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TOCK TODAY 특징주 뉴스

프롬바이오, 미코, 알티캐스트, 다이나믹디자인, 베트남개발1, 상한가.

Grandpassion 2022. 10. 5. 15:55
반응형

2022. 10. 05. 수요일. Today's briefing

 

 

■ 프롬바이오 - 모발성장 촉진 모유두세포 배양방법 특허 등록에 상한가.


동사는 모발 성장을 촉진하는 모유두세포의 배양 방법에 관한 특허를 등록했다고 밝혔다. 이와 관련 동사의 관계자는 "탈모 줄기세포 치료제 개발과 관련해 지난 4월과 8월 각각 지방 유래 줄기세포 동결 보존제 및 지방 유래 줄기세포 분리 방법에 관한 특허를 등록한 바 있다"며, "이번에 등록한 특허로서 '모유두세포를 배양하기 위한 무혈청 배지 조성물 및 이를 이용한 모유두세포의 배양방법'을 개발하는 성과를 달성했다"고 설명했다. 아울러 "이번에 개발한 동물 유래 혈청이 제거된 배지에서 모유두세포를 배양 시 기존 동물혈청이 포함된 모유두세포 배양 배지와 비교해 세포의 증식 및 모발 관련 유전자의 발현량이 유사하거나 증가하는 것을 확인했다"고 밝혔다. 

 

 

■ 미코 - 전고체 배터리용 고체 전해질 상용화 추진에 상한가.


동사가 차세대 전고체 배터리 핵심 소재인 고체 전해질 상용화를 추진하고 있는 것으로 전해졌다. 동사는 전고체 배터리용 고체 전해질 상용화를 위해 김건태 UNIST 교수팀과 신규 물질에 대한 샘플테스트 및 특허출원을 완료한 상태이며 해당 특허는 산화물계 고체 전해질 신규 물질이 도핑 된 고체 전해질 및 제조방법인 것으로 전해졌다.


동사가 현재 개발 중인 산화물계 고체전해질 신규 물질은 샘플 테스트 결과 최대 이온전도도 10-3Scm-1의 결과를 도출했으며 현재 고체전해질과 양극 간의 계면 저항의 최소화를 위한 추가 연구가 진행 중인 것으로 알려졌다. 


■ 알티캐스트 - 투자사 차지인, 美 피스칼 시스템과 전기차 플랫폼 공급 협약 체결에 상한가.


차지인은 미국 물류 플랫폼 회사 피스칼 시스템(Fiscal systems)과 지난 4일(현지시간) 미국 라스베이거스에서 열린 'NACS'(미국주유소장비전시회)에서 전기차 플랫폼 공급 협약을 체결했다. 피스칼 시스템은 물류 회사 전용 주유 시스템과 결제 플랫폼을 제공하는 전문 회사로, 미국에서 700기 이상 급속 충전소와 근거리 배송 차량 1,500대를 위한 완속 충전소를 구축할 예정이며, 차지인은 여기에 충전 플랫폼을 제공할 계획인 것으로 전해졌다.


동사는 차지인 지분 15.43%(22.06 반기보고서 기준)를 보유중이다.


■ 다이나믹디자인 - 자회사 주식취득·유상증자 결정에 상한가.


다이나믹디자인은 자회사 PT. DYNAMIC DESIGN INDOSESIA에 대한 유상증자를 결정했다. 1주당 액면가액 9만4800원으로 8만1512주를 신주 발행한다.

자금은 생산기지 설립을 위한 토지매입자금 및 운용자금으로 사용될 예정이다.

 

PT. DYNAMIC DESIGN INDOSESIA는 타이어몰드 제조를 주 사업으로 영위한다.


■ 코리아에스이 - 리튬플러스 피인수·리튬정제사업 본격화에 상승.


리튬플러스로부터 인수된 후 사명을 변경하고 리튬 정제 사업을 본격화한다는 소식이다.

코리아에스이는 지난달 29일 공시를 통해 리튬플러스가 최대주 주로 등극한다고 밝혔다. 리튬플러스는 지피클럽이 양수 예정이었던 구주 281만3637주를 인수한다.

코리아에스이는 이달 열리는 임시주주총회에서 사명 변경도 추진한다. 리튬 사업에 대한 포부를 담은 '하이드로리튬'으로 바꾸고 본격적인 배터리용 99.99% 고순도 수산화리튬 전문기업으로 탈바꿈하겠다는 계획이다.


■ 그린케미칼 - 국내 연구진, 카보네이트 활용 무음극 배터리 개발. 카보네이트 관련 사업 부각에 상승.