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TOCK TODAY 특징주 뉴스

美 인플레이션 감축법안 수혜 관련주 / 네옴시티 관련주 / 카카오게임즈 유상증자

Grandpassion 2022. 8. 11. 16:04
반응형

2022. 08. 11. 목요일. Today's briefing

 

 

■ 신재생에너지 관련주 - 수소/ 태양광/ 풍력/ 2차전지 등, 美 인플레이션 감축법안 수혜 기대감 지속에 상승.


기후 변화 대응을 위해 수소, 풍력, 태양광 등의 재생에너지 산업에 약 480조원의 자금을 투자하는 내용이 골자인 美 인플레이션 감축법안이 현지시간으로 지난 7일 미국 상원을 통과하고 오는 12일 하원 표결을 앞두고 있는 가운데, 이에 따른 수혜 기대감이 지속되는 모습이다. 하원은 민주당이 다수 의석을 차지하고 있어 무난히 통과될 것으로 전망되고 있다. 전일 NH투자증권은 친환경 산업(재생에너지, 전기차 등) 지원 법안이 포함된 美 인플레이션 감축법안(IRA)이 상원을 통과한 가운데, 신재생 에너지 부문의 수혜가 기대된다고 분석한 바 있다.

아울러 현지시간 10일 美 노동부가 발표한 7월 소비자물가지수(CPI)가 전년동월대비 8.5% 상승하면서 전월수치와 시장 예상치를 밑돈 가운데, 조 바이든 미국 대통령은 인플레이션 완화에 대한 기대감을 내비치면서 자신의 경제 계획이 효과가 있고 인플레이션 감축법을 즉각 통과시켜야 한다고 강조했다.

이러한 소식에 지투파워, 대명에너지, 에스에너지, 신성이엔지, 케이프에프, 씨에스베어링, 우림피티에스, OCI, 두산퓨얼셀, 범한퓨얼셀, 에스퓨얼셀 등 태양광/풍력/수소/2차전지 관련주들이 상승을 보였다.

 

 

■ 희림/다스코/보성파워텍 - 한국/사우디 정상회담 기대감 지속에 상승.


사우디의 실질적 통치자인 무함마드 빈살만 왕세자가 10월 말에서 11월께 방한 예정.
사우디에서 진행 중인 650조원 규모 세계 최대 건설 사업인 '네옴시티'와 현지 원자력발전소 수주 프로젝트가 주요 의제로 오를 전망.


■ 카카오게임즈 - 타법인 증권 취득 및 글로벌 사업 확장 목적 1966억 원 규모 제3자 배정 유상증자 결정. 

 

발행가액 주당 5만6600원. 납입일 8월 18일, 신주상장예정일 9월 1일.


■ 우리바이오 - 식약처, 의료용 대마 규제 완화 소식에 상승.

 

식약처, 2024년 12월까지 마약류관리법을 개정하여 대마 성분 의약품의 국내 제조,수입을 허용하기로 했다. 이와 함께, 자기치료용 대마 성분 의약품을 휴대하고 출입국을 할 수 있도록 허용해 그동안 논란이 됐던 환자의 치료권 제한 문제도 해결한다는 방침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