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TOCK TODAY 특징주 뉴스

코로나19 / 오징어게임 / 게임 / 원숭이두창 관련주

Grandpassion 2022. 7. 13. 17:35
반응형

2022. 07. 13. 수요일. Today's briefing

 

 

■ 지더블유바이텍 - PBTG, 한국형 코로나 백신 '코비힐' 9월 생산 가시화 속 협력관계 부각에 상한가.


파마바이오테크글로벌(PBTG)은 추마코프 연구소의 코비박 백신 기술이전이 순조롭게 진행되면서 한국형 백신 '코비힐'의 9월 중 생산이 가시화됐다고 밝혔다.


생산이 본격화될 시 자회사 에스엔피제네틱스와 지더블유바이텍이 원료 및 부자재 조달, 완제의약품 판매 등을 맡게된다. 

 

 

■ 넵튠 - 자회사가 개발한 게임 '이너털 리턴:인피니트', 중국 판호(게임 서비스 허가권) 발급에 상한가.


■ 네오이뮨텍 - 美 FDA, 면역항암제 'NT-I7' 교모세포종 희귀약 지정 소식에 상승.


■ 랩지노믹스 - 원숭이두창 감염 판별하는 유전자증폭(RT-PCR) 기반의 분자진단제품 개발에 상승.


■ 버킷스튜디오 - 오징어 게임, 美 에미상 드라마 부문 작품상 후보 선정 소식에 상승.


넷플릭스 드라마 오징어 게임이 美 방송계 아카데미상으로 불리는 에미상 드라마 부문 작품상 후보에 올랐으며, 오징어 게임의 주인공인 이정재는 드라마 부문 남주우연상 후보로 지명되는 등 출연진 4명이 연기상 후보에 이름을 올렸다. 오징어 게임이 드라마 부문 작품상 수상 후보로 지명되면서 에미상 드라마 작품상 후보에 이름을 올린 최초의 비 영어 작품이 되었으며, 작품상을 포함해 모두 14개 부문에서 후보로 지명되면서 외국어 드라마로는 최다 부문 후보 지명을 기록했다.

 

오징어게임 주연배우 이정재의 소속사 아티스트컴퍼니 지분 15% 보유.


■ 포스코엠텍 - 포스코그룹, 세계 최초 '배터리소재 거래소' 설립 추진 소식에 상승.


포스코그룹이 배터리 소재를 전문적으로 다루는 한국 내 국제 거래소 설립을 준비중인 것으로 알려졌다. 설립 방법 등은 구체적으로 정해지지 않았지만 해당 거래소에서는 니켈, 코발트, 리튬과 같은 배터리 전구체 소재의 선물 및 현물을 거래할 예정이며, 연내에 관련 제도 및 법 검토를 마무리하고, 구체적인 설립 계획을 만들 것으로 알려졌다. 출범 시기는 미정이며, 거래소 설립에는 지주사 포스코홀딩스를 중심으로 포스코, 포스코케미칼, 포스코인터내셔날, 포스코터미날 등 전 계열사의 역량이 집중될 것으로 관측되고 있다.


이와 관련 포스코그룹에서 비철금속 사업을 영위 중인 동사가 시장에서 부각됐다. 


■ 에코프로비엠 - 15일 1대3 무상증자 물량 추가 상장에 상승.

현 주가로 무상증자 물량이 상장될 경우 에코프로비엠은 코스닥 시총 1위를 탈환할 것으로 전망된다.

에코프로비엠은 지난 4월 초 유·무상증자를 공시한 바 있다. 유상증자는 약 5000억원 규모로 4700억원은 타법인증권취득에, 300억원은 채무상환자금에 사용할 방침으로 유상증자 물량 161만1344주는 앞선 지난 7일 상장된 바 있다. 이어 1대3 무상증자를 발행, 상장 예정일은 오는 15일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