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TOCK TODAY 특징주 뉴스

무상증자 관련주 / 게임주

Grandpassion 2022. 7. 6. 17:15
반응형

2022. 07. 06. 수요일. Today's briefing

 

 

■ 무상증자 관련주

 

케이옥션 - 주당 2주 무상증자(기준일 7월 6일. 상장일 8월 1일).

모아데이타 - 주당 5주 배정 무상증자(기준일 7월 20일, 상장일 8월 10일).

 

모비릭스무상증자 기대감에 상한가. 투자자들은 모비릭스의 자본금이 10억원을 넘고, 유보율이 7000% 이상인 점에서 무상증자 가능성에 주목하고 있다. 기업의 자금보유율을 의미하는 유보율이 높을수록 통상 무상증자 가능성이 높기 때문이다.

 

알비더블유/인포바인 - 특정 호재가 없이 투자자들 사이에서 ‘무상증자설’ 언급에 상한가.

 

 

■ 게임주 - 게임 산업에 대한 정부 우호적 입장 기대감에 상승.


SK증권은 보고서를 통해 게임 산업에 대한 정부의 우호적인 입장이 기대된다고 밝혔다. 이와 관련, 지난 7월1일 한국게임산업협회에서 열린 간담회에 참석한 문화체육관광부 장관이 참석해 중국 판호 발급 확대를 위해 외교부 및 경제 부처와 협력할 예정이라고 밝혔으며, "게임은 질병이 아니다"라고 밝힌 만큼 산업 육성 의지를 보였다고 언급했다. 특히, 업계에서는 문화체육관광부 장관은 게임 산업과 밀접한 관계가 없었기 때문에 산업에 대한 보수적인 접근을 우려했지만, 판호 발급, 52시간 근무제 등 적극적인 움직임이 향후 기대된다고 밝혔다.

다올투자증권은 국내 상위권 모바일 게임 매출 눈높이가 낮아지는 와중에 글로벌 모바일 지출액의 견조함을 확인했다고 언급했다. 이에 국내 매출 비중이 낮은 크래프톤과 더블유게임즈의 상대적 매력도가 부각됐다고 분석했다.

이러한 소식에 모비릭스, 네오위즈, 넥슨게임즈, 위메이드 등 게임주들이 상승을 보였다.


■ 사료/농업/비료/음식료 관련주 - 농산물 가격 하락 소식에 하락.

 

■ 정유/LPG(액화석유가스) 관련주 - 국제유가 폭락에 하락.

 

■ 건설주 - 저점매수 시기상조 분석 등에 하락.


■ 아이퀘스트 - 소프트웨어 전문기업 ‘디포커스’ 인수에 상한가.


아이퀘스트는 92억원 규모의 디포커스 지분 52.14%를 인수하고 최대주주가 됐다고 지난 4일 공시했다. 2001년 세워진 디포커스는 컨설팅 및 시스템 구축 전문기업이다. 역시 B2B 소프트웨어 전문기업인 아이퀘스트는 디포커스 인수를 통해 IT 비즈니스 분석 역량을 강화하고 사업 다각화를 추진한다는 방침이다.


■ 케이피에프 - 자회사 에스비비테크, 상장 예비 심사 통과에 상승.

케이피에프 자회사 에스비비테크는 국내 최초 로봇 핵심 부품 정밀 감속기를 개발해 국내 대기업등에 공급 중인 것으로 알려져 있다. 앞서 4일 에스비비테크는 한국거래소로부터 코스닥 시장 상장을 위한 상장예비심사 승인을 받았다고 밝혔다.

기술특례를 통한 코스닥 상장을 추진하는 에스비비테크는 지난해 10월 기술성 평가를 맡은 나이스디앤비에서 A등급을 받았다. 이어 지난 4월 거래소에 상장예비심사 신청서를 제출, 2개월 넘는 심사 기간을 거쳐 승인을 받았다.

에스비비테크는 하반기 본격적인 기업공개(IPO) 절차에 돌입할 예정이다.


■ 진매트릭스 - 원숭이두창 진단키트 2종 개발 완료에 상승.