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TOCK TODAY 특징주 뉴스

금리 인상 수혜주 / 요오드 관련주 / 자율주행차 관련주

Grandpassion 2022. 9. 29. 16:01
반응형

2022. 09. 29. 목요일. Today's briefing

 

 

■ SCI평가정보 - 주요국 기준금리 상승. 신용조회서비스, 채권추심 사업 실적 상승 예상에 상한가.

 

미국 연방준비제도은 최근 기준금리를 0.75%포인트 씩 3차례 연속 올렸고, 11월에도 사실상 0.75%포인트 인상을 예고했다. 이에 세계 각국도 금리를 인상하는 등의 모습을 보이고 있다.

 

 

■ 피플바이오 - 미국 제약사 알츠하이머 신약 임상 효과 소식에 관련주 부각으로 상한가.


미국 제약사 바이오젠이 개발 중인 알츠하이머 치료제 ‘레카네맙’의 임상 3상 실험에서 해당 약이 알츠하이머 증상 악화를 억제하는데 효능이 있다는 연구결과가 나왔다는 소식이 견인한 것으로 풀이된다.

바이오젠에 따르면 일본과 미국 중국에서 알츠하이머 초기 환자 1795명을 대상으로 1년 반 동안 임상시험을 진행한 결과 투약 그룹이 비 투약 그룹보다 기억력과 판단력 저하 등 증상 악화가 27% 억제된 것으로 나타났다고 한다.

부작용으로 우려되던 뇌부종 발생률은 투약 그룹에서 더 높은 경향이 있었으나 양호한 범위에 있었다고 한다.

 

피플바이오는 알츠하이머병 조기진단에 활용할 수 있는 혈액 검사 제품군을 보유하고 있다.


■ 이노시스 - 정부 2026년까지 차량용 핵심 소프트웨어/반도체 분야 강화 국산화 소식에 상한가. 자율주행 사업 부각.

 

이노시스는 지난 7월부터 자율주행과 그래핀 사업 등 추진.


■ 대화제약 - 러시아 핵 언급에 요오드 관련주로 상한가. 포비든 요오드 '매끄비돈연고' 제조/판매 부각.


러시아 정부가 방사선 피폭을 막아주는 요오드화칼륨의 긴급 구매에 나서면서 핵무기 사용 우려가 커지고 있다. 요오드화칼륨은 방사능에 노출됐을 때 방사성 요오드가 몸에 쌓이는 것을 막아준다.


■ 국전약품 - 국전약품, 샤페론 IPO 임박.  치매치료제 계약 체결/지분보유 부각에 상승.

샤페론은 오는 29일부터 이틀간 기관투자자 대상 수요예측을 거쳐 내달 6~7일 일반청약에 나선다. 코스닥 상장 예정일은 10월 중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