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TOCK TODAY 특징주 뉴스

사료, 삼성 ARM 인수, 화장품, 풍력에너지, 리튬, 자율주행차, 관련주.

Grandpassion 2022. 9. 22. 21:58
반응형

2022. 09. 22. 목요일. Today's briefing

 

 

■ 사료 관련주 - 러시아 부분적 군 동원령 선포 소식 속 전쟁 장기화 우려에 상승.


현지시간 21일 푸틴 러시아 대통령은 부분적인 군 동원령을 선포하고 러시아 보호를 위해 모든 수단을 동원하겠다고 밝혔다. 또한, 서방이 러시아에 핵 협박을 가한다고 주장하며 유사시 강력한 대응을 경고했음. 러시아 국방부에 따르면 이와 관련해 예비군 30만명이 동원될 것으로 전해졌다. 러시아군이 점령 중인 우크라이나 동부 돈바스와 남부 헤르손주, 자포리자주 지역 등의 친러 임시 행정부가 이달 23~27일 러시아 편입을 위한 주민투표를 치르겠다고 밝힌 점에 대해서는 지지입장을 표시했다.

이러한 소식 속 러시아-우크라이나 전쟁 장기화에 대한 우려가 부각되며 전쟁 장기화에 따른 곡물가격 상승 우려에 한일사료, 대주산업, 고려산업, 케이씨피드, 팜스토리, 미래생명자원 등 사료 관련주들이 일제히 상승 마감했다.

 

 

■ 넥스트칩/가온칩스/MDS테크/코아시아/에이디테크놀로지 - 삼성전자 ARM 인수 가능성 부각 속 ARM과 협업 관계 부각에 상승.


삼성전자 이재용 부회장이 다음달 손정의 소프트뱅크 회장을 만나 글로벌 반도체기업 ARM 인수에 대한 논의를 진행할 것으로 알려졌다. ARM은 그동안 삼성전자의 대형 M&A 후보로 거론되어 왔으며 이번에 실제로 인수 논의가 진행되는 것으로 알려졌다. 그동안 독과점 문제와 최소 50조원이 넘는 인수가격 때문에 실현 가능성에 대한 의문이 제기되었지만 양측의 만남을 계기로 삼성전자와 인텔 또는 다른 반도체 업체가 컨소시엄을 이루어 인수하는 쪽으로 논의가 이루어질 가능성이 있는 것으로 전해졌다.


이러한 소식에 ARM과 협업 관계인 넥스트칩, 파트너사 관계인 가온칩스, MDS테크 상승. ARM의 디자인 파트너인 코아시아, 에이디테크놀로지도 동반 상승했다.


■ WI - 350억원 규모 CB 발행 및 9.99억원 규모 제3자배정 유상증자 결정 속 이틀째 상한가.


■ 일성신약 - 신약 기대감 및 높은 유보율에 상한가.

일성신약은 만성 췌장염 및 역류성 식도염 치료를 위해 사용하는 의약품 '카모스타트' 관련주로 언급되는 종목이다.

세계적인 학술지에 셀cell을 통해 카모스타트 메실산염이 코로나19 원인인 SARS-Cov-2 바이러스의 폐 세포 감여을 막는다는 연구결과가 발표된 바 있다. 이에 신약 기대감이 커지면서 영향을 받은 모양새다.

개인 투자자들이 일성제약을 사들이는 이유로는 높은 유보율이 언급되고 있다.


■ 코스나인/잇츠한불 - 실외 마스크 전면 해제 기대감 등에 화장품 관련주 상승.


■ 씨에스베어링/동국산업 - 풍력발전 지원 관련 덴마크 에너지청(DEA) 유사 기관 설립 필요성 부각 등에 관련주 상승.