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TOCK TODAY 특징주 뉴스

스마트팩토리 관련주 / 삼성 ARM 인수 관련주 / 블랙핑크 관련주

Grandpassion 2022. 9. 27. 16:20
반응형

2022. 09. 27. 화요일. Today's briefing

 

 

■ 코닉오토메이션 - 스마트팩토리 사업 재평가 전망에 상한가.


FS리서치는 동사에 대해 APS그룹 산하 소프트웨어 및 스마트팩토리 전문 기업으로 스마트팩토리 사업은 최소한 24년까지 고성장이 전망된다고 밝혔다. 동사는 에코프로, 포스코케미칼 등과 공급계약을 체결했으며, 향후 대규모 증설 시 품질관리와 검사 효율성이 더욱 중요해질 것으로 보여 양극재 업체들이 적극적으로 도입할 것으로 전망이다.

 

 

■ 트윔 - 에너지 시장 진출 위해 북미 조지아주 법인 설립에 상한가.


트윔은 에너지 시장 진출을 위해 북미 조지아주 법인을 설립하고, 자동차 산업과 에너지 산업을 타겟으로 한 인공지능 검사 설비 중심으로 운영한다고 19일 밝혔다.


■ 오픈엣지테크놀로지 - 이재용·손정의 'ARM 인수' 논의 예정. 수혜주 부각에 상한가. 국내 유일 반도체 IP 업체 부각.


이재용 부회장은 지난 21일 해외 출장 귀국길에서 ARM 인수와 관련해 "(영국에서) ARM 경영진을 만나지 않았다"면서도 "다음 달 (ARM 대주주인 소프트뱅크) 손정의 회장이 서울로 온다. 아마 그때 무슨 제안을 할 것 같은데 잘 모르겠다"고 밝혔다. 

언론에 따르면 10월 손 회장은 한국을 방문해 삼성전자와 ARM 간 제휴 가능성을 논의할 예정이다.


■ 지니틱스 - 에이비프로바이오에 피인수 소식에 상한가.


최대주주 (주)서울전자통신 외 2인이 (주)에이비프로바이오에 보유주식 11,049,646주를 370.00억원에 양도하는 최대주주 변경 수반 주식양수도 계약 체결(변경예정일:2022-11-09) 공시.


■ 카나리아바이오 - 난소암치료제 글로벌 임상3상 통과에 이틀째 상승.


■ YG PLUS - 블랙핑크, 빌보드 앨범차트 1위 소식에 상승.

지난 25일(현지시간) YG엔터테인먼트 소속 걸그룹 블랙핑크의 정규 2집 '본 핑크(BORN PINK)'가 빌보드 메인 앨범 차트 1위에 올랐다는 소식이다.


그동안 방탄소년단(BTS), 스트레이 키즈, 슈퍼엠 등 보이그룹들이 빌보드 차트 1위에 오른 기록은 있어도, K팝 걸그룹으로는 최초다.

한편, 블랙핑크는 영국 오피셜 앨범차트에서도 1위를 석권했다.


■ 미래나노텍 - 리튬가격 사상 최고치 경신. 종속회사 미래첨단소재, 수산화리튬 사업에 상승.


■ SJM홀딩스 - 정부의 자율주행 모빌리티 혁신 로드맵 수혜 기대감에 상승.

SJM홀딩스는 자동차 부품사업에 주력하는 지주회사로, 전기차 및 수소차에 쓰이는 핵심 부품을 연구 개발 중이다. 계열사인 에스제이엠이 자동차와 배기관의 소음과 진동 등을 방지하는 벨로우즈(BELLOWS)를 주력 생산한다.


■ 데브시스터즈 - BTS와 컬래버레이션 소식에 상승.

데브시스터즈는 스튜디오킹덤이 개발·서비스하는 모바일 RPG '쿠키런: 킹덤'과 BTS의 초대형 컬래버레이션을 예고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