터 전국적으로 장마가 시작돼 많은 비가 내릴 것이라고 밝혔다. 우진규 기상청 예보분석관은 22일 정례 예보브리핑을 통해 "북서쪽의 건조한 공기와 남쪽의 고온다습한 공기가 만나 강한 비구름대가 만들어지며 시간당 30~50mm의 강한 비가 내리겠다"고 예보했다. 23일 오후부터 밤까지는 중부지방, 저녁부터 다음날 새벽까지는 남부지방을 중심으로 많은 비가 내릴 것으로 보인다.

오는 25일부터 27일까진 장마가 소강상태에 접어들겠지만 대기가 불안정해 소나기가 자주 내릴 수 있다. 주말에는 국지성 소나기, 다음주 월요일에는 남북으로 폭넓게 발달한 소나기가 내릴 것으로 보인다.

농약/비료 제조업체들이 장마 관련주로 분류된다. 장마철에는 병충해를 예방하기 위해 방역 작업이 자주 이뤄지기 때문에 약제 수요도 그만큼 늘고 장마철이 지나고 비료 수요가 증가하기 때문이다. 

성보화학 - 작물보호제 제조 판매사업 살충제, 살충살균제, 제초제 등 판매.

누보 - 비료, 유기농업자재 제조 판매.


■ 현대사료 - 액면분할 후 변경상장 첫날 상한가.


주식분할 결정에 따라 지난 6월7일부터 거래정지 됐던 동사의 주권매매거래가 금일 재개됨. 한편, 동사는 지난 4월 유통주식수 확대를 목적으로 1주당 가액 500원을 100원으로 분할하는 주식분할을 결정한 바 있다. 


■ 케이옥션 - 1주당 신주 2주 배정 무 상증자 결정. 기준일 7월 6일. 상장일 8월 1일.


■ 원준 - 포스코케미칼과 442억원 규모 포항 1단계 양극재 생산용 열처리 장비 공급계약 체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