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TOCK TODAY 특징주 뉴스

금리인상 수혜주 / 베트남개발1, 샘표, 코리아에스이, 그린케미칼, 유틸렉스, iMBC, 상한가.

Grandpassion 2022. 9. 28. 21:07
반응형

2022. 09. 27. 수요일. Today's briefing

 

 

■ 샘표 - 100억원 규모 자사주 취득 신탁계약 체결 결정에 상한가.


100.00억원 규모 자사주 취득 신탁계약 체결 결정(기간:2022-09-27~2023-09-26, 신한금융투자(Shinhan Investment Corp.)) 공시.

 

 

■ 코리아에스이 - 리튬플러스, 조달청 수산화리튬 원재료 대여 승인 소식에 상한가.


리튬플러스는 조달청이 탄산리튬 대여를 승인했다고 밝혔다. 이와 관련, 리튬플러스 측은 "활용도 낮은 탄산리튬을 순도 99.99%의 배터리급 수산화리튬으로 정제해 국내 3대 배터리사 중 한 곳에 판매할 예정"이라며, "전량 수입에 의존하는 고순도 수산화리튬의 국내 생산이 최초로 이뤄지게될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리튬플러스의 전웅 대표는 리튬인사이트의 대표직도 겸임하고 있으며, 동사의 전환사채(CB)에 리튬인사이트가 투자키로 한 점이 시장에서 부각됐다. 


■ 유틸렉스 - 킬러T세포치료제 '앱비앤티셀', 美 FDA 희귀의약품 승인 소식에 상한가.


美 FDA가 동사의 킬러T세포치료제 '앱비앤티셀(EBViNT)'을 희귀의약품(ODD)으로 승인했다는 소식이 전해졌다. '앱비앤티셀'은 EBV 양성 NK/T세포림프종과 고형암 환자를 대상으로 1/2상 임상시험을 진행중이며, 이번 희귀의약품 지정으로 2상 완료 후 조건부 허가를 받을 수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또한, 세금감면과 연구보조금, 마케팅 독점권, 신속심사, 심사비용 면제 등 혜택을 받을 수도 있는 것으로 전해졌다. 


■ iMBC - 국민의힘, MBC 민영화 언급에 상한가.


■ 그린케미칼 - 국내 연구진, 카보네이트 활용 무음극 배터리 개발. 카보네이트 관련 사업 부각에 상한가.


■ 푸른저축은행/제주은행 - 한국은행 공격적 금리 인상 가능성에 따른 수혜 기대감에 상승.


■ 대정화금/.현대약품 - 러시아 핵 무기 사용 가능성 시사. 관련주로 부각되며 상승.


드미트리 메드베데프 러시아 국가안보회의 부의장이 전일(현지시간) 텔레그램을 통해 “우크라이나는 대규모 무력 공격을 저질러 러시아의 국가 존립을 위협했다”며 “이런 우크라이나에 러시아가 ‘현존 가장 무서운 무기’를 사용할 수밖에 없다고 상상해보자”고 밝혔다. 이어 "이런 상황에서도 나토는 개입하지 않을 것"이라며 "러시아는 스스로를 방어할 권리가 있고 이는 허세가 아니다"라고 언급했다. 또한, "러시아는 핵무기를 사용할 권리가 있으며, 이 경우 우리는 자국 정책을 엄격히 준수할 것"이라고 밝혔다.

 

대정화금 - 방사선 피폭에 대비하는 의약품으로 요오드 성분 약품이 주목, 요오드(lodine) 관련 제품군 보유.

 

현대약품 - 포비돈 요오드가 함유된 베세틴스크럽세액 제품 보유.


■ 일동제약/일동홀딩스 -日 시오노기 제약, 코로나19치료제 임상 3상서 효능 입증 소식에 상승.


■ 동운아나텍 - 세계최초 타액 혈당측정기 개발. 상용화 발표 소식에 상승.