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TOCK TODAY 특징주 뉴스

코오롱티슈진 / 자폐증 치료제, 줄기세포 탈모치료제, 야놀자, 데이터이중화 관련주.

Grandpassion 2022. 10. 25. 16:20
반응형

2022. 10. 25. 화요일. Today's briefing

 

 

■ 코오롱티슈진 - 상장유지 결정 속 거래재개 첫날 상한가.


기업심사위원회 심의결과, 상장유지 결정으로 금일 거래재개.


동사는 지난 19년5월 식품의약안전처의 "인보사케이주" 품목허가취소처분으로 주식 매매 거래가 정지된 바 있으며, 이후 거래소는 동사의 상장적격성 실질심사를 진행해온 바 있다.

 

 

■ 실리콘투 - 외국인들 대량 매수세에 상승.


■ 모아데이타 - 김범수 카카오 센터장, 데이터 이중화 방안 언급에 상승.


전날 김범수 센터장은 국정감사에서 ‘카카오 먹통’ 사태에 대해 사과하며 이중화 발전 단계에 대한 질문에 “내년 추가로 데이터센터가 완공되면 8~9레벨, 추후 글로벌 기준 해외 클라우드 포함 10레벨을 목표로 할 수 있을 것”이라고 답했다.

모아데이타는 AI 기반 ICT 시스템 이상 탐지 및 예측용 장비 개발 제조 사업을 하고 있다.


■ 프롬바이오 - 차세대 줄기세포 탈모치료제 신기술 부각에 상승.


동사는  지난 20일 열린 2022년 한국식품영양과학회 국제심포지엄 및 정기학술대회에서 줄기세포 활용 탈모제 신기술에 관한 세션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이와 관련, '줄기세포를 이용한 탈모치료제의 개발과 이용' 세션을 진행, '지방유래 줄기세포의 분리, 보존 및 모유두세포로의 분화 방법에 대한 신규 기술 개발'이라는 주제로 발표를 실시했으며, 이번 행사에서 동사의 홍인기 바이오 연구소장은 '산업기술상'을 수상했다.


■ 팜젠사이언스 - 뉴로벤티, 세계최초 자폐증 치료제 ‘NV01-A02’ 美 FDA 희귀의약품 승인에 상승.


뇌발달 장애·난치성 뇌질환 통합 치료 플랫폼 기업 뉴로벤티가 세계최초로 자폐증 치료제 후보물질인 ‘NV01-A02’의 미국 식품의약국(FDA) 희귀의약품 승인을 받았다. ‘NV01-A02’은 ASD(자폐스펙트럼장애)와 FXS(취약X증후군)의 치료를 목적으로 하고 있다. FDA는 희귀·난치성 질환 치료제 개발을 지원·촉진하기 위해 희귀의약품 지정 제도를 운영하고 있으며, 신약이 희귀의약품으로 지정되면 개발 과정에서 임상 승인·허가 기간 단축, 임상개발 보조금, 세금 감면(연구개발 세제 혜택 최대 50%), 우선심사제도 적용 등의 혜택을 받을 수 있다.

 

팜젠사이언스뉴로벤티와 양해각서(MOU)를 체결한 바 있다.


■ 야놀자 관련주 - 야놀자 내년 상반기 나스닥 상장 추진에 상승.


야놀자가 이르면 내년 상반기 나스닥 상장을 목표로 속도를 내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우선적인 목표는 2분기이며 늦어도 3분기까지는 상장을 마무리할 계획인 것으로 전해졌다. 이를 위해 최고관리자급(C-Level) 경영진을 영입하고 올해 중으로 뉴욕을 시장으로 기업설명회(NDR)을 계획하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상장주관사는 골드만삭스와 모건스탠리가 담당하고 있으며, 올해 상장을 목표로 했으나 글로벌 금융시장이 경색되면서 다소 시기를 늦춘 것으로 알려졌다.

SBI인베스트먼트, 아주IB투자 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