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TOCK TODAY 특징주 뉴스

엔젤산업 관련주 / 우주항공산업 관련주 / 서울옥션 / SK5호스팩

Grandpassion 2022. 8. 18. 16:04

2022. 08. 18. 목요일. Today's briefing

 

 

■ 엔젤산업 관련주 - 서울시, 5년간 약 15조원 규모 양육지원 프로젝트 추진에 상승.


서울시가 5년간 약 15조원을 투입하는 양육지원 프로젝트에 나서는 것으로 전해졌다. 서울시가 양육지원 종합계획을 내놓은 것은 이번이 처음으로 서울시는 10세 미만 자녀를 둔 부모들의 육아부담을 덜어주고, 아이 키우기 좋은 서울을 만들기 위해 '엄마아빠 행복 프로젝트'를 추진한다고 밝혔다. 양육자의 행복에 초점을 맞춘 서울시 최초의 종합계획으로 5년 간 14조7,000억원이 투입될 예정이다.

이번 프로젝트는 양육자들이 아이의 연령대별·상황별로 겪게 되는 어려움에 대해 실질적인 솔루션을 제공하는 것이 특징이며, 프로젝트는 안심돌봄, 편한 외출, 건강힐링, 일·생활 균형 등 4대 분야 28개 사업으로 구성되는 것으로 알려졌다.

 

아가방컴퍼니, 제로투세븐, 메디앙스, 캐리소프트, 토박스코리아 등.

 

반응형

 

■ 우주항공산업 관련주 - 尹 대통령, 美 NASA 모델 기반 우주항공청 설립 추진 소식 등에 상승.


윤석열 대통령은 전일 취임 100일 기자회견에서 “대전의 연구개발 및 인재, 전남의 발사체 산업, 경남의 위성 산업 삼각 체제를 구축하고, 미국 NASA를 모델로 한 우주항공청을 설립하여 정책적으로 뒷받침할 것”이라고 밝혔다. 이어 “독자 기술로 설계부터 제작, 발사까지 한 누리호 발사 성공으로 민간 중심의 우주산업 기반을 마련했고, 우리는 세계 7대 우주 강국으로서 우주 경제 비전을 선포했다”고 언급했다.

한편, 전일 대한무역투자진흥공사(KOTRA)는 16일부터 나흘간 부산과 경남 사천에서 우주항공산업 분야 소재·부품·장비(소부장) 기업의 미국 진출을 지원하기 위해 '벨 텍스트론 방산 글로벌 파트너링(GP) 데이'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켄코아에어로스페이스, 한글과컴퓨터, 태웅, 제노코, 인텔리안테크, 한국항공우주 등.


■ SK5호스팩 - 합병 대상 비스토스, 생체신호 미개발분야 개척 기대감 등에 상한가.


이후정 비스토스 대표가 온라인 기자간담회를 통해 오는 10월 코스닥시장 입성에 대한 출사표를 던진 것으로 전해졌다. 이 대표는 “상장 이후 최고의 제품개발과 생체신호 미개발분야 개척을 통해 인류의 복지 향상에 기여하겠다는 목표”라며, “열정 적인 연구개발과 영업활동으로 투자자들에게 결실을 돌려드릴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비스토스는 동사와 ‘스팩소멸방식’으로 상장하는 기업으로 오는 8월25일 합병 승인 결의를 위한 주주총회를 거쳐 10월 코스닥시장에 상장할 계획이다. 


■ 서울옥션 - 신세계, 동사 인수 임박 소식에 상승.


신세계가 국내 최대 미술품 경매업체인 동사를 인수하는 계약이 임박한 것으로 전해졌다. 경영권 프리미엄이 더해진 주당 주식 가격과 동사를 활용한 구체적인 사업 방향성 검토가 마무리 단계로 알려지고 있으며, 경영권 프리미엄이 더해진 가격은 주당 4만원대가 유력하며 인수 규모는 최대 2,300억 원대(추정치) 수준으로 전망되고 있다.


한편, 신세계는 동사를 활용해 ‘하이엔드 예술품’을 비롯해 ‘하이엔드 주얼리’ 분야까지 진출한다는 계획이라고 알려졌다. 업계 관계자는 “신세계가 대기업 특유의 자금력과 네트워크를 앞세워 기존 일반 경매는 물론 고가 경매 시장을 주도할 것으로 예상된다”고 밝혔다. 


■ 공구우먼 - 2분기 호실적, 향후 성장 기대감 전망에 상승.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