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TOCK TODAY 특징주 뉴스

철도주 - 인니 중전철 확장, 사우디 고속철구매사업 관련주.

Grandpassion 2022. 11. 17. 20:48
반응형

2022. 11. 17. 목요일. Today's briefing

 

 

■ 철도주 - 인도네시아 자카르타 중전철 확장 사업 및 사우디 고속철구매사업 기대감에 상승.


인도네시아 정부가 한국, 일본, 영국 등과 함께 총 8조6,000억원 규모의 자카르타 중전철(MRT) 확장 사업을 추진한다고 공식화했다. 부디 카르야 수마디 인도네시아 교통부 장관은 전날 성명을 통해 "G20 정상회의를 활용해 교통 인프라 개발을 위한 외국 자본을 유치했다"며 자카르타 MRT 3·4단계 사업 추진을 위해 한국, 일본 등과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이 중 4단계 사업은 한국 컨소시엄이 맡을 전망이며, 한국이 참여하는 MRT 4단계 사업은 1단계의 남쪽 종점 파트마와티에서 동쪽으로 약 12㎞ 구간을 연결하는 프로젝트로 총사업비는 28조 루피아(약 2조4,000억원)로 추정된다. 이 사업에는 국가철도공단, 한국해외인프라도시개발지원공사(KIND), 삼성물산 3곳의 한국 컨소시엄이 참여할 예정이다.

산업통상자원부는 사우디 투자부와 이날 서울 중구 대한상공회의소에서 이창양 장관과 칼리드 알-팔레 투자부 장관을 비롯한 두 나라 정부와 경제계 인사 등 3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한·사우디 투자 포럼'을 개최했다. 사우디 투자부·철도청과 철도차량 제조 공장을 설립하는 내용의 양해각서(MOU)를 맺고 사우디 철도청에서 추진하는 2조5,000억원 규모의 고속철구매사업 협력에 나선다. 사우디 고속철 사업을 따낼 경우 한국 고속철의 첫 수출 사례가 된다.

현대로템, 부산산업, 알루코, 대아티아이, 푸른기술, 대호에이엘, 서암기계공업 등.

 

 

■ 풍국주정 - 자회사 에스디지, 에스오일과 수소 공급 계약 이력 부각 속 샤힌 프로젝트 수혜 기대감에 상한가.


■ KC코트렐 - 빈 살만 왕세자, 탄소포집기술 협력 희망 발언 속 탄소포집 관련 수혜주로 부각되며 상한가.


■ 에스와이/덕신하우징 - 삼성물산, 네옴시티 모듈러 주택 사업 수주 전망 속 관련주로 부각되며 상승.