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TOCK TODAY 특징주 뉴스

피엔케이피부임상연구센타, 금양, 플래스크, 에이팩트, 일동제약, 비덴트.

Grandpassion 2022. 7. 26. 16:20
반응형

2022. 07. 26. 화요일. Today's briefing

 

 

■ 피엔케이피부임상연구센타 - 무상증자 권리락 효과에 상한가.

주당 3주 배정 무상증자 결정(기준일:2022-07-27, 상장예정:2022-08-19).

 

 

■ 금양 - 2차전지 관련 매출 본격화 전망에 이틀째 상한가.


■ 플래스크 - 자회사 팬덤코리아 NFT플랫폼 사업 추진에 상한가.


■ 에이팩트 - 美 반도체 지원 법안 추진 기대감에 상한가. 반도체 후공정 테스트 외주 사업 부각.


조 바이든 미국 대통령이 반도체 산업 육성을 위한 법안을 추진하고 있다는 소식에 상승.


■ 일동제약/일동홀딩스 - 일동제약 코로나 치료제 조코바 임상 기대감에 상승.


일동제약은 21일 공시를 통해 "일본에서 긴급사용승인이 보류된 코로나19 치료제 ‘조코바’의 임상 3상 주요 결과 확인을 신속히 진행하는 등 새로운 승인 전략을 모색하겠다"고 밝혔다.

조코바(S-217622)는 일본 시오노기제약이 개발한 경구용 코로나19 치료 후보물질로, 일동제약은 시오노기와 공동 개발 협약 체결 후 국내 도입을 준비 중이다.

일동제약은 “시오노기가 일본 내에서 긴급사용승인을 완료하면 일동제약은 국내 긴급사용승인을 신청할 계획이었으나 일본 내 승인이 보류됐다”고 전했다.이어 “이에 시오노기와 협업해 임상 3상 주요 결과 확인을 신속히 진행하는 등 새로운 승인 전략을 모색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 비덴트 - 美 가상화폐 거래소 FTX와 빗썸 출자증권 처분 협의 소식에 상승.


동사는 조회 공시 답변을 통해 미국 가상화폐 거래소 FTX가 한국의 코인 거래소 빗썸 인수를 추진중'이라는 블룸버그 및 국내 언론보도와 관련하여 FTX 측과 (주)빗썸코리아 및 (주)빗썸홀딩스 출자증권의 처분을 위한 접촉 및 관련 협의를 한 사실이 있다고 밝혔다.

 

이어 공동매각 또는 우선매수권을 행사하여 인수 또는 공동경영 등 모든 가능성을 두고 검토 중에 있으며, 본건과 관련하여, 1개월 이내 또는 추후 처분에 관한 구체적인 사항이 결정되는 시점에 재공시할 예정이라고 언급했다.


다만, 이는 진행중인 사안으로, 현재시점에서 매각 조건이나 일정 등 구체적 내용이 정해진 바가 없어, 구체적 내용을 언급할 수는 없다고 밝혔다.


■ TYM - 우크라이나 곡물 수출 재개 기대감에 상승. 국내 농기계 시장 점유율 1위 업체 부각.


■ 멕아이씨에스 - 자회사 멕헬스케어, 52억원 투자유치 완료에 상승.

 

멕아이씨에스는 자회사인 멕헬스케어의 국내 가정용 호흡치료 사업 경쟁력 강화를 위해 추진한 프랑스 소재 S사의 총 투자금 400만달러(약 52억원) 가운데 2차 지분 투자금 200만달러가 추가 입금돼 투자 유치가 완료됐다고 밝혔다.


■ 신풍제지 - 제지 국제펄프가격 1,000달러 돌파 소식에 상승.


■ 웰크론한텍 - 2차전지 핵심 소재 재활용 관련 농축설비 기술 부각에 상승.


■ 이지바이오 - 中 2위 사료업체 공급 중단에 따른 사료 수급 차질 우려에 상승.


■ 이노시스 - 무상증자 결정, 투자조합 단기 수익실현 의혹에 급락.


동사가 지난 22일 보통주 1주당 4주를 배정하는 무상증자 결정을 공시한 가운데, 이번 무상증자가 투자조합의 단기 수익실현을 위한 포석이 아니냐는 의혹이 제기되고 있는 것으로 전해졌다. 이는 상장 후 7년 연속 적자를 기록하며 재무구조가 악화되고 있는 상황에서 동사가 무리하게 무상증자를 결정한 데다 무상증자 결정 공시 이후 티지자산운용이 보유한 100억원 규모 CB의 주식전환이 이루어지고 있기 때문인 것으로 전해졌다. 시장에서는 CB의 주식전환 가능 시점을 앞두고 주가를 인위적으로 끌어올리기 위한 방편으로 무상증자를 활용했다는 주장이 나오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